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인도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1.17 / 2017.11.17
  • 3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진출배경
진출 시의 극복상항
거점지 선정 배경
진출전략
진출현황
인도의 대내·외적인 환경변화와 대응방안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진출배경 – 인도의 상황∙여건

인도시장의 강점

1)외부 충격에도 강한 내성
2)매력적인 투자국가로 부각
3)풍부한 인적자원
4)풍부한 인적자원

2. 진출 시 극복사항 – 투자제한
마루티 스즈키사 vs 현대자동차

인도 진출 시(96년) 외국인 투자비율 한도 51%


2. 진출 시 극복사항 – 투자제한
참고문헌
한국자동차산업연구소(KARI) http://kari.hyundai.com
월스트리트저널 www.wallstreetjournal.de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www.kotra.or.kr
유승환, 『HMI의 인도진출 및 현지화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2002.
김태윤, ASEAN 주요국의 비관세장벽 현황과 대응방안, 대외정책연구원, 2010.
이인세, 『한-EU 비관세 장벽과 대응방안』, 청주대학교 경영경제연구소, 2012.
기사 ‘비관세 장벽 허무는 한중 AEO 협정 추진’ http://www.ytn.co.kr/_ln/0102_201208291549568644
[PDF] 인도 승용차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한 현대자동차 http://www.kisrating.com/report/special_rpt/general/sr20030217-1.pdf
우리 기업의 인도시장 진출 동향과 성공요인 [PDF] http://blog.daum.net/vwfgett11/44
http://rua0831.tistory.com/3
http://www.munhwa.com/news/view.html?no=2013030601072124193002
크리켓 마케팅 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0633596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자동차 국내 해외 시장 현황 마케팅전략 분석 /SWOT/STP/4P
  • 현대자동차의 사례를 통해 세계속의 우리기업의 모습을 조명하고, 지역별 차별화된 마케팅전략과 이의 성공 혹은 실패요인을 분석하고 향후 현대자동차의 미래에 대해 몇 가지 전망을 덧붙이려한다. 본론현대자동차의 해외진출현황은 크게 미국과 캐나다로 대표되는 미주지역, 중국․인도로 대표되는 아시아 지역, 그리고 영국․프랑스․독일로 대표되는 유럽지역으로 나누어 살펴볼 수 있다. 앞으로 미주지역, 아시아지역, 유럽지역이라는 커다란

  • 현대자동차 인도진출 성공마케팅 전략분석
  • 목 차 1. 현대자동차의 인도진출 개요2. 인도진출 상황 분석(1) 시장 분석(2) 경쟁자 분석3. 마케팅 및 진출전략(1) 입지 선정(2)투자전략(3)가격전략과 차별화전략4. 시장불안요인5. HMI의 성과6. 향후 발전방향현대 자동차 국제 마케팅 전략(인도시장 진출 차별화전략을 중심으로)1. 현대자동차의 인도진출 개요1996년 5월 인도 타밀라두 첸나이 지역에 단독법인 HMI 를 설립하고 4억 달러를 투자 하여 98년 5월 공장을 완공1998년 10월 상트로를 양산 및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인도시장 단독투자
  • FDI전략에서 소유구조 결정의 중요성- 현대자동차의 인도시장 단독투자 과목 : 국제경영담당교수 : 제출자 : < 차 례 >17 - SummaryⅠ. 서론Ⅱ. 본론A. 현대자동차의 연혁 / 해외진출 현황1. 현대자동차 1.1 현황1.2 성장과 해외진출B. 현대자동차의 인도진출1. 인도1.1 정치와 경제1.2 사회와 문화 2. 인도의 자동차 시장2.1 인도 시장2.1.1 특성2.1.2 교통 인프라2.1.3 한국 상품 인지도2.2 인도의 자동차 시장3. 현대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전략3.1 합작

  • 현대자동차 인도 진출기
  • 인도 디자이너 영입경쟁사 자동차 분석 –부품과 디자인 구식 성공 비결엔진의 연료 분사가 전자 제어 장치인 ECU에 의해 자동으로 조절 연료 소비량이 적고 성능이 뛰어남 현대의 MPI엔진 도입으로 인도 소비자 해외 소비자와동등히 대우 하고자함 MPI엔진성공 비결실내 천장이 높은 톨보이 스타일 지상고 높이 조절 에어컨, 클락션 성능&내구성 개선인도인 만의 특성반영한차량의 현지화 전략! 밸리에 판대점 모집 돌입전국적으로 62개 대리

  • [무역경영론] 대우자동차의 인도진출
  • 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 1.인도진출의 배경2.진출전략(1)진출 전략의 특징(2)SWOT 분석3.진출의 과정(1)DCM도요타 인수(2)중형차‘씨에로’의 예약판매 성공(3)빗나간 시장예측(4)경영전략의 수정Ⅴ. 실패 요인- 시장예측의 실패 1.열악한 사회간접 자본2.미비한 인도정부의 경제개혁3.기대만큼 높지 않았던 중산층의 구매력4.인도 시장의 특성을 무시한 기업 전략Ⅵ. 경쟁기업과의 비교 1.인도 현지 자동차 기업(1)Maruti udyong(2)TATA MOTORS (TELCO)2.현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