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진HJC의 SWOT, 4P분석 및 해외진출 사례와 성공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1.17 / 2017.11.17
  • 1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선정동기
2. 기업소개

Ⅱ. 본론
1. SWOT 분석
2. 4P분석
3. 해외진출사례
4. 성공요인분석

Ⅲ. 결론
1. 시사점
2.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론
1. 선정동기
'한 우물만 파라’ ?

: 뭔가 뜻대로 안 된다고 이리저리 자리를 옮겨 땅을 판다면 결국 깊은 우물을 파지 못한다는 뜻

즉, 어떤 분야에서 전문성을 얻으려면 하나에 집중해야 한다는 뜻

->한국은 물론 북미, 유럽 등 전 세계 오토바이족들이 가장 많이
애용하는 헬멧 업체
저렴한 가격과 우수한 품질로 북미시장 21년 연속 1위, 세계시장
12년 연속 1위
글로벌생산기지구축, R&D 확대, 기술ㆍ가격ㆍ생산 경쟁력 강화
등을 핵심 전략으로 내세워 창립 이래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

2. 기업소개
1) 회사개요
1971년 일본에 헬멧 내장제를 수출하는 기업으로 시작

이후 헬멧 내장제를 납품하던 헬멧업체 ‘크라운’을 인수

1974년 본격적으로 헬멧을 제조하고 판매하기 시작

사업을 시작한지 6년 만인 1980년에 국내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

1986년 HJC브랜드로 미국시장을 진출

1992년 세계시장의 절반을 차지하는 북미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

미국시장 진출 외에도 세계시장으로 영역을 넓혀 유럽, 중국시장까지 진출


참고문헌
<사이트>
‣HJC 공식 홈페이지 http://www.hjc-helmet.com/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dart.fss.or.kr/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org
‣공감 코리아 대한민국 정책 포털 http://www.korea.kr/main.do
국가대표 헬멧*홍진HJC -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PostList.nhn?blogId=hjc_helmet
헬멧으로 세계시장 석권 ‘HJC' 뭐가 다른가? - 다음 블로그
http://blog.daum.net/siliyoon/15966892
<기사>
[홍진크라운]오토바이 헬멧 美. 日업체 압도 - 매일경제 2001.03.20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9&aid=0000101448
[세계최강 미니기업]<11>오토바이 헬멧의 대명사 ‘HJC’ - 동아일보 2007.05.18
http://news.donga.com/3/all/20070518/8443233/1
대기업 공장 해외 진출 中企도 한배 타고 간다 ― 동아일보 2008.05.30
http://news.donga.com/3/all/20080530/8584189/1
[명예의 전당 헌정기업 ②] 홍진HJC - 매일경제 2012.02.15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2&no=102655
Hidden Champions 세계를 지배하는 작은 기업 ⑩ 홍진HJC - 중아일보 2010.07.05
http://article.joinsmsn.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4289593
홍진HJC‥헬멧 하나로 세계 석권…초일류 향한 '무한도전' - 한국경제신문 2009, 09,29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9092847301
<문헌>
‣global business today - charles W. L. Hill
‣글로벌 경영 - 박주홍
‣작업장혁신과 기술의 관련성 - 조성재·전우석
‣BizNet - ceo interview 中 ‘세계가 인정한 명품 헬멧, 우리 힘으로 세계제일을’ 일궈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HJC 홍진크라운 기업분석및 홍진크라운 마케팅사례분석및 해외진출전략분석과 홍진크라운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나의의견
  • 성공한 중소기업인 홍진 크라운이 다양한 해외기업들을 제치고 어떻게 미국, 유럽 및 아시아 각지에서 큰 성공을 하였는가에 대한 흥미를 느껴서 ‘HJC’의 성공 원동력을 살펴보고 어떻게 하면 더 좋은 기업이 될 수 있는지 흥미를 갖게 되었다.2. 회사소개(1) 개요회 사 명 : (주) 홍진HJC 대 표 자 : 대표이사 회장 홍 완 기 설 립 일 : 1971년 10월설 립 목 적 : 오토바이 운전자들의 안전을 헬멧 제조를 목적으로 설립.사업자 등록번호 : 135-81-09475주 요

  •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전략 -HJC의 해외진출 성공요인분석과 발전 전략
  • 경영학원론중소기업의 해외진출전략HJC의 해외진출 성공요인분석과 발전 전략*INDEX서론 연구의 배경과 목적연구의 방법HJC 소개회사소개 및 연혁규격인증현황제품 현황HJC 마케팅 분석마케팅 환경SWOT 분석STP 분석4P 분석 4. HJC의 해외 시장 진출 현황4.1. 국내외 헬멧 시장 상황4.2. 미국의 시장 상황과 HJC의 공략 (추가자료 : 미국소비자부터로의 편지)4.3. 유럽시장 4.4. 중국시장 4.5. 기타 해외 시장5. HJC의 성공 요인 5.1. 고유브

  • 홍진크라운(HJC)의 유럽진출 성공사례
  • 홍진HJC)SNELL(미국 스넬 재단)M85, M90, B90, N94SNELL(미국 스넬 재단)M2000AS(호주 공업 규격)AS1609, AS1698BS(영국 산업 규격)BS6658, BS4110ECE (유럽 공동 규격)JIS (일본 산업 규격)JIS T8133KS(한국 산업 규격)KS G7001 # 각 나라마다 까다로운 안전규격을통과할 만큼 자체적인 실험설비와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 ⑷ 규격인증라벨    ⑸ 사업방향2. HJC 분석⑴ 성공요인 분석① 적극적인 R&D투자 작지만 강한 기업 홍진크라운의

  • [국제경영] HJC(홍진크라운) 분석
  • HJC 분석2-1. 성공요인 분석① 적극적인 R&D투자 작지만 강한 기업 홍진크라운의 오토바이 헬멧이 세계 최고의 자리에 우뚝 설 수 있었던 원동력은 바로 기술력이다. 기술력의 근간은 홍 회장의 과감한 연구개발 투자에 있다. 홍진크라운은 300여 명의 직원 중 40여 명이 연구개발 인력이다. 홍 회장은 해마다 매출액의 10%를 연구개발비로 쓴다. 지난해 매출액은 1117억원, 올해 예상액은 1200억원이니 지난 2년간만 해도 연구개발비로 200억원을 넘게 썼

  • [국제경영] HJC 홍진크라운 해외성공사례분석
  • HJC 해외성공사례분석【목 차】Ⅰ. HJC 기업소개1. 회사개요2. 회사연혁3. 회사현황4. 제품경쟁력5. 경영철학 및 비젼 Ⅱ. 시장분석1. 시장환경분석2. SWOT 분석3. STP 전략Ⅲ. 해외진출분석1. 미국시장진출 및 4P분석 2. 유럽시장진출 및 4P분석3. 중국 및 동남아시장진출 및 4P분석4. 성공요인분석Ⅳ. 나아가야할 방향 ■ 참고문헌Ⅰ. HJC 기업소개1. 회사개요(주) 홍진HJC은 직원이 300명 남짓한 작은 회사이지만 한국 브랜드로는 드물게 세계시장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