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NTT DoCoMo i-Mode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7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일본 내 i-mode의 압도적 성공요인
Ⅱ. The Value 각각의 가치 전망
Ⅲ. i-Mode Service 진출로의 결정
Ⅳ. i-Mode의 고객들
Ⅴ. 2002년 최대의 도전
Ⅵ. DoCoMo의 3G(FOMA) Serviced의 전략
Ⅶ. i-Mode의 해외 진출
본문내용
최초 표적시장 설정

☆ 차별적시장선택
→ 10∼20대를 위주
커뮤케이션 욕구가 크다.
새로운 것을 좋아한다.

★ 인터넷 사고를 바탕으로
하는 사업마인드를 따라
올 수 있나?

기 술 표 준

☆ Compact HTML 선택
→ PC 브라우저와의
호환성

★ 열등한 기술 선택에 대한
우려 (WAP포기)
→ 최신기술 = 최고기술

I-mode의 컨셉을 다른나라에서도 적용가능할까?

각 나라마다 소비자 행동 / 통신여건의 차이가 있다.
미국이나 유럽에서는 네트워크 개방을 꺼린다.
기존 컨셉의 서비스 도입에 부정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세계시장에서의 i-Mode
  • 사례를 남긴 많은 경우가 모바일 인터넷에서는 성공을 할 수 있을지도 고려할 사항이다. 궁극적으로 모바일 인터넷의 경우가 기존의 유선 인터넷의 경우를 그대로 답습할 것인가? 그렇지 않다면 -차이가 있다면- 어떤 형태로 나아갈 것이며, 구체적으로 어떤 형태를 가질 것인가를 알아볼 필요가 있다. 여기서는 일본의 모바일 인터넷 시장에서 가장 큰 성공을 거둔 NTT DoCoMo사의 i-Mode의 사례를 살펴보고, 일본 내에서 성공한 i-mode의 사례가 과연 세계 모

  • [마케팅전략]SK텔레콤의 n-TOP 및 NATE 소비자 마케팅전략
  • 분석하여 제조사와 유통업체의 효과적인 마케팅 집행과 제품개발에 도움을 줄 수 있다.8) 신용카드 휴대폰 결제서비스‘휴대폰 원칩 서비스’는 IC(Integrated Circuit, 집적회로) 칩으로 제작한 스마트카드를 휴대폰에 내장해 지불결제 시 신용카드, 전자화폐, OK Cashbag 번호 등을 일일이 입력할 필요 없으며, 신용카드 구매 시 플라스틱 신용카드 대신 휴대폰에 장착된 적외선 포트를 이용해 원터치로 리더기에 전송하면 간단히 결제되는 서비스이다. 특히

  • [국제경영]SK Telecom(sk텔레콤)의 해외진출전략
  • SK Telecom의 해외 진출 전략< C o n t e n t s >1. SK Telecom의 해외진출1.1 해외진출을 해야 할까?2. 통신 산업 분석 2.1. 정보통신 산업의 일반적 특징2.2 통신 산업의 분류2.3 통신 산업의 경쟁력 원천과 기본방향2.3.1 잠재적 진입자2.3.2 대체제2.3.3 구매자의 교섭력 2.3.4 공급자의 교섭력2.3.5 경쟁자3. 정보통신 산업의 동향3.1 해외 시장의 동향3.2 NTT DoCoMo3.2.1 NTT의 변화3.2.2 NTT의 해외 진출3.2.3 NTT 해외 진출 전략의 특징3.3 보다폰3.3.1 보

  • [조직행동]환경변화에 따른 조직구조 - SK Telecom 과 NTT Docomo
  • 사례 질문 4-1. 사례문제1) 일본의 NTT DoCoMo의 사례를 바탕으로 조직 설계를 바탕으로 SK 텔레콤이 3G에서 나아가야 할 방안을 제시해 보자4-2. 모범답안1)4-3. 사례문제2) 위 사례에서도 알 수 있듯이 2004년 연초부터 실시될 이동전화 번호 이동성은 이동통신 서비스의 경쟁요소에 커다란 변화를 가져 올 것으로 보인다. 번호 이동성은 식별번호에 대한 브랜드 프리미엄을 해소함으로써 지금까지 식별 번호를 브랜드화 하여 마케팅에 주력해왔던 사업자들

  • [졸업][경영정보] M-commerce 모바일커머스 사례분석 및 성공전략에 관한 연구
  • i-mode의 성공으로 무선인터넷 시장이 크게 성장하였으며, 한국의 경우에도 무선인터넷 보급률은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특히, 중국이 단일 시장으로는 가장 큰 이동전화 시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빠르게 무선인터넷 시장을 확대해 나갈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일본의 NTT DoCoMO의 성공사례에서 볼 수 있듯이, 아시아/태평양 지역국가들의 무선인터넷 발전 특징을 살펴보면, 초기에는 일반 사용자 시장을 목표로 한 각종 어플리케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