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의 성공요인과 발전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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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대한항공이란
사명과 목표
전략적 분석
- 마케팅 전략
- 대한항공의 사업부문
- 외부환경 분석
- 내부환경 분석
전략적 선택
- 대한항공과 JAL항공 비교분석
전략적 실행
- 대한항공의 성공요인과 발전전략
참고문헌
본문내용
대한항공이란
(1) 기업개요
회사명 : (주)대한항공
주소 : 서울특별시 강서구 공항동 1370번지 대한항공 빌딩
창립일 : 1969년 03월 01일
사업부문 : 여객, 화물, 장비, 운항, 기내식, 호텔면세, 항공우주산업
항공기 보유대수 : 126대 (2008년 04월 01일 기준)
운항노선 (2008년 04월 01일 기준)
: 국내선 14개 도시
: 국제선 36개국 100개 도시
: 전 체 37개국 114개 도시
참고문헌

김나영, 대한항공 기업이미지 개선 요소로서의 기내영상시스템(IVS) 디자인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improving the company image of KOREAN AIR : Focused on in-flight video system (IVS)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2004] [국내석사]
김대영, 저가 항공사의 발전방향 연구 = A Study on Competitive Strategy of Low Cost Carrier (釜山女子專門大學 論文集, Vol.31 No.-, [2009])
김민호, 대형 국적항공사의 경영분석에 관한 연구 : 재무분석 중심으로 = A Study on business analysis : focusing on financial statement analysis, 한국항공대학교 경영대학원, [2011] [국내석사]
김연경, 대한항공과 일본항공의 재무적 특성에 관한 비교분석, 항공대학교 대학원, [2012] [국내석사]
유기석, 항공사 포지셔닝전략 연구, 경기대학교, [2007] [국내박사]
황혜진, 항공사의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고객지각이 기업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 Impacts of Customers' Perception to the Corporate Sustainability Management on the Image of Airline Companies 세종대학교 대학원, [2011] [국내박사]
백선희, 항공사 마일리지 프로그램에 대한 신뢰와 몰입이 고객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항공대학교 항공경영대학원, [2012] [국내석사]
정나니, 대한항공 객실 승무원의 유니폼 개발을 위한 연구 = Proposal of method of design for development of Cabin Uniforms for Korean Air Flight Attendants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2000] [국내석사]
http://www.koreaair.com
http://blog.naver.com/sinji1126?Redirect=Log&logNo=1322101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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