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광고 & 애드무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12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우리 생활 속, 인터넷 광고와 애드무비


◆ 1. 인터넷 광고
ⅰ) 인터넷 광고의 정의
ⅱ) 인터넷 광고의 역사
ⅲ) 인터넷 광고의 국내현황
ⅳ) 인터넷 광고의 특징
ⅴ) 인터넷 광고의 유형과 사례
ⅵ) 인터넷 광고의 효과
ⅶ) 인터넷 광고의 한계


◆ 2. 애드 무비
ⅰ) 애드 무비란 무엇인가?
ⅱ) 애드 무비의 특성
ⅲ) 애드 무비의 장점
ⅳ) 애드 무비의 한계


◆ 인터넷 광고와 애드무비가 나아가야할 방향
본문내용
우리 생활 속, 인터넷 광고와 애드무비

대학생인 김효제(20)씨는 하루에 수 시간씩 인터넷을 즐겨 한다. 레포트를 쓰기 위한 정보를 찾기도 하며 인터넷 뉴스를 보거나, 자신의 취미인 밴드 동영상을 보기도 한다. 또한 그는 인터넷을 하면서 많은 광고를 접하고 있다. 네이버 배너를 보고 곧 개봉할 영화를 손꼽아 기다리기도 하며, 스포츠 뉴스를 보다가 양 옆으로 우르르 뜨는 성인광고에 눈살을 찌푸리기도 한다. 그는 인터넷 광고를 통해 몸에 좋다는 건강식품도 구입해보기도 했으며 빼빼로 광고를 보고 빼빼로 데이에 짝사랑하던 친구에게 고백을 하기위해 빼빼로도 구입하기도 했다.
또 다른 대학생 정은이(21)씨는 자타가 공인하는 영화광이다. 영화관을 자주 애용하는 그녀는 주머니 사정이 열약할 때면 인터넷을 통해 영화를 보곤 한다. 예전에는 불법다운로드를 통해 영화를 시청하였지만 저작권에 대하여 알게 된 후론 불법다운로드를 그만뒀다. 대신 그녀는 인터넷을 통해 합법적으로 영화를 보는 방법을 알아가기 시작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애드무비이다. 평소 연예인 한효주를 role model로 생각했던 그녀에게 삼성전자 '미러팝' 카메라 애드무비는 그 동안 시청했던 애드무비 중 가장 favorite하는 영화이다.

그렇다면 이 두 사람과 광고는 어떠한 관계를 맺고 있을까?
그것은 바로 자의든 타의든 그들 스스로가 광고에 노출되어 있다는 점이다. 김효제씨는 즐겨하던 인터넷을 통해, 정은이씨는 광고의 탈을 쓴 영화를 보면서 광고에 자연스럽게 노출되고 있다. 인터넷을 이용한다던가 영화를 감상하는 것이 어떻게 보면 일상적인 상황인데 이렇게 일상적인 상황에까지 광고가 침투해있고, 제 역할을 다하고 있다는 것을 그들은 알고 있을까? 이러한 물음에서 출발하면 우리가 인터넷 광고와 애드무비에 대하여 알아야 하는 이유가 있는 것이다.
1994년 인터넷의 상용화가 시작되면서 이후 매년 10배 가량의 성장세를 보이며 폭증했다. 2012년 현재 인터넷 보급률은 약 90%에 육박하며 OECD 가입국 중 1위이다. 이러한 인터넷의 이용률 증가와 더불어 인터넷 광고의 확산은 어떻게 보면 필연적이라고 볼 수 있다. 광고주는 최대한의 광고 효과를 내기 위해 소비자들의 삶 깊숙이 관여하고 있는 인터넷을 이용하려고 하기 때문이다. 또한 인터넷의 다양한 기능, 하이퍼텍스트와의 결합으로 인해 광고 종류 또한 다양화되고 있다. 멀티미디어와 인터넷의 결합 또한 인터넷 광고의 다양화에 한 몫 하는 추세이다. 이러한 환경에서 애드무비 또한 등장하게 되는데, 15초가량 되는 짧고 비싼 TV광고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시간 제약이 적은 인터넷을 이용한 광고에 눈을 돌리게 된 것이다. 이는 후에 언급할 애드무비의 시초인 BMW사의 <The Hire> 기획의도에서도 드러난다. 앞서 언급하자면 기존 광고의 단점, 즉 짧은 시간적 제약에서 자유로워지고 ‘광고 메시지’를 전달함에 있어서 수용자적 측면에서 전달하기 위함이다.
애드무비는 주로 인터넷을 통해 상영된다는 점에서 인터넷 광고와 어느정도는 비슷하다고 할 수 있겠다. 그렇다면 이들이 우리 삶 깊숙이 파고 들어오게 된 배경은 무엇인지 이렇게 들어와 있는 인터넷 광고와 애드무비에는 어떠한 종류가 있고 효과는 무엇인지 알아보려 한다. 그리고 이들 광고방법의 한계와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며 이 보고서를 마무리하려 한다.

우선 인터넷 광고를 먼저 알아보고 다음으로 애드무비를 알아보려 한다.

