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생활]펜션(고급민박) 마케팅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17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문
Ⅱ. 펜션이란?
Ⅲ. 환경분석
Ⅳ. 마케팅 전략
Ⅴ-1. Product(제품 전략)
Ⅴ-2. Price(가격전략)
Ⅴ-3. Promotion(촉진전략)
Ⅵ. 판매후 고객관리
Ⅶ. 전 망
Ⅷ. 성공 사례
- 본문내용
-
Ⅰ. 서 문
세계경제보고서에 의하면 각국은 대략 1인당 GDP가 1만달러에 도달한 시기에 주당 40시간 근로(주5일 근무에 해당)를 실시하였으며, 우리나라도 이제 경제 여건이 성숙하여 이러한 단계에 이르렀다고 보고 있다.
이에 우리나라에서도 여가 라이프 스타일이라는 것이 등장하게 되었다. 즉, 생활이 주 단위로 점차 변화하면서 여가시간을 적극 디자인하고 의미를 찾으려는 경향이 두드러지는 경향이 있으며 일에만 파묻혔던 라이프 스타일이 가족과 여가를 중시하는 쪽으로 이동하고 여가 선용이 중요한 생활 이슈가 되어가고 있다는 것이다. 이는 특히 9·11테러사건과 이라크전쟁으로 이러한 추세가 더욱 지속되어 가고 있다.
위와 같은 추세로 인해 여가활동의 고급화, 다양화, 대중화가 진전되어가는 경향이 있으나, 한편으로는 이러한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켜 줄만한 여가 시설이 아직까지 국내에서는 미비한 실정이다. 이러한 시점에서 다양한 테마로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켜주기 위해서 등장한 것이 바로 펜션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주)CLIO 클리오 화장품 마케팅전략
- [관광전략] Seven Luck 카지노 전략제안
- [호텔관광] 여행업 `롯데관광` SWOT 분석 문제점과 대안책
- LVMH의 경영 전략 사례 분석
- 롯데리아의 기업 SWOT분석
- 신라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 사례 / 신라호텔 SWOT분석과 기업분석 / 신라호텔 현 문제점과 개선방안 제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여성디저트 뷔페 사업계획서
- 창업경영 과일청 사업계획서
- 비비고 bibigo 경영전략과 해외시장 현지화 전략분석 / 비비고 마케팅전략과 4P전략 분석 / 비비고 SWOT분석과 향후발전방향 제시
- 분식회계일반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