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의 문화마케팅 대한항공 항공산업 대한항공의 대응전략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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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대한항공의 문화마케팅
1981~1990
아시아나 항공의 출범과 서울올림픽
1991~2000
경쟁체재로의 돌입과 안전성 및 외환위기의 극복
2001~2008
911테러와 10-10-10 운동
1969~1980
민영화 추진과 대한항공의 탄생
대한항공과 국내 항공산업의 발전
핵심성공요인의 변화
911 테러 이후 감소한 수입과 증가한 비용
전 세계적으로 항공사 간 경쟁이 가속화되었던 현상
> 정부의 규제가 본격적으로 완화되고 오픈 스카이 정책이 확산되는 추세
-고객기반을 강화하는 일이 무엇보다 중요
=충성고객을 많이 확보하는 것 (장기적인 이득)
대한항공의 문화마케팅 : 도입배경
원가우위 전략
중단거리 노선 운항
최소한의 기내서비스
차별화 전략
중장거리 노선 운항
장시간 여행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 제공
고객기반강화 전략 (2가지)
서비스 차별화
대한항공의 대응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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