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미러팝 광고 커뮤니케이션 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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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성전자 미러팝 광고 커뮤니케이션 기획서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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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상황분석
1) 환경분석
2) 시장분석
3) 제품분석
4) 소비자분석
5) 광고분석
6) SWOT분석
7) 문제점 및 기회점
2. 기본전략
1) 광고 목표 설정
2) 광고 목표 소비자 설정
3) 광고 컨셉
4) 광고 예산 설정
3 크리에이티브전략
1) 광고 크리에이티브 목표
2) 광고 크리에이티브 컨셉
3)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략
4)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술
4. 매체분석
1) 광고 매체 목표
2) 광고 매체 분석
3) 광고 매체 전략
4) 광고 매체 전술
- 본문내용
-
MIRRORPOP
환경분석
[사회문화적 요인]
`셀카` 사랑하는 한국인…
삼성전자 디지털 이미징사업부 개발팀 관계자는 “한국인들이 유독 셀카를 좋아해 셀카를 찍는 데 특화된 카메라를 내놓고 있다”며“여성층을 공략한 전략이 성공을 거뒀다”고 평가했다.
(중략)
셀카를 좋아하는 현상은 미니홈피나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들여다보면 금세 알 수 있다. SK커뮤니케이션즈 관계자는 “국가마다 ‘미니홈피’에 올리는 사진의 특징이 다르다”며 “한국인들은 ‘셀카’나 친구 사진 등 인물 사진을 주로 올리는 반면 ….
(후략)
한국인들은 셀카 (셀프 카메라 사진) 찍는 것을 좋아 한다.
셀프 카메라! 자기노출 욕구를 표출하다!”
전문가들은 셀카 문화가 급속히 확산되는 것에 대해 “자기노출 심리가 크기 때문”이라고 분석한다. 곽금주 서울대 심리학과 교수는 “집단주의 문화가 강한 한국 사람들은 ‘내가 다른 사람에게 어떻게 보일까’를 많이 의식한다”며 ….
(후략)
자기노출 심리와 집단주의 문화가 셀프 카메라 문화확산에 영향을 끼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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