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진HJC의 SWOT, 4P분석 및 해외진출 사례와 성공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5.22 / 2015.05.22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선정동기
2. 기업소개


Ⅱ.본론
1. SWOT분석
2. 4P분석
3. 해외진출사례
4. 성공요인분석



Ⅲ.결론
1. 시사점
2.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론
1. 선정동기
‘한 우물만 파라.’는 속담이 있다. 뭔가 좀 뜻대로 안된다고 이리저리 자리를 옮겨 땅을 판다면 결국 깊은 우물을 파지 못한다는 이야기다. 이 말에는 어떤 분야에서 전문성을 얻으려면 하나에 집중해야 한다는 뜻을 가지고 있다. 이런 얘기에 딱 맞는 회사가 바로 홍진HJC이다. 일반인들에겐 다소 낯선 한국의 중소기업이지만 홍진HJC는 한국은 물론 북미, 유럽 등 전 세계 오토바이족들이 가장 많이 애용하는 헬멧 업체이다. 저렴한 가격과 우수한 품질로 북미시장 21년 연속 1위, 세계시장 12년 연속 1위, 연간수출 1억 달러를 달성한 HJC는 90여개 업체가 경쟁하는 세계 오토바이 헬멧시장에서 일찌감치 업계 1위의 자리를 차지했다. 우수한 제품을 만드는 생산노하우와 혁신적인 사고, 합리적인 가격이 이룬 성과였다. 이러한 경쟁력은 소비자들에게 홍진HJC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으며 고가 시장으로 제품군을 확대하는 밑바탕이 되었다. 나아가 다양한 가격대의 헬멧을 선보이며 소비자의 선택 폭을 확대하는 등 수요에 부응하며 세계 1위 자리에 우뚝 설 수 있었다. 그러나 여기에 안주하지 않고 글로벌생산기지구축, R&D 확대, 기술ㆍ가격ㆍ생산 경쟁력 강화 등을 핵심 전략으로 내세워 창립 이래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이렇듯 국내의 중소기업 홍진HJC가 자체 브랜드를 내걸고 해외시장에서 성공을 거머쥘 수 있었던 이유를 알아보고자 한다.

2. 기업 소개
1) 회사개요
HJC는 1971년 일본에 헬멧 내장제를 수출하는 기업으로 시작하였다. 이후 헬멧 내장제를 납품하던 헬멧업체 ‘크라운’을 인수하여 1974년부터 본격적으로 헬멧을 제조하고 판매하기 시작했다. 이후 ‘오토바이 운전자들의 안전을 지켜줄 수 있는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헬멧을 만들겠다.’ 는 목표로 연구에 매달린 결과 사업을 시작한지 6년 만인 1980년에 국내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1983년부터 미국시장 진출에 문을 두드리기 시작하여 1986년 HJC브랜드로 미국시장을 진출하게 되었다. 이후 수많은 시행착오 끝에 1992년에 세계시장의 절반을 차지하는 북미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게 되었으며 2위와의 격차를 점차 늘려가며 부동의 1위를 고수하고 있다. 미국시장 진출 외에도 세계시장으로 영역을 넓혀 유럽, 중국시장까지 진출하였다. 약 300여 명의 직원과 연매출 1200억 원을 기록하고 일반용, 경기용, 산악용 오토바이 헬멧, 스노우모빌 헬멧 등 세계 시장 점유율 20%에 육박하는 기업이다.
참고문헌
<사이트>
‣HJC 공식 홈페이지 http://www.hjc-helmet.com/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dart.fss.or.kr/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org
‣공감 코리아 대한민국 정책 포털 http://www.korea.kr/main.do
국가대표 헬멧*홍진HJC -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PostList.nhn?blogId=hjc_helmet
헬멧으로 세계시장 석권 ‘HJC' 뭐가 다른가? - 다음 블로그
http://blog.daum.net/siliyoon/15966892

<기사>
[홍진크라운]오토바이 헬멧 美. 日업체 압도 - 매일경제 2001.03.20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9&aid=0000101448
[세계최강 미니기업]<11>오토바이 헬멧의 대명사 ‘HJC’ - 동아일보 2007.05.18
http://news.donga.com/3/all/20070518/8443233/1
대기업 공장 해외 진출 中企도 한배 타고 간다 ― 동아일보 2008.05.30
http://news.donga.com/3/all/20080530/8584189/1
[명예의 전당 헌정기업 ②] 홍진HJC - 매일경제 2012.02.15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2&no=102655
Hidden Champions 세계를 지배하는 작은 기업 ⑩ 홍진HJC - 중아일보 2010.07.05
http://article.joinsmsn.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4289593
홍진HJC‥헬멧 하나로 세계 석권…초일류 향한 '무한도전' - 한국경제신문 2009, 09,29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9092847301

