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어보가 기업가 정신] 성주인터내셔널 ERIS모델에 의한 성공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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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Ⅰ. 기업 선정 이유

Ⅱ. 기업 개요

Ⅲ. 시장 분석
...1. 시장 규모
...2. 산업 동향
...3. 기업 목표

4. 성주 International의 성공 요인 분석 (ERIS Model)
...ⅰ. 기업가 요인(Entrepreneur)
...ⅱ. 자원 요인(Resources)
...ⅲ. 산업 요인(Industry)
...ⅳ. 전략 요인(Strategy)

5. 결론

본문내용
2. 산업 동향

세계화 시대에 ‘명품 브랜드화’ MCM은 최고 품질에 실용성, 디자인으로 산업 동향의 초점을 두고 있다.
MCM의 주요 대상은 실용성을 추구하며 여행을 즐기는 소비자들로 사회적인 신분을 과시하기 위해 특정 브랜드를 구매하는 부류와는 달리 실용주의를 추구하는 스타일리시한 전문직 종사자들이라고 규정한다. 유럽지역에서는 30~50대 여성들이 주 고객층으로 품질을 우선시하고 단순한 `럭셔리' 그 이상을 추구한다고 분석하고 있다.
로고에 열광하지 않는 지적인 소비자들을 목표 고객으로 삼는 만큼 어떤 스타일에도 다양한 멋을 연출 할 수 있는 실용성, 그리고 고급스러운 품질, 합리적인 가격을 강조하고 있다는 주장이다. 이를 반영해 다양한 연출이 가능한, 뒤집어서 사용할 수 있는 쇼퍼백을 유럽시장에 내놓아 인기를 끌기도 했다.
김 회장은 1990년 구찌를 수입해 국내에 공급하면서 유명 사치품의 기획, 광고, 판촉 전략을 익혔고 1992년 MCM의 국내 License 권을 따내면서 생산, 기획, 판매에 대한 감각을 키워오다 2005년 11월 MCM을 인수했다. 그녀는 "명품을 들여다 판매하면서 `단순히 수입해 팔지만은 않겠다.'던 다짐을 실천에 옮긴 것뿐"이라며 "MCM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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