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NTT DoCoMo i- mode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7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 - mode 의 성공요인
2. Value Chain의 관점에서 본 i-mode의 가치전제
3. 각 판단결점에 대한 기준과 위험
4. 소비자의 연령변화
5. 국내위협과 대응방안
6. 3G(FOMA)의 전망 및 미래
7. i-mode의 해외진출 장애요인
본문내용
Target 시장
기준 : Communication욕구가 강한 10대 20대
위험 : 사업가 대비 상대적 구매력(Purchasing power)
제 3자 컨텐츠
기준 : 유용성 (가입자에게 실질적 혜택 제공)
행복감
위험 : 제3자 컨텐츠업체의 관리 문제
기술표준
기준 : 네트워크와 호환성, 직접전송방식의 속도
위험 : 신기술 WAP 기숭릐 과감한 포기

하드웨어
기준 : Compact한 디자인
위험 : 다양한 기능의 과감한 포기
단말기 가격상승
광고와 가격
기준 : 감성적 이미지 마케팅
( Whenever, Wherever, Whatever)
저렴한 가입비
위험 : 고정 수입 감소 ( 가입비)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이 너무나도 부실했다..
  • nuno***
    (2005.11.02 03:30:48)
회원 추천자료
  • [정보통신]국내 무선인터넷활성화 방안
  • 마케팅의 성패를 좌우할 가장 중요한 요소일 것이다. 3) 무선 마케팅의 활성화 방안개인 맞춤 원투원 마케팅 도입을 통한 무선 e-CRM 활용개개인이 각기 전용 휴대폰을 갖고 있으므로 개개인의 프로필, 취미, 기호, 상품구매 경력 등을 분석해 개인 맞춤형 정보와 서비스를 보내게 될 때 그 효과가 훨씬 높아질 것이다.이러한 개인화된 무선인터넷 마케팅을 통한 전자상거래 사례로 다음과 같은 일이 가능할 것이다. 사용자의 무선 단말기를 통해 자신

  • [경영] DoCoMo i-mode MIC 사례분석
  • MIC 사례분석 답안-1. What factors account for i-modes overwhelming successin Japan?1) 회사의 당면과제 선정우선 NTT DoCoMo 사(社)는 당시 휴대폰 시장에 대한 명확한 분석으로 앞으로 회사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정확히 제시하였다. 휴대폰 도입율이 급속히 증가하던 1990년대 후반, 핸드폰 보급의 정체현상을 완화화기 위한 제품을 모색하던 DoCoMo는 기존의 통화 위주의 휴대폰 시장을 재편할 수 있는 i-mode라는 제품을 개발하기에 이르렀

  • [졸업][경영정보] M-commerce 모바일커머스 사례분석 및 성공전략에 관한 연구
  • 사례연구665.1 NTT 도코모(www.nttdocomo.co.jp)665.1.1 일본형 전자상거래의 사실상의 표준 i-모드665.1.2 i-모드 서비스675.1.3 NTT도코모의 성공요인695.2 노키아 (www.nokia.com)695.2.1 서비스 종류705.2.2 노키아의 성공요인715.3 SK텔레콤 (www.sktelecom.com)725.3.1 서비스 종류725.3.2 성공요인745.4 KTF (www.ktf.co.kr)755.4.1 서비스 종류755.4.2 성공요인765.5 성공 사례의 비교775.5.1 사례기업의 특징 비교775.5.2 사례기업의 서비스 종류 비교785.5.3 사례기업의 성공요

  • [경영정보시스템] 세계시장에서의 i-Mode
  • 사례를 남긴 많은 경우가 모바일 인터넷에서는 성공을 할 수 있을지도 고려할 사항이다. 궁극적으로 모바일 인터넷의 경우가 기존의 유선 인터넷의 경우를 그대로 답습할 것인가? 그렇지 않다면 -차이가 있다면- 어떤 형태로 나아갈 것이며, 구체적으로 어떤 형태를 가질 것인가를 알아볼 필요가 있다. 여기서는 일본의 모바일 인터넷 시장에서 가장 큰 성공을 거둔 NTT DoCoMo사의 i-Mode의 사례를 살펴보고, 일본 내에서 성공한 i-mode의 사례가 과연 세계 모

  • [마케팅전략]SK텔레콤의 n-TOP 및 NATE 소비자 마케팅전략
  • 분석하여 제조사와 유통업체의 효과적인 마케팅 집행과 제품개발에 도움을 줄 수 있다.8) 신용카드 휴대폰 결제서비스‘휴대폰 원칩 서비스’는 IC(Integrated Circuit, 집적회로) 칩으로 제작한 스마트카드를 휴대폰에 내장해 지불결제 시 신용카드, 전자화폐, OK Cashbag 번호 등을 일일이 입력할 필요 없으며, 신용카드 구매 시 플라스틱 신용카드 대신 휴대폰에 장착된 적외선 포트를 이용해 원터치로 리더기에 전송하면 간단히 결제되는 서비스이다. 특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