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햇반 마케팅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3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아이디어 개발
(1) 환경변화
1) 소비자 Life Style 변화
2) 전자렌지 보급율로 무균밥 출시의 적기 판단
(2) 무균 포장밥 시장의 참여 탐색
1) 국내외 상품밥 시장상황
2) 시장 기회 발견
2. 제품컨셉의 개발과 테스트
(1) 제품컨셉
(2) 소비자 테스트
3. 표적시장 선정
4. 마케팅 전략
(1) 마케팅 운영 목표
(2) 마케팅 믹스
5. 햇반 출시이후의 운영성과
(1) 햇반의 現 시장 경쟁 상황
(2) 매출 성과
(3) 대한항공 기내식 선정
(4) 햇반의 수용도
(5) 주요 수상 소개
6. 마무리
* 참고 자료
- 본문내용
-
신제품 개발 전략
1. 아이디어 개발
(1) 환경변화
1) 소비자 Life Style 변화
최근 소비자 Life Style이 변하고 있다. 가족 구성원간의 Life Style 차이로 한 가족이 모여 식사를 하는 경우가 점점 감소하고 있고, 독신자 및 맞벌이 부부의 증가로 밥 짓는 횟수가 감소하는 등 소비자 생활 양식이 변하고 있다. 또한, 기혼 여성의 취업률이 평균 26%로 성장하여 주부의 전통적 역할이 많이 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위에서 열거한 변화들의 결과로 냉동밥, 레토르트밥 등이 독신자나 맞벌이 부부, 전문직 종사자들에게 구매되어 왔지만, 밥맛이 떨어지고 푸석푸석하다는 불만이 생겨났다. 소비자들은 빠르게 끼니를 해결하면서도 집에서 한 것처럼 맛있는 밥을 원했다. 햇반은 기존 냉동밥, 레토르트밥이 가지고 있던 문제점을 개선한 무균 포장밥으로 소비자들의 요구를 만족시킴은 물론, 바쁜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적합한 제품이다.
- 참고문헌
-
제일제당 홈페이지 : www.cj.co.kr (제품소개-파워브랜드 '햇반')
「새밀레니엄 새마케팅이 一流企業만든다, 한국마케팅연구원, 2000」
서울경제 2001-02-19 1면 식품업계 '리뉴얼 마케팅' 봇물
서울경제 2001-04-16 00면 식품업계, 잇따라 '밥장사'나서
서울경제 1999-09-09 00면 [제일제당] 즉석밥 '햇반' 월150만식 돌파
매일경제 1999-01-07 02면 제일제당 즉석밥 일유통신문 한국 5대히트 상품으로 선정
조선일보 1998-08-28 27면 '햇반' 美에 택배서비스
조선일보 1998-02-24 10면 「햇반 비빔밥」세계 최우수 기내식 뽑혀
한 겨 례 1999-12-10 18면 수퍼연합회 선정 올해의 상품
대한매일 1998-06-29 18면 KMA 98히트상품 대상작
한국경제 2001-05-16 01면 [한국 마케팅 대회] 성공사례 :
마케팅 기획상-제일제당
한국경제 2001-05-16 00면 [한국 마케팅 대회] 디지털 적응력,
틈새 공략..'올해 수상업체들의 특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