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P&G의 러시아시장 공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3 / 2019.12.24
- 2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P&G의 러시아 시장 공략의 성공요인?
2.러시아 시장에서 Always 브랜드의 시장 잠재력 추정
3.Always 브랜드의 지속적인 성장전략
4.병행수입의 심각한 영향, P&G의 대안
5.일반적 시사점
- 본문내용
-
1. P&G의 러시아 시장 공략의 성공요인?
일반적으로 해외에 진출하는 브랜드는 체계적인 국제 마케팅계획의 수립이 필요하다. 우선 그 시장이 기업에게 제공하는 시장기회와 위협정도를 평가하는 마케팅환경분석이 그 첫 번째 단계이고, 마케터는 해외시장에서의 시장점유율, 매출, 이익등의 전반적인 마케팅목표를 결정하는 두 번째 단계로 돌입, 환경분석과 마케팅목표를 토대로 해당시장의 진입여부를 결정, 넷째 단계로 시장진입전략을 결정, 다섯 번째 단계로 제품마케팅전략을 수립, 마지막 단계로 제품의 성과를 평가. 통제함으로써 차기의 마케팅전략 수립에 반영하는 것이다.
이와 같은 일반적인 국제마케팅수립과정에 준하여 검토해 볼 때, P&G의 경우 동유럽시장진출 및 확대의 교두보를 확보하기 위해 1991년 체코내에서 가장 큰 세제업체인 Rokona를 인수하였고, 이러한 결정을 내리기 앞서 동유럽국가들의 제품에 대한 수요량, 미래의 소비자 구매력, 광고 및 유통기관, 매출에 장애가 될 수 있는 무역규제, 정치적 분위기등을 평가하였다고 한다. 특별히, 미래의 성장가능성을 보고 동유럽시장에 진출, 여러 동유럽국가들의 자유시장경제체제로의 전환이 소비자 구매력의 증가, 주요내구재 시장의 성장, 세제 등의 수요증대를 유발할 것으로 판단하였다. 또한 P&G는 생활용품에 대한 욕구와 선호도에서 국가별 차이가 존재함을 고려하여 적응화 전략을 채택, 각 시장에 대해 소비자욕구와 제품용도등의 국가간의 차이등을 조사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