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daum tv팟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6 / 2019.12.24
- 5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시장분석
2.자사분석
3.경쟁사 분석
4.소비자 분석
5.전략
- 본문내용
-
DAUM TV팟
연구 문제 선정 배경
]UCC의 등장과 함께 가져온 변화에 주목하였다. 이용자들이 콘텐츠의 제작과 공급에 참여하는 활동으로써, 현재 국내에서는 인터넷의 포털 사이트나 동영상 전문 사이트에 각 개인의 시청자들이 만든 이용자 제작 콘텐츠를 올리고 상영함으로써 미디어의 개인화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개인적 장비를 이용하여 동영상 UCC 또는 콘텐츠를 제작, 배포 할 수 있게 되면서 개인 제작 콘텐츠는 영상산업의 새로운 한 축을 형성하고 있다.
또한 한 때 한국에서 주목 받던 UCC 동영상의 전문사이트 엠엔케스트의 서비스 중지로 사회적 이슈에 올랐었기에 조금 더 심층 분석을 해보기로 했다.
UCC의 등장과 함께 가져온 변화에 주목하였다. 이용자들이 콘텐츠의 제작과 공급에 참여하는 활동으로써, 현재 국내에서는 인터넷의 포털 사이트나 동영상 전문 사이트에 각 개인의 시청자들이 만든 이용자 제작 콘텐츠를 올리고 상영함으로써 미디어의 개인화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개인적 장비를 이용하여 동영상 UCC 또는 콘텐츠를 제작, 배포 할 수 있게 되면서 개인 제작 콘텐츠는 영상산업의 새로운 한 축을 형성하고 있다.
동영상 서비스 시장 동향
기존의 인터넷 포탈 사이트뿐만 아니라 구미디어 언론사들까지도 자신들이 제공하던 기존 서비스에 UCC 환경을 적용하여 새로운 서비스 형태로의 변화를 추구하고 있음.
경쟁만이 아닌 상생을 위한 제휴나 협력을 모색하는 시도들도 이루어지고 있다. 특정 신문사와 포탈간의 콘텐츠 상호 이용 협정, UCC 전문 사이트들의 콘텐츠 제공 등이 그 예임.
모바일 기술의 빠른 발전으로 최근 모바일 동영상 UCC 서비스는 모바일 서비스 분야에서도 최고의 화두가 되고 있어서, 이동통신사 등과 제휴해 모바일 기기로도 동영상 UCC를 감상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
국내외 포털 및 버티컬(동영상 UCC 전문 플랫폼) 등 많은 회사들이 UCC 전문 사이트를 표방하고 있지만, 실제 순수 UCC 비중은 10%대로 매우 낮음. 따라서 UCC를 동영상 서비스 성장의 중요한 견인차로 보기에는 현 시점에서는 한계가 있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