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위기분석과 대응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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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LG전자 위기분석과 대응전략
목차
1. 기업 소개
2. 위기분석
3. 미래 대응전략
4. 결론
본문내용
LG전자는 전자제품, 모바일 통신기기 및 가전제품 분야를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

전세계 128여 사업장에서 약 83,000명의 임직원이 근무
자회사 103개, 지점 16개
2016년 매출59조 408억원을 기록
스마트폰 시장의 열세
1. G2 터치 불량 논란
- LG전자는 1년이 지났기에 유상수리 방침을 고수
이후 한국소비자원까지 나서서 조사에 착수
- 뒤늦게 LG전자는 고객만족차원에서 관련 증상 발생 시 무상 수리 조치, 그리고 이미 유상수리를 받은 고객들에게는 포인트로 돌려주며 사태를 수습했다.
2. G Pro 2의 OS 업그레이드
LG전자의 G Pro 2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롤리팝’을 적용시키면서 일부의 고객들이 재부팅 및 버그 현상을 호소
반년이 넘도록 LG전자는 그 어떤 OS 업그레이드도 하지 않았다.
‘불통의 이미지’ ‘G레기’

브랜드 이미지가 실추되고 고객들의 브랜드 충성도 또한 낮아졌다

<중략>

3. Touch the wonder CYON
터치폰 시장에 집중하겠다는 의미

4.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로의 변화
블랙라벨의 성공으로 중저가 이미지에서 벗어난 LG는 프리미엄 이미지를 유지하기 위해 총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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