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사업계획서] 경주 동화펜션 `네버엔딩스토리` 개발계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Ⅰ. 서론
1. 사업체 현황
1) 기업주의 창업정신
2) 사업자 소개
3) 사업배경
4) 사업목표 및 사회기여
5) 사업방침
2. 인력도
1) 조직도
2) 인력확장
Ⅱ. 본론
3. 상품
1) 상품의 기본구성
2) 상품의 테마
3) 상품의 건축포인트
4) STP분석
4. 관광시설계획 및 판매
1) 한국 펜션 현황
2) 관광시설현황과 계획, 시설투자의 경제, 전망
3) 관광서비스 판매에 따른 동선, 문제점, 문제해결방안
4) 원료 또는 물품의 구매, 조달 계획, 문제점, 대책 전망
5.자금계획
1) 자금조달계획
6.재무:재무현황
1)초기투자비용
2)객실수익
3)수익성분석
Ⅲ. 결론
7.시장성
1) 환경분석
2) 경쟁분석
3) 입지분석
4) 마케팅 계획
5) 마케팅 전략: 문제점과 대안
- 본문내용
-
3) 사업 배경
최근 급변하는 사회와 더불어 사람들의 여가생활도 차츰 늘어난 가운데, 가족과의 여행이 점차 늘어나기 시작했다. 이러한 추세와 더불어 여행환경역시 함께 달라져야만 했다. 기존의 민박의 경우 가격은 저렴하나, 시설 노후화와 만족스럽지 못한 서비스가 단점이고 호텔은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시설과 친절한 서비스가 있지만 가격이 너무 부담 되는 게 사실이다. 이러한 호텔의 장점과 민박의 장점을 두루 갖춘 것이 펜션이고 이러한 펜션이야말로 급변하는 여행 추세 속에서 발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여행 숙박 모델이다.
거기다 호텔과 마찬가지로 직접 가지 않고도 내 집 안방에서 인터넷으로 방을 고르고 예약 할 수 있다는 메리트가 존재한다.
4) 사업 목표 및 사회 기여
ㆍ목표
우리 Dream Factory의 목표는 최고의 서비스와 시설로 고객을 감동시키고 나아가 전국적으로 프랜차이즈를 확보하고 고객이 우리 브랜드 네임만 보고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브랜드 네임을 고객의 마음속에 포지셔닝 시키는 것이다.
ㆍ사회기여
① 농어촌으로 사업을 확장 시켜서 그 지방의 관광 상품화시킴으로써 농어촌 경제에 큰 보탬이 될 것이다.
② 도시인들과 농어촌 주민 간 교류를 통해 정보의 격차를 줄이고 서로 이해할 수 있는 만남의 장을 만들 것이다.
- 참고문헌
-
➀http://blog.daum.net/jin4ppa/188692?nil_profile=blog
➁ http://kin.naver.com/db/detail.php?d1id=4&dir_id=405&eid=NfTLhoQ/lXTCUszV/QZZbyfz+vINlDsV&qb=xua8x7vnvve/7r+1wM7H47Chu+fH1w==
➂http://blog.naver.com/narabak?Redirect=Log&logNo=20040315197
➃http://www.eais.go.kr/ (경주시 건축허가 사항들)
➄http://www.koreapension.or.kr/(한국 펜션 연합협회)
➅http://naver.nanet.go.kr:8080/dl/SearchIndex.php (국회 전자 도서관)
⑦http://naver.nanet.go.kr(국회 전자 도서관)의 몇 가지 논문
⑧http://blog.naver.com/dy970?Redirect=Log&logNo=150017158360
⑨http://www.gyeongju.go.kr/(경주시청)
⑩http://www.sevenhalf.com/(세븐하프펜션)
⑪http://www.europevil.com/(유럽마을펜션)
⑫http://www.kjw.co.kr/(경주월드)
⑬http://www.cultureexpo.or.kr/(경주세계문화엑스포)
⑭http://www.shillamillenniumpark.com/(신라밀레니엄파크)
⑮검색포털사이트 NAVER 검색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