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관광] 여행업 `롯데관광` SWOT 분석 문제점과 대안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14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회사개요
2. 경영분석
3. 인사정책
4. SWOT 분석
5. 최근소식

Ⅲ. 결론

Ⅳ. 참고자료
본문내용
현대사회의 급속한 기술의 발전과 문명의 발전은 인간들에게 편리하고 여유로운 생활을 누리도록 하였다. 반복되는 단순한 업무에서 벗어나 사람들은 좀 더 복잡하고 창의적인 것에 신경을 쓰기 시작했고 이는 현대인에게 여가활동의 중요성을 일깨워주게 되었다.
여가활동 중에서도 ‘여행’은 복잡하고 까다로운 일상을 벗어나 즐길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해 주었고 사람들의 여행에 대한 수요가 늘어갈수록 여행업의 중요성도 점점 더 부각되어 갔다.
최근 해외 여행객의 지속적인 증가와 인터넷 관련 비즈니스가 활성화되면서 여행업계는 경계침체에도 불구하고 괄목할 만한 성장을 보여왔다. 국내선 항공 요금의 자율화와 항공사의 전략적 제휴가 활발해지면서 여행시장이 급속하게 다변화 되어가는 지금의 실정에서 여행사나 항공사들이 경쟁력을 가지지 못하고, 사용하기 편리한 인터넷 사이트를 마련하지 못한다면, 머지않아 문을 닫아야 하는 상황이 오거나 다른 기업에 흡수될 것이라고 Gartner analyst들은 경고하고 있다.
여행업은 특정한 상품이나 기술이 없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산업으로서 그 가치가 중요하게 여겨지는 산업 중에 하나이다. 따라서 여행업의 경쟁력이란 서비스의 경쟁력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것으로 판단하고, 우리나라 여행사 계열로는 상위 5위 안에 링크되는 우량기업인 (주)롯데관광개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번 보고서에서는 먼저 롯데관광의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롯데관광의 전반적인 개요와 경영 및 인사 현황, 교육 프로그램 등의 기본적인 자료를 수집하였고, 부족한 부분은 전화 인터뷰를 통해 정보를 수집하였다.
참고문헌
▶ 롯데관광 홈페이지 www.lottetours.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해양관광론] 가족 및 단체 해양관광의 현황과 사례
  • - 목 차 -< 서 론 >1. 가족 및 단체 해양관광 선정동기2. 가족 및 단체 해양관광의 현황과 사례3. 가족 및 단체여행에 대한 인식변화4. 해양관광의 문제점< 본 론 >5. 여행상품 구성내용(안면도 여행상품) 1) 안면도 소개2) 안면도 위치 3) 교통수단4) 일 정 < 일정에 따른 여행상품의 구체적 자료 >5) 비 용6. SWOT 분석7. SWOT분석에 따른 활성화 방안 (판촉 마케팅 방안)< 결 론 >※ 각자의 느낀점< 서 론 >1. 가족 및 단체 해양관광 선정동기우리나라는

  • 신라호텔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신라호텔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호텔신라 마케팅 연구
  • 신라호텔기업분석SWOT분석마케팅전략향후방향제시INDEX1. 신라호텔 기업소개2. 신라호텔의 핵심역량3. 신라호텔 부대시설 소개4. 호텔산업 시장현황분석5. 호텔신라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6. 호텔신라의 마케팅전략(1) 공격적인 프로모션(2) 해외관광객 유치 마케팅(3) 글로벌 마케팅(4) 차별화 마케팅(5) 사회공헌활동 (CSR)7. 호텔신라의 향후전략방향 제언1. 신라호텔 기업소개(1) 삼성그룹 계열사호텔신라는 수많은 국

  • [여행사경영론] 여행사 컨벤션팀의 수익성 창출 방안에 관한 연구
  • 여행업과 컨벤션산업 41. 여행업 52. 컨벤션산업 5제 2 절 여행사 컨벤션팀 현황 7Ⅲ. 한진관광 컨벤션팀 사례분석 81. 창설배경 및 조직도 92. 조직도 및 직무분석 93. 업무 추진단계 114. 업무 분석 125. 한진관광 컨벤션팀의 경력과 현황 16Ⅳ. 여행사 컨벤션팀의 역할 증진방안 16제 1 절 여행사 컨벤션 팀의 SWOT분석과 전략적 대안 도출 161. SWOT분석 162. 전략적 대안 도출 18제 2 절 수익창출 기본방안 191. 컨벤션 여행만을 취급 192. 숙박 항공이 포함

  • [스포츠관광] 베이징올림픽을 대비한 부산 관광상품분석
  • < 목 차 >- 서론 - 1. 올림픽을 맞이하는 중국의 현재 상황2. 부산의 과거 국제행사 유치 및 효과1) 부산 아시안게임의 효과2) APEC 개최의 각종 효과- 본론 -3. 부산관광의 SWOT 분석4. 부산시티투어 버스관광의 활성화1) 시티투어버스의 현 진행현황2) 외국인 관광객에게 왜 부산시티투어인가?3) 부산시티투어 체험 후의 반응으로 살펴본 활성화 방안 마련5. 4륜 오토바이의 관광상품화1) 상품화를 하게 된 배경2) 4륜 오토바이의 문제점3) 관련 신문기

  • [경영전략] 롯데호텔의 기업분석 및 경영전략 분석
  • 분석1. 가치 사슬2. 핵심 역량 분석표Ⅶ. 전략도출1. SWOT 분석 2. 전략별 우선순위3. 도출된 전략과 내. 외부 환경과의 상관관계Ⅷ. 결론- 최종전략 및 실행방안Ⅸ. 참고문헌Ⅰ. Mission Statement사랑, 자유, 풍요의 꿈을 실현하는 호텔. 1) 고객에게 감동을 주는 최고의 호텔리어가 된다.2) 고객으로부터 신뢰 받는 프로로서의 자부심과 열정을 잊지 않는다.3) 고객보다 앞선 행동과 밝은 미소로 세계 최고의 롯데호텔을 만든다.Ⅱ. 기업 현황 1. 기본 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