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햇반의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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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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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선정 기업 및 선정 제품
1. 연혁
2. 기업 이념
3. 햇반 제품군
4. 햇반의 특징
II. 선정 배경
III. 햇반의 현황
1. 고객& 환경
2. 경쟁
3. 시장
4. 무엇을 할 것인가?
1) 햇반의 SWOT분석
2) 앞으로의 햇반
IV. 햇반 신제품 출시 배경
1. Segmentation - 소비자위주
2. Target Marketing
3. Differentiation
V. 기능성 햇반의 분류
1. 성장기 햇반 (KIKI)
2. 다이어트 햇반 (Diet)
3. 노년층 햇반 (孝)
4. 햇반 신제품의 SWOT 분석
VI. 맺음말
- 본문내용
-
1. 가족형태의 변화에 따른 식생활 변화와 이에 알맞게 대응한 제품인 햇반을 선정하게 되었다.
2. 주 5일 근무제 시행으로 인하여 여가생활이 늘어나고 주말과 같은 분위기가 2일에서 3일로 지속되면서 인스턴트식품의 소비증가에 따른 햇반의 소비증가
3. 니치시장에서 일반화로 되기 위해서 햇반은 노력한다.
4. 먹어보면 상당히 맛이 있다. 이 이유는 철저한 과학적 분석과 최첨단 기술의 결합이 이를 가능하게 하였다.
5. 전자렌지가 가정에 70% 이상 보급되면서 햇반을 소비할 수 있는 소비층의 제반여건이 확충되었다.
6. 밥은 갓 지어 먹어야 한다'는 고정관념에 도전하여서 끝까지 희망을 포기하지 않은 제일제당의 신념과 고정관념을 타파한 햇반의 매력
7. 햇반은 이제 고유 명사가 되어버렸다. 소비자들은 이제 햇반 이외에 인스턴트쌀밥을 알지 못한다. 햇반은 인식의 법칙의 승리와 선점의 법칙의 승리 등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게 되었다.
8. 니치 market에서 일반하려고 햇반은 노력하고 있다. 직접 밥을 해먹지 않는 신세대가 늘어남에 따라 즉석밥 수요가 크게 늘어날 전망이며 일반 가정에서도 햇반은 밥을 하고서도 몇일씩 먹는 기존의 밥 문화를 즉석밥이라는 개념으로 이것을 이라반화시킨다,
9. 라면과 햄버거 그리고 피자등의 패스트푸드와 같은 느낌의 밥으로 다가가 패스트푸드 시장을 잠식하고 있다.
10. 패스트 푸드와 같은 느낌이지만 맛과 정성이 담겨있는 엄마가 해주신 밥같은 이미지로 시장에서 매년 40%이상의 폭발적인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는 햇반의 강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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