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ommerce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6 / 2019.12.24
- 11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E commerce의 배경
E-commerce 정의
1. 전자상거래의 유형
2. 전자상거래의 비즈니스 모델들
3. 전자상거래의 장점
4. 전사 상거래의 한계와 문제점
5. 전사 상거래의 구조
6. 전자 상거래가 지원하는 서비스
CASE APPLICATION 14.1
AMAZON.COM:
- 본문내용
-
1. E commerce의 배경
전자 상거래의 배경은 IT기술의 발전과 상거래의 발전 등 많은 배경이 있으나 기술적인 배경으로는 다음과 같다.
1) 전자 자료 교환(Electronic Data Interchange) : 통신망을 통하여 하나의 컴퓨터에서 다른 컴퓨터에 정보를 교환하는 능력. 예를 들어 하나의 컴퓨터에서 어떤 정보에 대한 주문을 발송하게 되면, 이러한 주문을 수신한 컴퓨터에서는 자료를 정리하여 주문한 컴퓨터에 전달하게 된다. 일반적으로 EDI라는 약자를 널리 사용하고 있다.
2) 부가가치 통신망(Value Aided Network: VAN) : 일반적으로 VAN이라는 약자로 불리어지는 부가 가치 통신망은 기존의 데이터 통신망을 바탕으로 하여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통신망의 부가 가치를 높이고 정보 제공자는 정보 서비스의 수수료를 바탕으로 이익을 얻는 새로운 형태의 정보 서비스. 예를 들어 파일 전송, 전자우편, 데이터베이스 검색 등과 같은 일반적인 컴퓨터 통신 서비스뿐만 아니라, 신용 카드의 신용도 조회 등과 같은 일상 생활의 정보 서비스 기능 등, 부가 가치 통신망에서 이용되는 정보 서비스는 그 종류가 다양하다.
3) 월드와이드웹(World Wide Web: WWW)과 글로벌 네트워크(Global Network):
4) CALS(Electronic Commerce At Light Speed) : 기존에 종이를 통해 사용되던 문서 정보를 전자 문서로 만들고 관리하는 작업이 각종 회사나 공공 기관의 비용 손실을 줄이고 고도화된 정보화 사회를 준비하는 중요한 기능으로 평가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