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의 문화마케팅 문화마케팅 사례 국내항공산업 대한항공의 대응전략 대한항공 마케팅 대한항공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그리고 새로운 문화마케팅 제안”
대한항공의 문화마케팅
CONTENTS
대한항공의 문화마케팅 사례요약
새로운 대한항공 문화마케팅 제안
1981~1990
아시아나 항공의 출범과 서울올림픽
1991~2000
경쟁체재로의 돌입과 안전성 및 외환위기의 극복
2001~2008
911테러와 10-10-10 운동
1969~1980
민영화 추진과 대한항공의 탄생
3조
1. 대한항공과 국내항공산업의 발전
대한항공의 문화마케팅 사례요약
2. 대한항공의 문화마케팅 : 도입배경
핵심성공요인의 변화
911 테러 이후 감소한 수입과 증가한 비용
항공사간 경쟁의 심화
정부의 규제가 본격적으로 완화되고 ‘오픈 스카이’ 정책이 확산되는 추세
고객기반을 강화하는 일이 무엇보다 중요
>> 충성고객을 많이 확보하는 것 (장기적인 이득)
대한항공의 문화마케팅 사례요약
3. 고객기반강화 전략 (2가지)
1
중단거리 노선 운항
최소한의 기내서비스
중장거리 노선 운항
장시간 여행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 제공
원가 우위 전략
2
차별화 전략
대한항공의 문화마케팅 사례요약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6T현황과 문제점및 전략
  • 항공기 등의 개발과 관련된 복합기술이다.미래유망산업 6TIT(정보기술)BT(생명공학기술)NT(나노기술)CT(문화기술)ET(환경기술)ST(우주기술)한국 6T의 현황 및 위치세계 7위(5.0%)- 지식집약형 기계산업의 Cluster형성- 3차원 지능형 복합 가공머신 개발세계 16위(1.4%)기계- 차세대 제철기술(FINEX)의 ’05년 상업화- 통상마찰 효율적 대응 및 글로벌협력 강화산업용섬유, 염색가공, 패션디자인 등3대 전략분야 집중육성차세대 고성능 고부가가치 조선기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국내 항공사- 대한항공, 아시아나-는 전세계 항공산업의 추세에 맞추어 우선 자사의 국내선 구간에 전자항공권을 적용하기 시작하였다. 적용 후 1년 만인 2004년 이후부터는 항공권의 95%이상을 electronic ticket으로 처리되고 있으며, 나머지 5%는 국제선과의 연계발권으로, 사실상 발권양의 100%를 electronic ticket으로 처리하고 있다. 본 사례연구에서는 e-ticketing을 성공적으로 이끌게 해준 결정적인 전략정보시스템으로서의 CRS(Computerized Reservation System)에 대한

  • [지역관광론] 부산 의료관광상품 개발
  • 산업분야에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이 연구의 목적이다. 2. 연구방법우리는 효과적인 한국형 의료관광 상품의 개발과 글로벌 마케팅 전략을 세우기 위해 먼저 다소 광범위하게 인식되고 있는 의료관광을 개념화 하고 해외 및 국내 의료관광의 사례를 조사하여 충분한 배경 지식을 제공할 것이다. 특히 외국 의료관광 성공사례는 인터넷 사이트, 신문 및 잡지 기사, 학술지에 개제된 내용을 중심으로 수집하고 지역별로 나누어 분석할 것

  • [경영학] CGV의 경영 전략
  • 전략Abstract 영화는 문화라는 가장 큰 범위 안에 크게 존재하는 상품 중 하나이다. 이러한 영화를 보기 위해 우리는 극장이란 곳을 찾는데 요즘 멀티플렉스라는 거대한 공간이 생겨나 영화의 질이나 문화생활의 향상을 가져다 주고 있다. 우리나라 또한 현대 영화의 큰 자리매김을 하고 있는 상황이고 이 상황을 뒷받침해주는 것이 멀티플렉스관이다. 현재 CJ CGV는 한국 영상산업 및 문화공간을 이끌어가는 선구자 같은 역할을 하고 있으며CGV는 국내에 Mu

  • [경영조직론] 조직 혁신 사례 -현대카드 성공 요인
  • 산업환경3. 과거 카드산업의 성장전략과 문제점4. 현대카드의 전략적 혁신 5. 경쟁사 비교분석 6. 시사점 및 대응방향 7. Appendix8. Reference1. 현대카드 선정 이유우리나라 신용카드 전체 발행수가 6천만 장을 넘었고 종류만도 5000여종이 넘는다. 카드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르렀다는 보도에도 불구하고 2001년 후발주자로 뛰어든 현대카드는 그들만의 경영전략으로 4년 여 만에 국내 카드업계 최초로 유효회원 수 500만 명을 돌파하는 기록을 세웠다. 또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