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미지헬스」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09 / 2019.12.24
- 2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환경분석
1. 대상선정
2. 조사방법
3. 거시환경분석
4. 미시환경분석
5. SWOT분석
Ⅱ. STP전략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Ⅲ. 성장전략
Ⅳ. 4Pmix전략
1. 가격전략
2. 제품전략
3. 유통전략
4. 판촉전략
Ⅴ. 결 론
- 본문내용
-
1. 정치적/법적 환경
가. 주 5일 근무제도의 확산
국민생활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주 5일 근무제’의 도입이 추진되고 있으며, 현재는 이 제도의 정착을 위한 과도기라고 할 수 있다. 주 5일 근무제는 여러 방면에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특히 근로자의 삶의 질 개선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주 5일 근무제로 인해 사람들은 점차적으로 개인 여가시간이 확대되고 있으며, 이러한 확대된 개인시간을 자기계발 및 운동에 투자하고 있다. 이러한 측면에서 보았을 때, 주 5일 근무제는 헬스 시장에 긍정적 영향을 미친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부정적 측면도 간과되지 않을 수 없다. 즉 주말이 연장됨으로써 가족 단위의 레저스포츠가 붐을 이룰 것이므로, 헬스 시장의 간접적 경쟁자의 힘도 더욱 강력해질 전망이다.
2. 인구 통계적 환경
가. 싱글족(well-being족)의 증가
최근 젊은층 사이에 새로운 독신문화가 번지고 있다. 이른바 ‘싱글족’이 새로운 문화를 창출하고 있는 것이다. 이들은 이전의 독신자들과는 달리 탄탄한 경제력을 갖추고 있으며 건강과 삶의 가치를 중요시하며 내면적 가치를 추구한다. 최근에 이들을 일컬어 ‘well-being족’이라고 하며, 이들을 대상으로 한 수많은 산업이 생겨나고 있다. 싱글족은 자기계발과 문화에 대한 욕구가 남다르며, 특히 혼자 살아가기 위해 가장 중요한 운동에 대하여 지대한 관심을 갖고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그러므로 이러한 싱글족의 증가는 헬스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