<문헌>
‣global business today - charles W. L. Hill
‣글로벌 경영 - 박주홍
‣작업장혁신과 기술의 관련성 - 조성재·전우석
‣BizNet - ceo interview 中 ‘세계가 인정한 명품 헬멧, 우리 힘으로 세계제일을’ 일궈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HJC 홍진크라운 기업분석및 홍진크라운 마케팅사례분석및 해외진출전략분석과 홍진크라운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나의의견
  • 성공한 중소기업인 홍진 크라운이 다양한 해외기업들을 제치고 어떻게 미국, 유럽 및 아시아 각지에서 큰 성공을 하였는가에 대한 흥미를 느껴서 ‘HJC’의 성공 원동력을 살펴보고 어떻게 하면 더 좋은 기업이 될 수 있는지 흥미를 갖게 되었다.2. 회사소개(1) 개요회 사 명 : (주) 홍진HJC 대 표 자 : 대표이사 회장 홍 완 기 설 립 일 : 1971년 10월설 립 목 적 : 오토바이 운전자들의 안전을 헬멧 제조를 목적으로 설립.사업자 등록번호 : 135-81-09475주 요

  •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전략 -HJC의 해외진출 성공요인분석과 발전 전략
  • 경영학원론중소기업의 해외진출전략HJC의 해외진출 성공요인분석과 발전 전략*INDEX서론 연구의 배경과 목적연구의 방법HJC 소개회사소개 및 연혁규격인증현황제품 현황HJC 마케팅 분석마케팅 환경SWOT 분석STP 분석4P 분석 4. HJC의 해외 시장 진출 현황4.1. 국내외 헬멧 시장 상황4.2. 미국의 시장 상황과 HJC의 공략 (추가자료 : 미국소비자부터로의 편지)4.3. 유럽시장 4.4. 중국시장 4.5. 기타 해외 시장5. HJC의 성공 요인 5.1. 고유브

  • 홍진크라운(HJC)의 유럽진출 성공사례
  • 홍진HJC)SNELL(미국 스넬 재단)M85, M90, B90, N94SNELL(미국 스넬 재단)M2000AS(호주 공업 규격)AS1609, AS1698BS(영국 산업 규격)BS6658, BS4110ECE (유럽 공동 규격)JIS (일본 산업 규격)JIS T8133KS(한국 산업 규격)KS G7001 # 각 나라마다 까다로운 안전규격을통과할 만큼 자체적인 실험설비와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 ⑷ 규격인증라벨    ⑸ 사업방향2. HJC 분석⑴ 성공요인 분석① 적극적인 R&D투자 작지만 강한 기업 홍진크라운의

  • [국제경영] HJC(홍진크라운) 분석
  • HJC 분석2-1. 성공요인 분석① 적극적인 R&D투자 작지만 강한 기업 홍진크라운의 오토바이 헬멧이 세계 최고의 자리에 우뚝 설 수 있었던 원동력은 바로 기술력이다. 기술력의 근간은 홍 회장의 과감한 연구개발 투자에 있다. 홍진크라운은 300여 명의 직원 중 40여 명이 연구개발 인력이다. 홍 회장은 해마다 매출액의 10%를 연구개발비로 쓴다. 지난해 매출액은 1117억원, 올해 예상액은 1200억원이니 지난 2년간만 해도 연구개발비로 200억원을 넘게 썼

  • [국제경영] HJC 홍진크라운 해외성공사례분석
  • HJC 해외성공사례분석【목 차】Ⅰ. HJC 기업소개1. 회사개요2. 회사연혁3. 회사현황4. 제품경쟁력5. 경영철학 및 비젼 Ⅱ. 시장분석1. 시장환경분석2. SWOT 분석3. STP 전략Ⅲ. 해외진출분석1. 미국시장진출 및 4P분석 2. 유럽시장진출 및 4P분석3. 중국 및 동남아시장진출 및 4P분석4. 성공요인분석Ⅳ. 나아가야할 방향 ■ 참고문헌Ⅰ. HJC 기업소개1. 회사개요(주) 홍진HJC은 직원이 300명 남짓한 작은 회사이지만 한국 브랜드로는 드물게 세계시장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