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사]광고의 변천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2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Ⅰ.광복이전
1. 광고 100년의 변천
2. 최초의 신문광고
3. 민간신문과 잡지 광고
4. 무단정치하의 일본 상품
5. 민간지 창간 이후

Ⅲ.해방후(1946∼1968년) 광고

Ⅲ. 경제 발전기(1969∼1980년) 광고

Ⅳ. 격동의 시대(1981∼1990년) 광고

Ⅴ.현재(1990-2002)광고

Ⅵ. 인터넷 광고
1. 인터넷광고의 정의와 특징
2. 인터넷 광고 현황
3. 인터넷 광고의 유형

VII. 결 론
본문내용
어느덧 광고의 창립이 100여년을 넘었다. 100여년 이라는 기간은 현대사에 있어 다양한 사건과 환경의 변화로 100년의 역사를 간직해오는 것이 그리 쉽지만은 않은 일이었을 것이다. 우리나라 광고산업도 최초의 광고로부터 110여년이라는 역사를 지니고 또 다른 도약의 길로 들어섰다. 시장경제의 시작과 본격적인 문호개방으로 시작된 우리나라의 근대광고는 그 동안 괄목할만한 성장률을 보이며 성장해 왔다. 무엇보다 시대적인 어려움이 많은 가운데에서 모든 환경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경제발전과 함께 걸어왔다는 것이 의미 깊다 할 것이다. 우리나라 광고시장은 세계 6위의 광고대국으로 성장하여 아시아광고시장의 가능성을 보여주는 중추적인 위치로 자리잡고 있다. 특히 1996년에는 제 35차 서울 세계 광고대회를 유치, 성공적으로 치러냄으로써 세계 광고계를 놀라게 한바 있다. 매년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룩한 우리 광고계는 다가오는 21세기 첨단정보산업으로써 중추적인 역할수행을 요구 받고 있다. 이번에 자료를 수집하는 과정에서 느낀 어려움은 과거의 광고물들이 보존되어 있는 양도 적을 뿐더러 보존상태도 좋지 않다는 점이다. 앞으로는 근시안적인 차원이 아니라 영구적으로 이용 가능한 자료로써 보존해야 하며 그러한 작업을 업계 차원에서 꾸준히 진행시켜 나가야 할 필요성을 느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근대문학과 문화] 광고 속에 나타난 일상성 보기
  • 광고들이 여성들을 유혹했다. 개화기 무렵의 화장품은 궁중과 일부 고관부인들 사이에서만 부분적으로 통용됐으나 1920년대에 접어들면서 일반 여성들에게도 선풍적인 인기를 끌기 시작했다. 업종별로 약 광고 다음으로 화장품광고가 많았는데, 그 중에서도 일본 화장품 광고가 많았다. 이들은 특이한 광고상의 표현들-독특한 브랜드 명 로고타입, 카피, 레이아웃, 사진과 일러스트레이션, 광고사이즈-로 소비자들의 눈을 끌었다. 그 중에서도 1919년 매

  • [광고발달사] 국내`CM song`(cm송)의 변천사
  • 광고방송용 노래 - 상업방송의 선전효과를 노린 것으로 기업의 이미지에 중점을 두거나, 상품 또는 상표에 중점을 둠- 최근 들어 대중에 대한 광고효과가 크게 부각되고 실제로 광고속 비중이 커지면서 CM송의 중요도도 크게 높아짐한국 최초의 CM SONG -1959년 한국 최초의 CM song 등장.-우리나라 광고사의 새로운 장을 개척한 획기적인 사건당시에 유행하고 있던 차차차 리듬에 코러스까지 삽입‘진로 한 잔이면 걱정도 없어, 진

  • 광고 속 성 상품화에 대한 고찰
  • 광고 속의 성 상품화에 대해 불편해 하면서도 얼굴만 찌푸릴 뿐 더 이를 행동으로 보이지 않는다.요즘은 인터넷이 발달되고 인터넷을 통해 자신의 생각을 표현할 수 있어 소비자들은 자신의 블로그나 미니홈피 등을 통해서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고 남들과의 의견을 공유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성 상품화 방지 캠페인등의 활동을 할 수도 있다. -전화 항의 우선 정중하게 광고주와 광고사를 찾아 항의전화를 통해 문제 광고에 소비자로서의

  • [마케팅] 차세대인터넷광고대행사 마케팅전략
  • 차세대 인터넷 광고대행사Best Communications학 부학 번이 름■ 광고 산업 개괄▪ 광고산업의 규모1. 국내 광고산업의 규모2. 광고산업의 변천사1960년대 - 제약업계에 의해 주도 1970년대 - 화장품 업계와 식품업계가 주도1980년대 - 국내외 소득수준 향상으로 기업간 판매경쟁의 본격화텔레비전의 컬러화 실현으로 전자회사간 경쟁의 본격화86아시안게임과 올림픽 개최와 맞물려 광고산업 비약적으로 성장1990년대 - 통신산업의 개척 및 경쟁 치열해

  • [광고발달사] 광고음악 CM송 조사
  • 광고가 더 많다. 그것은 소비자의 눈과 귀를 자극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모델, 비주얼, 카피, 음악, 효과음향 등 구성 요소들이 맛깔스럽게 버무려진 광고만이 오래 기억에 남는다. 이 때, CM송은 가장 중요한 기억장치다. 당대 최고의 인기를 구가한 빙그레 투게더 아이스크림의 ‘엄마 아빠도 함께 투게더 ♪∼’ CM송이나 지금도 가끔 접할 수 있는 새우깡의 ‘손이 가요, 손이 가~’ CM송 등은 짧지 않은 우리나라 광고사에서 지금까지도 기억에 남는 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