참고문헌
- 네이버 백과사전
- [현대사회와광고] 인터넷 광고
-김성봉, 안종배, <인터넷광고마케팅>, 두남, 2003
- 장대련, <인터넷 광고의 포지셔닝과 효과 - 방송광고연구총서 14호>, 1998
- Daum 디스플레이 광고 공식 블로그 - http://blog.daum.net/newdaf/
- 네이버 이미지
http://image.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image&sm=tab_jum&query=%uC778%uD130%uB137%uAD11%uACE0
-정보통신정책연구원 - http://www.kisdi.re.kr/

- 애드무비, 영화처럼 만든다고 다는 아니다.|작성자 이솔잎님
http://blog.naver.com/nofeetbird?Redirect=Log&logNo=30081421453
- 애드무비효과 http://blog.naver.com/sena2739/30036133529

- 광고정보 AD 10월호 http://www.kobaco.co.kr/information/adinfo/html/200810/108_%C6%AF%BA%B0%B1%E2%B0%ED.html

- 애드무비효과 http://blog.naver.com/walter/140052879957

- 애드무비효과 http://edu.advertising.co.kr/stat/board/showBoardArticle.do?boardCat=S&code=SAAC&ukey=506357&oid=%40125181%7C2%7C2
- 샤넬 no.5
http://serviceapi.nmv.naver.com/flash/NFPlayer.swf?vid=B465E0D2F73EDDA7CCCA27F1E1308DF77F1A&outKey=V12867100ca06d670e75aca612a1ca4320d164d6d6d8727743a3eca612a1ca4320d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비즈니스데이터 통신 RFID를 이용한 은행 CS 강화 방안
  • 게임광고와 애드무비게 임 광 고 목 차 서 론 본 론 Ⅰ. 게임의 특성 1. 게임의 정의 1) 아케이드 게임(Arcade Game)2) 비디오콘솔게임(video game console)3) PC 게임(Personal computer game 퍼스널 컴퓨터 게임)4) 온라인 게임(On-line Game)2. 게임의 종류 3. 온라인 게임이 주목 받는 이유 Ⅱ. 광고매체로서 게임콘텐츠 1. 광고매체로서 게임콘텐츠 2. 광고매체로서의 온라인 게임 3. 오프라인게임 광고 vs 온라인 게임 광고Ⅲ. 게임 광고의 현황 1. 국내 게임

  • [광고론] 게임광고 & 애드무비
  • 애드무비가 나아가야 할 점7.애드무비 사례애드무비CONTENTS광고론 게임 광고광고론 12조I. 게임광고1. 게임의 특성 2. 광고매체로서 게임콘텐츠3. 게임광고의 현황4. 온라인게임광고유형5. 게임광고의 장단점6. 게임광고의 효과 및 전망II. 애드무비1. 게임의 특성1) 게임의 정의2) 게임의 역사사업구조개혁광고론 12조게임의 사전적 의미- ‘놀이, 놀이기구, 오락, 경기’ 등의 의미흔히 보는 게임바둑, 장기, 포커, 화투,컴퓨터나 인터넷

  • [인터넷마케팅] 해외인터넷쇼핑몰 위즈위드 `Wizwid`의 마케팅전략
  • 광고 등 여러 가지 요소에 의해 유통 시장은 잠식하고 있다. LG이숍의 경우 매출액이나 방문자수, 인지도 면에서 상위에 랭크되어 있는 종합 쇼핑몰로 TV홈쇼핑의 상품력을 바탕으로 인터넷 고객의 요구에 맞는 다양하고 신속한 상품을 개발하고 있다. 도서와 수퍼마켓 등을 제외하고도 10만여 종의 상품이 입점해 있으며 국내브랜드뿐 아니라 해외 명품 브랜드로 제품군을 점차 확대해나가면서 상품의 다양성을 높이고 있다. 또한 LG이숍은 세계 최초로

  • 광고트랜드,스토리텔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광고가 고객을 자극할 수 있는 이유는 바로 이야기를 좋아하는 인간 본성에 있다고 한다. 어릴 적 할머니께 듣던 옛날이야기부터, 인터넷에서 떠도는 소문들, 드라마 소설 이야기 등 우리는 많은 이야기들을 접해왔다. 요즘에는 대학에서 스토리텔링학과 등이 개설되는 추세를 보면 그 역할이 점점 커져가는 것을 알 수 있다. 2. 스토리텔링 선정 이유① 효과적인 브랜드 관리를 위해서 소비자가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에 기반을 둔 브랜드 스토리 광고

  • [광고] 자동차광고의 변천사
  • 광고를 새로 만들면서 영화처럼 제작했습니다. 로체를 탄 남자 주인공이 악당들의 추격을 따돌리고 여자를 구출한다는 내용입니다. 이 광고는 영화 웰 컴 투 동막골의 박광현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배우 김주혁과 호주배우 사라 팝이 출연하면서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광고를 영화 형식으로 만든 것을 애드무비(AD Movie)라고 하는데 로체 애드무비는 총 5분 분량으로 제작 되어졌습니다. 현재 TV에는 핵심 동영상만 뽑아내 편집한 20~30초 분량의 광고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