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NTT DoCoMo i-Mode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7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일본내 i-Mode의 압도적 성공요인
■ The Value 각각의 가치 전망
■ i-Mode Service 진출로의 결정
■ i-Mode의 고객들
■ 2002년 최대의 도전
■ DoCoMo의 3G(FOMA) Service 전략
■ i-Mode의 해외진출
- 본문내용
-
1. 잠재적 시장 창출
i-mode의 사업 목표를 커뮤니케이션 욕구가 높은 10-20대의 소비자로 잡았다.⇒ 소비자 욕구의 정확한 예측
2. 편리한 과금 시스템을 이용한 다양한 컨텐츠 업체 확보
기존 웹 기반의 컨텐츠 업체들의 문제는 서비스이용료를 부과하는 방법에 있었다. 이용자 대부분의 결제 수단이 카드인데, 일본인들이 카드로 소액 결제하는 것을 꺼려했기 때문이다. 이를 DoCoMo가 컨텐츠 이용료를 전화비에 합산하여 청구하는 시스템을 제공하면서 다수의 컨텐츠업체를 확보했다.
⇒ 공급자의 위협요인 제거(윈-윈전략)
3. 쉬운 접근을 유도한 마케팅 전략
가. 인터넷이 많이 보급되지 않은 상황을 인식하고 광고 전략에서 i-mode 가입 시 얻을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강조.
- i-mode의 ‘i’는 information(정보), interactivity(상호작용), independence(독립성)
- 광고카피는 전적으로 i-mode 가입에 따른 정보혜택에 초점을 맞춤
나. 친근한 이미지를 이용하여 거부감을 줄임.
- 일본에서 가장 인기있는 18세의 젊은 여배우 ‘히로스에 료코’를 주인공으로 한 광고
- 대문자 ‘I’보다 좀더 친근해 보인다는 이유로 소문자 ‘i’를 사용
다. 싼 접속료 정책(300엔 ⇒ 충동구매 유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