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광고의 변천사, 전망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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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공익 광고란?
공익광고의 목적
공익광고 발생배경
공익광고 주요 방송 공익광고 등장 전
1950년대 공익선전 광고 발전사,
방송 공익광고 등장 전 60/70년대 공익선전 광고
공익광고 변천사
설명적이고 계도적, 80년대
80년대 공익광고의 특성
구체적이고 다양한, 90년대
90년대 공익광고의 특성
감성에 파고든 2000년대 이후,
공익 광고 활성화, 공공성 제고 방안


본문내용
<2000년대 공익광고의 특성>

이전 사회와는 다른 새로운 사회문제들이 대두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와 미디어 다변화 물결에 따른 시대상,
삭막하고 개인주의적인 현대사회 반영
촌철 살인의 카피
설득력 있는 영상과 감성문구로 공감대 확보

<공익 광고 활성화, 공공성 제고 방안>

시대가 변하는 만큼 공익 광고도 변화해야 함

소외계층, 여성, 장애인, 통일, 미혼모 등 공익성을 강조
사회문제에 대해 국민을 선도
국민들에게 희망 부여
공동체를 살릴 수 있는 공익광고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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