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daum tv팟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6 / 2019.12.24
  • 5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시장분석
2.자사분석
3.경쟁사 분석
4.소비자 분석
5.전략
본문내용
DAUM TV팟
연구 문제 선정 배경

]UCC의 등장과 함께 가져온 변화에 주목하였다. 이용자들이 콘텐츠의 제작과 공급에 참여하는 활동으로써, 현재 국내에서는 인터넷의 포털 사이트나 동영상 전문 사이트에 각 개인의 시청자들이 만든 이용자 제작 콘텐츠를 올리고 상영함으로써 미디어의 개인화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개인적 장비를 이용하여 동영상 UCC 또는 콘텐츠를 제작, 배포 할 수 있게 되면서 개인 제작 콘텐츠는 영상산업의 새로운 한 축을 형성하고 있다.

또한 한 때 한국에서 주목 받던 UCC 동영상의 전문사이트 엠엔케스트의 서비스 중지로 사회적 이슈에 올랐었기에 조금 더 심층 분석을 해보기로 했다.
UCC의 등장과 함께 가져온 변화에 주목하였다. 이용자들이 콘텐츠의 제작과 공급에 참여하는 활동으로써, 현재 국내에서는 인터넷의 포털 사이트나 동영상 전문 사이트에 각 개인의 시청자들이 만든 이용자 제작 콘텐츠를 올리고 상영함으로써 미디어의 개인화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개인적 장비를 이용하여 동영상 UCC 또는 콘텐츠를 제작, 배포 할 수 있게 되면서 개인 제작 콘텐츠는 영상산업의 새로운 한 축을 형성하고 있다.

동영상 서비스 시장 동향

기존의 인터넷 포탈 사이트뿐만 아니라 구미디어 언론사들까지도 자신들이 제공하던 기존 서비스에 UCC 환경을 적용하여 새로운 서비스 형태로의 변화를 추구하고 있음.
경쟁만이 아닌 상생을 위한 제휴나 협력을 모색하는 시도들도 이루어지고 있다. 특정 신문사와 포탈간의 콘텐츠 상호 이용 협정, UCC 전문 사이트들의 콘텐츠 제공 등이 그 예임.
모바일 기술의 빠른 발전으로 최근 모바일 동영상 UCC 서비스는 모바일 서비스 분야에서도 최고의 화두가 되고 있어서, 이동통신사 등과 제휴해 모바일 기기로도 동영상 UCC를 감상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
국내외 포털 및 버티컬(동영상 UCC 전문 플랫폼) 등 많은 회사들이 UCC 전문 사이트를 표방하고 있지만, 실제 순수 UCC 비중은 10%대로 매우 낮음. 따라서 UCC를 동영상 서비스 성장의 중요한 견인차로 보기에는 현 시점에서는 한계가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음(DAUM) 마케팅 보고서] 다음(DAUM) 마케팅 STP,SWOT전략분석과 다음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다음마케팅전략INDEX1. 과거의 다음 DAUM 분석2. 다음 경쟁사분석(1) 네이버(2) 구글3. 외부 환경 분석4. 다음의 현재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 (4) Threat5. 다음 현재 STP전략분석6. 다음이 새로 제공하는 서비스들 7. 다음 마케팅 전략제언(1) 기회파악(2) 주요 목표(3) STP 전략제언 (4) 브랜드전략 제안(5) 커뮤니케이션 전략 제안8. 결론 및 시사점(1) 요약(2) 시사점(3) 한계점1.과거의 다음 DAUM 분석2003년 지식 in 등을 통해 네이버가 폭

  • [마케팅전략] 다음(daum)의 UCC 특성화 전략
  • 전략⑷ SWOT 분석3. Daum의 전략적 분석 3⑴ About UCC⑵ UCC의 마케팅적 의의⑶ STP 전략4. Daum의 UCC현황 및 전략 . 5⑴ UCC에 대한 개념 재정의 및 Daum 내 다양한 플랫폼⑵ 각종 UCC이벤트로 자발적인 제작을 유도⑶ Daum ‘즐겨찾기’5. 다음 UCC의 문제점 분석과 대안 . 7⑴ UCC의 저작권⑵ 부적합 컨텐

  • [인터넷마케팅전략] 다음 Daum UCC 의 마케팅 활용 및 개선 방안
  • Daum UCC 의Marketing 활용 및 개선 방안 목차 및 업무 분담● UCC의 현황 1. UCC의 개념 및 의의2. UCC의 분류3. UCC의 수익 모델4. UCC의 현황5. UCC의 활용 사례● SWOT 분석 1. 강점2. 약점3. 기회4. 위기● STP 전략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 MARKETING 활용 1. Daum에서 하고 있는 UCC를 이용한 광고 형태2. 현재 Daum에서 성공한 사례3. 다른 회사에서 하고 있는 서비스 형태4. 다른 회사들의 UCC를 통한 광고형태5

  • [마케팅] 다음(DAUM)의 UCC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 다음의 취업정보 포털 브랜드화 (20대여 UCC 채용광고 보고 UCC 이력서 써서 일하라)마케팅전략20대의 최대 관심사인 취업 시장과 연결함으로써 UCC 마케팅 타깃인 20대 고객의 능동적 참여 유도‘20대여U일하라’마케팅전략4. 촉진전략CRM을 통한 맞춤 동영상 서비스 제공 모바일과의 연계 고객정보갱신 인센티브 현금화 인센티브 동영상 앞뒤 광고를 통한 인센티브 공모전(개최에 관련된 공고물) 실시향후 전략 제 2의 도약 가늠!!! ucc.daum.netww

  • [e비즈니스] [e비즈니스] 다음(daum)의 UCC 특성화 전략분석 및 전망(A+리포트)
  • 전략⑷ SWOT 분석3. Daum의 전략적 분석 3⑴ About UCC⑵ UCC의 마케팅적 의의⑶ STP 전략4. Daum의 UCC현황 및 전략 . 5⑴ UCC에 대한 개념 재정의 및 Daum 내 다양한 플랫폼⑵ 각종 UCC이벤트로 자발적인 제작을 유도⑶ Daum ‘즐겨찾기’5. 다음 UCC의 문제점 분석과 대안 . 7⑴ UCC의 저작권⑵ 부적합 컨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