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심리] 대학생 소비자가 가지는 패스트푸드 웰빙 메뉴의 판단 기준과 개선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23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웰빙의 의미와 나타나게 된 배경
2)웰빙푸드 : 슬로우 푸드와 패스트 푸드

연구문제
연구대상
연구방법
연구결과
1)소비자의 웰빙 푸드 판단 기준
2)실제 패스트 푸드 브랜드의 웰빙 메뉴 제시하였을 때
소비자의 웰빙 푸드 판단 기준
(1) 실제 패스트 푸드 브랜드의 웰빙 메뉴 제시하였을 때
소비자의 웰빙 푸드 판단 기준-기술 통계
(2)실제 패스트 푸드 브랜드의 웰빙 메뉴 제시하였을 때
소비자의 웰빙 푸드 판단 기준-요인분석
3) 음식을 고를 때 웰빙을 고려하는 사람에게 실제 패스트 푸드 브랜드의 웰빙 메뉴 제시하였을 때 소비자의 웰빙 푸드 판단 기준
4) 웰빙에 대한 관여도에 따른 소비자의 유형과
패스트푸드의 웰빙제품의 소비 (빈도/퍼센트)
개선점
1) 재료
2) 가격
3) 건강이란 가치의 강조
4) 브랜드 이미지의 변화

결론 및 논의

부록
1) 참고문헌
2) 설문지
본문내용
현대는 바야흐로 삶의 질을 추구하는 시대다. 현대인에게 있어서 과거와 가장 달라진 것을 꼽으라면 ‘투자의 대상’이라 말할 수 있겠는데, 과거에는 외부의 상품들, 예를 들어 부동산이나 은행의 금융상품에 투자를 했다고 하면, 오늘날에는 그보다는 그 모든 것을 관리하는 ‘자기 자신’이라는 상품에게 투자를 하는 경향이 짙다는 것이다. 실제로 과거 젊은이들이 한 푼이라도 모아 저축통장을 만드는 것을 보람으로 여겼다면, 현대의 젊은이들은 소문난 레스토랑을 찾아다닌다거나, 헬스클럽이나 요가강좌에 등록하는 것을 즐긴다. 머리를 짜내어 계획을 세워 보아도 예상과 다르게 변동하는 주가와 달리, 자신이 관심을 기울인 만큼 정직하게 표현하는 몸에 관심을 기울이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이고, 장기적으로 볼 때 자기 관리 능력의 향상이라고까지 말할 수 있을 것이다.
이처럼 자기 자신에게 투자를 하는 현대인들의 경향성은 최근에 ‘웰빙’ 이라 불리며 현대 인들의 소비 트렌드처럼 발전되었다. 현대인들이 가장 관심을 기울이는 웰빙의 분야는 세 가지로 압축될 수 있는데, 그것은 푸드, 뷰티(미용), 헬스(건강) 분야이다. 이 분야에서 모두, 자기 자신에 대해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현대 소비자들이 다양한 경로를 통해 적극적으로 정보 수집, 탐색을 하게 되면서, 과거 기업의 마케팅 전략에 따라 움직이던 소비자들과는 달리 능동적인 접근을 보이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이 중 웰빙 푸드, 그 중에서도 웰빙화에 따라 가장 큰 변화를 보여주려 하는 패스트푸드점의 웰빙 메뉴를 통해 논의를 진행시키고자 한다.
참고문헌
맥도날드 홈페이지 http://www.mcdonalds.co.kr
버거킹 홈페이지http://www.burgerking.co.kr
KFC 홈페이지http://www.kfckorea.com

“나의 건강식 리스트” . Allure, 2003년 12월호
http://www.allurekorea.com/inmagazine/sub.asp?gubun=03&ins_no=54
“슬로우 푸드란” 한국 슬로우푸드협회, www.slowfoodkorea.com
“외식업계 콜라 퇴출..콜라 매출 최대 절반 급감 “. 한국경제 2004-06-09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OD&office_id=015&article_id=0000716105
“웰빙제품이 뜬다. 해스트푸드 업체도 ‘웰빙 식단’ 새바람. 서울경제 2003-12-04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OD&office_id=011&article_id=0000011407
“패스트 푸드의 위해성” http://www.mydoc.or.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분석] 스타벅스 성공신화분석
  • 개선점① 직영화로 인한 문제점이다 -직영화는 이윤의 극대화와 동질의 서비스 제공, 매장관리가 용이하다는 장점은 있지만, 한편으로 자기자본을 출자하여 만드는 것이기 때문에 그만큼 위험요인이 많이 따른다. 그러므로 반드시 직영점 전략을 고수하지 않고도 이러한 직영의 장점을 살릴 수 있는 다른 대안을 찾아 위험을 감소 시켜야 한다.② 스타벅스의 고가전략의 문제점이다-고가전략은 자칫 계층간 위화감을 형성하여 소비자들의 비난을 받

  • 성공기업 사례분석
  • 소비자를 찾아간다는 의미로, 시간 장소 방법을 불문하고 소비자에게 전달될 수 있어야 한다는 네슬레의 기업 전략적 의미 기업 전략(1)사업원칙네슬레는 소비자와 종업원 모두의 안녕(well-being)에 특별한 관심을 기울이면서 세계 인류 개개인의 요구에 부응하는 사람 중시의 회사입니다. 이것은 네슬레가 사람들에 대해 가지는 태도와 책임의식 속에 담겨 있습니다. 네슬레는 매출과 이익 증진을 목표로 하고 있음과 동시에 네슬레가 활동

  • 이력서&자소서 면접족보
  • 판단되는가 ?개의 정수가 크기대로 정렬되어 있다 라는 정수가 포함되어 있는지 알아볼 3) 100 . K때 최악의 경우 몇 번까지 검색해야 하는지 말하시오 , .응용화학부 응용화학부 에서 연구해야할 분야를 말하시오 1) (CHEM) .입시119 (http://cafe.daum.net/ipsi119)구술논술 대표브랜드응용화학이 쾌적한 환경 편리하고 환경 친화적인 삶에 이용 될 수 있는 방법을 2) ,말하시오.주기율표의 분류 기준을 말하시오 3) .건축학과 관련 1) 건축 서적을 읽어 봤

  • [식음료 경영] 국내 업체 빕스(VIPS) 레스토랑 성공 사례
  • 메뉴 평가단-VIPS는 예전부터 고객참여경영의 일환으로 사이버모니터요원을 모집했다. 사이버모니터요원에게는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고 각종 시식회 및 평가회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주었다. 요즘은 VIPS 메뉴 평가단을 만들어서 고객의 자발적 참여를 이끌어 내며 VIPS 샐러드바를 평가하게 하여 의견을 수렴하고 상품권도 증정한다.② 고객제안메뉴-기업들이 신상품을 개발하면서 소비자 의견을 수렴하거나 이들을 상품 테스트에 직접 참여시켜

  • [경영학] 패스트푸드 롯데리아와 맥도날드 비교분석 -한국 맥도날드 시장 점유율 1위 위한 전략
  • 메뉴 전쟁(2) 롯데리아와 맥도날드의 광고 전쟁(3) 롯데리아와 맥도날드의 가격 전쟁Ⅳ. 결 론1. 맥도날드 광고의 문제점과 해결방안2. 마무리 하며 기업 선정이유외식시장에 있어 패스트푸드점의 활성화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고 있다. 바쁜 현대사회 속에서 소비자들은 빠르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패스트푸드를 이제는 하나의 소비 트렌드로 여기며 즐겨 찾는다. 햄버거 문화가 언제부터인가 우리 한국에 들어와 지금은 깊숙이 자리매김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