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상품] 농촌관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23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농촌관광의 의미와 필요성
2. 농촌관광의 국내외 현황 및 사례
3. 우리나라 농촌관광의 SWOT분석
4. 우리나라 농촌관광의 문제점 및 개선점
- 본문내용
-
농촌주민에게는 농촌소득 증대를 통해 삶의 질 증대를 꾀할수 있고, 관광객에게는 관광객 만족을 균형있게 달성하게 한다. 바로 농촌관광이 농촌과 도시에 주는 부정적 영향을 최소화하면서 긍정적 편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개발 전략임을 확인할 수 있다.
즉 농촌관광은 한마디로 농촌지역에서 여유롭게 휴가를 보내는 것으로 농어촌 지역의 활성화를 위해 효과적인 개발 수단으로 인정받고 있다. 일반적으로 도시사람들이 농촌의 가정에 숙박하면서 농촌생활을 체험하고 그 지역 사람들과 교류하며 전원경관을 즐기는 등의 여가활동을 하는 것을 말한다.
농촌관광의 핵심은 농가(農家)에서 겸업으로 운영하는 숙박시설, 즉 농가 민박으로서, 농촌이 가지고 있는 생활, 문화자원을 도시와 농촌 주민간의 교류를 통해 지역 활성화에 기여하며 농가의 소득증대와 농촌 환경을 보전하는 것이다. 주민이 주체가 되어 소규모 투자로도 다양한 파급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지속적인 농어촌개발을 촉발하고 유지하도록 하는 유용한 수단이 될 수 있다
자료평가
- 정말 잘쓰셨어요~! 이건 논문이라고 해도 되겠어요 ㅎㅎ
- macol***
(2006.06.03 16:59:3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