[조직문화] sk커뮤니케이션(싸이월드)의 조직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27 / 2019.12.24
- 1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주제 선정의 이유 2
2. 싸이월드 소개 2
Ⅱ. 본론 – 조직문화 이론
1. 조직문화란? 5
2. 싸이월드의 조직문화에 대한 가설 5
3. 인터뷰 질문 선정 기준 7
4. 싸이월드라는 인터넷서비스기업이 갖는 조직문화와
SK와의 합병 이후 변화된 조직문화와의 비교 7
5. 일반 대기업과 SK communications와의 기업문화 비교 8
6. 싸이월드의 조직문화가
기업의 경쟁력 및 조직발전에 끼치는 영향 9
Ⅲ. 결론
1. 정리 10
2. 인수 합병에 따른 장점과 개선점 11
3. 향후 발전과제 12
- 본문내용
-
1. 주제 선정의 이유
사람들로 이루어진 조직에는 그 나름대로의 관계와 교류가 만들어지고 또한 그 사람들을 안팎으로 둘러싸고 있는 문화가 형성된다. 이를 흔히 조직문화라고 부르는데, 조직문화는 조직 내에서 역사적으로 형성되어 온 조직 구성원들의 가치관, 행동양식, 조직고유의 상징 및 특성, 관리, 경영이념 등으로 구성되는 조직 특유의 가치 체계라 할 수 있다. 조직문화는 어느 기업에나 존재하며 사회와 함께 변화한다. 최근 산업의 분야들이 다양해지고, 여러 형태의 시장들도 만들어짐에 따라 구성원 및 사회의 가치들의 변화와 함께 조직문화에도 여러 가지 형태와 내용이 변화하고 있다. 현재, '우리나라 기업들이 경쟁력을 상실했다' '삼성 등 대기업만 살아남는다'라는 등의 말을 많이 하는데, 우리나라의 기업들이 이렇게 된 이유에는 기업들이 조직문화의 중요성을 간과한 부분도 있으리라고 생각된다. 특히, 그들 중 새롭고 특이한 조직 문화들을 선정하여 다른 조직 문화들과의 비교 분석을 통해 장단점 및 발전 방향을 살펴보아, 조직문화가 기업의 경쟁력 및 조직발전에 어떤 영향력을 끼치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2) 현 싸이월드 회사 소개
㈜싸이월드는 1999년 설립되어 꾸준한 인터넷 커뮤니티 서비스 운영을 통해 축적된 우수한 능력의 커뮤니티 기획, 디자인, 개발 인력이 포진되어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기업의 커뮤니티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는 인터넷 커뮤니티 전문업체이다. 인터넷 커뮤니티 싸이월드(www.cyworld.com)는 실명제 인맥 기반의 가상사회, 신뢰기반의 정보공유를 컨셉으로, 사람과 사람 사이의 친분관계를 형성하고 도와주는 범용 커뮤니티 서비스이다. 개인과 개인의 관계를 정의하며 시작되는 인맥, 각종 모임과 만남을 가능하게 하는 클럽, 개인과 개인의 관계에서 자신의 정보와 지인의 정보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도구인 미니홈피, 나의 기분과 감정을 드러내고 자유롭게 표현하는 미니룸 등 아는 사람끼리 더욱 친해지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료평가
- dvazd
- yhyc***
(2007.11.13 00:29:4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브랜드 의사결정과정과 브랜드 자산관리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경영혁신_1주 1차시에서 경영혁신의 이해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경영혁신이 무엇인가에 대한 여러 가지 정의를 정리해 본 후, 학습자 나름대로 경영혁신의 정의를 제시하시오
- [유통관리] 기업형 슈퍼마켓(SSM) 논란의 진상과 대안 모색
- [생산관리] LG Display 지연전략 분석
- 비비고 마케팅 4P전략과 STP분석
- 상황리더십, LMX이론, [LMX이론] LMX의 개념과 LMX이론 연구 분석 , LMX이론과 상황이론 상황모델 분석
- 서비스경영_모라벡의 역설을 읽고 내가 모라벡의 역설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역설처럼 실제로 새로운 형태의 앞으로의 서비스는 무엇인지 내가 생각하는 사례
- [경제학] 한국의 대중소기업 동반성장과 중소기업 육성 방안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