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P&G의 러시아 시장 공략의 성공요인 ?
2. 러시아 시장의 패드 매출 규모(금액과 물량)와 P&G Always의 판매 실적 및 향후 시장과 매출 성장가능성은 ?
3. Always 브랜드의 지속적 성장을 위해 추구할 수 있는 전략 대안은 ?
4. Always의 현안에 대한 방안 제시
5. 병행수입
6. 시사점
본문내용
1. P&G의 러시아 시장 공략의 성공요인 ?
많은 동구권의 신생시장에서 저가격의 현지 브랜드들과 직접적으로 경쟁하기 위해 저가격으로 포지셔닝되어 있는 저급 제품을 사용하여 시장에 진입하였다. 그러나 이와 달리, 러시아에서는 선진국 시장에서 판매되는 최고의 제품을 고가격에 출시하였고 고가 고급 시장을 구축하고 주도할 수 있게 되었다.
P&G가 러시아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은 다음과 같다. 첫째, 시장의 선도자가 되겠다는 확고한 목표의식을 가지고 있었다. 둘째, 일반적으로 행해지는 pay-as-you-go approach 대신에 진입 초기에 대대적인 마케팅 공략을 감행하였고 경쟁우위를 선점하기 위해 다양한 부문의 광범위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진입하였다. 셋째, 경쟁 우위를 점하기 위하여 최상의 제품과 기술로 경쟁하였다. 넷째, 시스템과 프로세스를 스스로 구축하여 유통에 집중적으로 투자하였고 주요 유통업체와 협력관계를 구축하는 것에 노력을 기울인 결과 P&G 의 주력 브랜드인 Always는 1995년 러시아 시장에 도입된 이래 급속한 성장을 거두며 출시된 지 3년 내에 러시아 시장에서 선도적 지위를 확보하였다.
G 단말기를 보다폰 브랜드로 유럽에 출시해 75만대를 판매한 경험을 갖고 있다. 보다폰은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철저한 저가폰 전략을 구사함으로써 개발도상국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선진국에서는 3G 초고속 무선인터넷을 앞세워 하이엔드 서비스를 지향하고, 후진국에서는 초저가폰 수요를 자극하는 양공전술을 펴겠다는 것. 동시에 저가폰을 시장에 내놓고 가격 인하를 유도함으로써 노키아모토로라삼
시장의 높은 점유율 ☛ 패션브랜드 스포츠 업계 진출- 프라다 스포츠, 폴로 스포츠 ☛ 인터넷 시장- 인터넷 쇼핑 시장의 확대 및 접근 용 이성으로 런칭 후 유사 인터넷몰 시장 확장의 위험3. S T PSTP 전략고객 욕구분석복싱용품 및 패션- 사용욕구 차원의 시장 세분화conceptgash(개쉬)- 펀치로 인한 열상비속어의 뜻으로는 가 있다.(1)Segmentation1. 고객 분석2. 고객의 정보탐색과정문제인식, 외적탐색, 정보처리 및 대안평가과정, 구매과정, 3.구매욕
P‘글로벌마켓리더’가 되기 위한 글로벌 비즈니스 전략의 일환으로 아시아 시장을 목표시장으로 하고 특히 중국시장을 집중 공략하는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1995년 9월 중국측 합작파트너 합자계약을 체결하며 기업을 설립. 1995년 청호나이스코리아는 전체 해외직접투자의 75%에 달하는 1억 5,900만 달러를 중국지역에 투자하기로 결정하였다.이 합작회사의 등록자본은 4,840만 달러, 납입자본이 3,740만달러로 총 자산규모는 1억 1천만 달러에 육박했다.
마케팅 원론 ⊙목차•서론노키아 선정이유노키아 기업소개노키아의 ‘한국’에서의 마케팅 실패원인•본론환경분석노키아 SWOT분석노키아 STP 전략노키아 4P(마케팅 믹스)전략•결론과거 노키아의 한국 시장 공략 실패가 한국기업에 주는 시사점 노키아의 향후 국내에서의 성공 방안노키아의 향후 전망과 과제⊙서론1. 노키아 선정이유 대한민국에 진출한 외국계 기업 중에는 유독 IT전자 업종이 많다. 그중 IT전자 업종에서많은 실패
Adidas 의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목 차Ⅰ. 기업 선정 배경과 기업 소개 31. 아디다스 선정 이유 32. 기업 소개 3Ⅱ. 아디다스의 전략적 분석 41. 고객 분석 42. 경쟁자 분석 43. 시장 분석 64. 환경 분석 65. SWOT 분석 7Ⅲ. 아디다스의 마케팅 전략 81. 4P 분석 82. STP 분석 9Ⅳ. 아디다스와 경쟁업체의 주요 이슈 101. 아디다스의 주요 전략 102. 나이키의 주요 전략 153. 2012 런던 올림픽을 통해 살펴본 아디다스와 나이키의 전략 16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