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애니콜 Slim & More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5 / 2019.12.24
- 2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ntroduction
환경분석
SWOT
Marketing Mix
Into
Feedback
End
- 본문내용
-
Introduction
얼마전 삼성전자 정보통신총괄 사장이
이기태사장에서 최지성사장으로 바뀌었다.
그는 애니콜의 신화를 쓴 사람으로
삼성전자 모바일분야의 총지휘자였다.
그런 그가 사퇴한 이유는 바로 실적부진이었다.
삼성은 모토로라 레이저 쓰나미에 의해서
울트라에디션이라는
프리미엄(Slim&More)을 내세웠다.
마치 슬림과 기능이 가장 중요하다고 했고
그결과 고가격의 프리미엄 정책을 고수하며
펼쳐왔다. 결과는 어느정도 성공적이지만,
고가 정책으로 인해서 위아래로
샌드위치 현상을 받고 있다.
이유는 몇년간 노키아,모토로라,
소니에릭슨에 비해서
출고량 증가가 크게 떨어져서였다.
특히 신흥시장은 다른 선진국들보다 뒤늦게 경제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
지만, 가지고 있는 자원과 인력으로 높은 잠재력과 성장 가능성을 지
닌 시장인 신흥경제권을 노키아와 모토롤라가 저가 폰을 공세를 통해서
많은 매출을 올렸다. 그리고 출고량에서 큰 차이가 났다
삼성전자는 노키아, 모토롤라와의 격차는 점점 늘어가고 있고
소니에릭슨에게는 쫓기는 입장이 되었다. 어떻게 해야할까?
물론 삼성전자도 노키아나 모토롤라처럼 저가전략을 실행할 능력
이 충분히 있다. 하지만 기업의 자원이라는 건 언제나 한정적되있는 법
이다. 노키아와 모토롤라에게 한 단계 처진 이상 추격하기 위해서는 엄
청난 재원을 투자가 필수적인 법이다. 그리고 저가 전략을 통해서 지금
껏 삼성전자가 이뤄놓았던 브랜드 프리미엄이 사라질 수도 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지금 떠오르고 있는 매력적인 시장인 중국이나,
인도, 러시아 등을 쉽게 포기하기는 어렵다. 선두업체의 추격을 위해서
는 이 시장의 공략이 필요하다. 현제 삼성전자 역시 100달러이하의
휴대폰을 뒤늦게 발매중이다. 그러나 현제 상태는 소극적인 저가폰시장의 참여이다.
그러나 현제 상황은 그렇치 못하다. 보다 더 강력하게 밀어 붙여야 한다고 생각해서
이러한 마케팅을 내놓게 되었다.
*추가: 삼성전자, LG전자는 해외 휴대폰시장에서 브랜드이름이 아닌
SAMSUNG, LG 회사명을 그대로 쓰고 있다. 즉 저가휴대폰 판매시에는
엄청난 이미지 타격이 있어서 소극적으로, 저가폰계열에서도 고가를 고수하고 있다.
A.과업환경
1.경쟁자 분석
모토로라의 추락
모토로라의 레이져인지 레이져의 모토로라인지 구분이 안될 정도로 레이져가
잘 나갈 때가 있었다. 그 덕에 모토로라도 오랜 불황을 버티고 단숨에 살아 났
다 그런데 모토로라는 레이져 그 이후를 대비하지 못했다. 한국경제에 의하면
모토로라는 레이져 이후 후속 모델과 3G 기술을 개발하는 데에 실패해서 "가장
성공적일 때 이후를 대비" 하지 못한 책임을 고스란히 지게 되었다.
한국경제에 의하면 모토로라 사장인 에드워드 잰더는
"많은 분들이 레이져 다음 제품은 무엇이나고 물어보는데
나는 더많은 레이져 폰들이 될 것이라고 답할 것이다"
라는 도발적인 선언으로
모토로라가 당분간 레이져에 집중할 것임
을 밝혔다. 아마 이 회의를 들은 다른 회사들
입장에서는 호재를 만난 듯했을 것이다.
그러나 결국 3G시장에 대한
대비부진으로 3G시장제품 발매를 못하고 급속한 하락을 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코칭 레포트
- P&G 기업의 공급사슬관리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