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생활]펜션(고급민박) 마케팅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17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문
Ⅱ. 펜션이란?
Ⅲ. 환경분석
Ⅳ. 마케팅 전략
Ⅴ-1. Product(제품 전략)
Ⅴ-2. Price(가격전략)
Ⅴ-3. Promotion(촉진전략)
Ⅵ. 판매후 고객관리
Ⅶ. 전 망
Ⅷ. 성공 사례
본문내용
Ⅰ. 서 문
세계경제보고서에 의하면 각국은 대략 1인당 GDP가 1만달러에 도달한 시기에 주당 40시간 근로(주5일 근무에 해당)를 실시하였으며, 우리나라도 이제 경제 여건이 성숙하여 이러한 단계에 이르렀다고 보고 있다.
이에 우리나라에서도 여가 라이프 스타일이라는 것이 등장하게 되었다. 즉, 생활이 주 단위로 점차 변화하면서 여가시간을 적극 디자인하고 의미를 찾으려는 경향이 두드러지는 경향이 있으며 일에만 파묻혔던 라이프 스타일이 가족과 여가를 중시하는 쪽으로 이동하고 여가 선용이 중요한 생활 이슈가 되어가고 있다는 것이다. 이는 특히 9·11테러사건과 이라크전쟁으로 이러한 추세가 더욱 지속되어 가고 있다.
위와 같은 추세로 인해 여가활동의 고급화, 다양화, 대중화가 진전되어가는 경향이 있으나, 한편으로는 이러한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켜 줄만한 여가 시설이 아직까지 국내에서는 미비한 실정이다. 이러한 시점에서 다양한 테마로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켜주기 위해서 등장한 것이 바로 펜션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경영] 중저가호텔의 경쟁력 제고방안
  • 마케팅, 공동 예약시스템, 체계적 인력교육, 공동구매 등의 방식으로 협력관계를 맺어 비용절감은 물론 경영의 효율성을 꾀할 수 있다.지금까지 국내 중저가 호텔의 문제점을 살펴보고 이러한 문제 해결을 통한 경쟁력 제고방안을 제시해보았다. 문제점 도출과정에서 보다 많은 호텔들의 비교분석을 하지 못한 점, 중저가 호텔 객실료의 적정가 책정이라는 측면에서 고객의 선호도 내지는 인식 또한 중요한 요소임에도 이에 관한 설문이나 통계자료 제

  • [사업계획서] 프랜차이즈 모텔(테마형모텔) 창업 마케팅전략 기획서
  • 마케팅목표03 SWOT분석04 STP05 4P 전략3. 유통(Place)1) 새롭게 건물을 짓는 방법유동인구가 많고, 관광명소로 유명한 곳에 E룸을 건설호텔보다는 저렴하고, 일반 모텔보다는 고급스러움 프랜차이즈를 통해서 어느 곳에서나 믿을 수 있는 동질의 서비스를 제공.2) 기존 모텔을 리모델링경영상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프랜차이즈를 원하는 모텔을 새롭게 리모델링 - 비용면에서의 절약효과여관, 민박 등을 1인실 전용 E룸으로 활용E룸01 모텔프렌차이즈

  • 사업계획서- 테마형모텔 프랜차이즈 창업 마케팅기획서
  • 마케팅목표03 SWOT분석04 STP05 4P 전략3. 유통(Place)1) 새롭게 건물을 짓는 방법유동인구가 많고, 관광명소로 유명한 곳에 E룸을 건설호텔보다는 저렴하고, 일반 모텔보다는 고급스러움 프랜차이즈를 통해서 어느 곳에서나 믿을 수 있는 동질의 서비스를 제공.2) 기존 모텔을 리모델링경영상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프랜차이즈를 원하는 모텔을 새롭게 리모델링 - 비용면에서의 절약효과여관, 민박 등을 1인실 전용 E룸으로 활용E룸01 모텔프렌차이즈

  • [관광상품] 농촌관광
  • 전략뿐만 아니라, 지방정부 및 민간기업과 연계된 독특한 홍보전략과 기획능력의 배양이 필수적이다. 특히 관광농원 스스로의 이벤트 사업뿐만 아니라 지역축제 등과 같은 외부행사와 연계하는 전략도 필수적이다. (2) 제도적인 문제점- 지원사업의 형평성 문제농촌관광마을에 대한 정책지원은 4억 5천만원까지 융자되고 있다. 규모에 비해 자금지원이 적을 뿐 아니라 다른 정책사업에 비해 지원조건이 좋지 못하다. 비록 10호 이상의 생산자단체가 공

  • 펜션(pension) 마케팅전략
  • 펜션.카페나 식당과 펜션이 결합된 형태로, 독특한 음식의 맛을 마케팅 전략으로 이용하여 2중의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특히 일본의 대다수의 펜션이 주인이 직접 식사나 차를 판매하고 있는 펜션 (Bed & Breakfast)으로 운영되고 있어 초기의 펜션사업자가 선택하기 유리한 유형이다.카페형 펜션은 유동인구가 많거나 유명관광지에 위치하는 것이 유리하며 지역적인 특산물과의 결합과 특화상품 개발,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음식의 맛, 청결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