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로본지속가능경영의실행과가능성 상황분석 Planning Organization.Leading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3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LG전자로 본
지속가능경영의
실행과 가능성
contents
1.서론
2.상황분석
3.Planning
4.Organization
5.Leading
6.Control
7.결론
삼성그룹은 국내 GDP 22%를 차지하며,
국내 경제 성장에 막대한 영을 미치고 있다.
서론
왜 지속가능 경영 인가?
‘지속 가능한 개발’
(Environment Sound and Sustained Development)
미래세대가 그들의 필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가능성을 손상시키지 않는 범위에서 현재 세대의 필요를 충족시키는 개발
*’환경과 개발에 관한 세계위원회(WCED)’의 보고서
진정한 의미의
지속 가능한 개발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단순한 행위를
넘어서서 경영 목표 자체를 지속 가능한 것으로 변화 시켜야 함
환경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에
뒤쳐지지 않도록
인간에 대한 기업차원의 진지한 인식이 요구
삼성그룹 국내 GDP 22%를 차지하며,
국내 경제 성장에 막대한 영을 미치고 있다.
서론
/선정이유
왜 LG전자를
지속가능 경영의 관점에서 보고자 하는가?
2005년
지속가능 경영 실시
지속가능경영이 기업에 꾸준한 이윤을 줄 것이라고 생각했었으나, 왜 실제 사례에서는 그렇지 못한 지에 대한 의문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부각
LG 전자의
경영 방식
경제적 이득 산출 등 소극적 책임 이외에도 윤리적 책임과 임의적 책임을 모두 감당
그러나
LG전자의
지속가능 경영이
기업 이윤 창출에
실질적으로 작용하
고 있는지는 미지수
삼성그룹은 국내 GDP 22%를 차지하며,
국내 경제 성장에 막대한 영을 미치고 있다.
상황분석
지속가능 경영 전후 비교
순이익 자체가 매해 큰 폭으로 증감을 반복
지속가능경영의 안정적인 이윤창출 효과에 의문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부각
상황분석
/SWOT
o
T
W
S
우월한 기술력
‘사람 중시’의 기업 이미지형성
2등 이미지
제품 관련된 명확한 이미지 없음
기업 문화 중시 풍토
디스플레이 시장확대전망
옵티머스G의 좋은 해외반응
LTE기술의 전세계적 확대
하청업체 사찰 논란
허위광고 기업 이미지 하락
위협적 경쟁자 증가
독립사업부 지속적 적자
옵티머스G의 미지근한 국내 반응
SWOT
이해관계자
신뢰 확보를 통한
지속가능한 성장 추구
CSR리스크 관리
전략적사회공헌
이해관계자 참여
CSR 변화관리
R&D 구매 생산 마케팅/판매 +α
상황분석
/SWOT
WO전략
Text in here
위와 같은 상황분석에 따르면
현재 LG전자가 유지하는 전략은
WO전략
약점을 최소화하는 대신
기회를 극대화
2등 이미지 탈피
옵티머스 G,
소위 ‘회장님 폰’임이 부각
유일한 흑자 기록
자사의 브랜드 이미지를
쇄신하고자 하는 노력의 결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부각
기업의 사회적 책임 부각
미리 적극적 책임의 부담을 치렀던 LG로서
환경친화적인 기업, 인간중심적인 기업으로서 인식되는데 좋은 영향
LG전자 CSR 추진체계
Planning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행정행태론] 성공적인 BSC 구축을 위한 사례연구
  • 성과관리 기법들은 재무적 성과에 의존한 것으로 다양하고 입체적인 성과 관리가 불가능 하다는 한계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한계를 극복하고 재무, 고객, 프로세스, 학습과 성장이라는 4가지 요소를 통하여 조직을 효과적이고 입체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BSC (Balanced Score Card)가 1992년 노튼과 캐플러에 의하여 개발되었고 10여년이 지난 지금은 많은 기업들과 공공부분에서 도입․적용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BSC를 성공적으로 실행하고 있는 국

  • [한국기업의 전략적 인재육성과 경력개발 프로그램(CDP)
  • 지속적인 발전과정이라고 하였다.경영학적 측면에서는 한 개인이 입사로부터 퇴직에 이르기까지의 경력경로(Career path)를 개인과 조직이 함께 계획하고 관리하여 개인 욕구와 조직 목표를 달성해 가는 총체적 과정으로 파악할 수 있다.Gutteridge와 Otte는 조직구성원들은 경력을 계획하고, 동시에 조직은 조직구성원들의 경력을 관리해야할 책임을 가지고 있으며, 이 두과정은 서로 연결된 체제라고 지적하였다.따라서 경력개발이란 경력계획(career plannin

  • [경영전략] LG전자의 지속가능경영
  • 1. LG전자 소개1958년 국내 최초의 라디오 개발에서 출발한 LG전자는 혁신적인 기술과 독창적인 제품을 기반으로 디지털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성장했다. R&D와 디자인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성장을 지속하고 있는 LG전자는 최고의 기술과 디자인으로 최첨단 트렌드를 선도하는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사업, TV와 홈씨어터, 블루레이 등으로 고객의 삶에 즐거움을 더하는 ‘홈 엔터테인먼트’ 사업, 디자인과 인테리어는 물론 건강까지 생각하는

  • LG전자의 지속가능경영
  • LG 전자의지속가능경영C o n t e n t sEnvironment Analysis1. SWOT 분석2. Five forces analysis3. LG전자의 기업환경 분석 결과Planning1. 전사적 목표 및 경영론2. 전략적 방향3. 구체적 실천Organizing1. 조직의 변화 Change of structure 2. 조직 활동 Job (Work, task)3. LG 기업 지배 구조4. 인재 경영Leading1. 고객 가치 향상2. 임직원 가치 향상3. 환경경영의 기반 확립4. 사회공헌Controlling1. 고객 서비스 활동2. 제품 관리3. 내부 시스템적 통제Good/weak Point & Proposal1. 장점2.

  • [졸업] IT서비스기업의 수출지속성에 관한 연구
  • 상황이고 이를 보완하기 위한 학술적 연구가 매우 제한적이라는 점에서 본 연구의필요성과 당위성이 존재한다. 그 결과, 대내적으로는 극심한 경쟁 환경을 타파할수 있는 대안 마련과 동시에 성장하는 세계 IT서비스 시장에서의 기회를 활용할- 2 -수있도록IT서비스분야의수출확대를위한목적으로본연구의타당성을확보하고자한다.IT서비스의 수출지속성에 관한 학술적 연구결과는 매우 부족하다. 이는 국내IT서비스의 수출지속성을 설명하는 학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