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환경보호를 위한 사회적기업 운영 및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7.08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사업의 이론적 배경 및 필요성
2. 미션 및 비전
3. 비즈니스 모델
1) 사회적기업 인증요건에 따른 분류
2) 업종
3) 상호명(상표권) 및 brand name
4) 고용계획
4. 시장분석
1) 타겟 산업 특성 분석
2) 타겟 시장 및 소비자 분석
3) 경쟁자 분석 및 경쟁 우위
4)우리의 경쟁 전략
5. 운영전략
1) 제품 및 서비스 출시 방법
2) 품질관리
3) 인력운영
4) 파트너십 전략
5) 고객관리
6. 마케팅 전략
1) 제품 및 서비스 타당성 검토
2) 가격
3) 유통채널
4) 프로모션
7. 리스크 관리
1) 예상되는 경영, 운영상의 위험
2) 예상되는 재무상의 위험
8. 장기 사업 추진 내용
9. 사업 자본 조달 계획
1) 정부 자원 활용
2) 민간 자원 활용
10. 사업비 산정 내역
1) 총 사업비(공모전 당선 시)
2) 항목별 사업비
3) 추정 사업 구조
본문내용
1. 사업의 이론적 배경 및 필요성

최근 핸드폰 사용자 수가 계속해서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핸드폰 액세서리 산업도 각광을 받고 있다. 그러나 핸드폰 기종이 단시간 내에 교체되고 소비자들의 유행에 대한 민감성으로 인해 기존에 사용되던 멀쩡한 핸드폰 케이스들이 온전히 사용되지 않고 있다.
그러나 단순히 핸드폰 케이스의 낭비가 문제시되는 것이 아니다. 핸드폰 케이스의 ‘재료’로 인해 문제시되는 것이다. 핸드폰 케이스를 제조하는 데 필요한 원재료들은 모두 베크라이트, PET, PC, 에폭시, 실리콘, TPU, 알루미늄 등과 같은 합성수지가 대부분이다. 합성수지는 석유화학에 의해 얻어질 수 있는데 석유화학이란, 석유, 천연 가스에서 얻을 수 있는 각종의 탄화수소를 원료로 하는 합성 화학을 말한다. 이러한 석유화학 제품의 생산은 이산화탄소의 배출을 동반한다. 6대 온실가스로 꼽히는 이산화탄소는 그 주된 발생요인이 ‘석탄이나 석유’ 연소에 있다. 국제 에너지 기구 (International Energy Agency, IEA)에 따른 2011년 전세계 이산화탄소 배출량에 대한 통계에 따르면 이산화탄소 배출량의 35%를 석유가 차지하고 있다. 이산화탄소 배출의 저감이 강조되고 있는 시점에서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는 석유 사용의 저감이 이루어져야 할 필요성이 존재한다.
실제로 석유 사용으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는 지구온난화의 주요 원인으로 꼽히고 있다. 지구온난화란, 지표 부근의 기온이 장기적으로 상승하는 현상으로써 이로 인해 빙하가 녹아내리고, 해수면이 상승되며 기후 패턴의 변화를 초래하여 결국에는 생태계 패턴에 변화를 초래하게 된다. 이
<그림1> <그림2> 그린피스의 멸종위기동물 관련 캠페인

렇게 인류의 무차별적인 문명의 혜택 수여로 인하여 자연이 파괴되고 있으며 그 일선상에서 현재 가장 피해를 보고 있는 것은 바로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들이다. 지구온난화로 인해 빙하가 녹아내리면서 북극의 자연환경이 파괴되고 있으며 그곳에 서식하던 북극곰이나 펭귄 등과 같은 동물들은 갈 곳을 잃고 죽어가고 있기 때문이다. 그들은 서식지 파괴와 생태계, 기후의 변화로 인해 기존에 동물들이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이 사라지면서 멸종에 다다른 것이다. 멸종 위기에 놓인 동물들은 단순히 인류와 다른 차원의 문제라고 생각해서는 안 된다. 생태계 전체를 놓고 바라볼 때에 인류도 동물은 지구라는 생태계 안에 같이 속해있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낭비되고 있는 핸드폰 케이스를 재활용하여 케이스 원재료의 사용을 경감시켜 이를 통해 원재료 생산에 들어가는 석유 소비의 감소에 기여하는 것은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절감시키고 나아가 지구온난화 방지에 도움이 되며, 멸종 위기에 놓인 동물을 보호할 수 있다는 의의를 가지게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IBM의 국제적 경영 전략과 실현 방안
  • 및 마케팅 전략3. 인사 및 복지 관리 4. 기술혁신 5. 최근 동향 (기사위주)6. 별 첨 자 료- IBM의 기업윤리 - 조직 혁신 사례1. 기업소개한국IBM은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서비스, 컨설팅 업무에 이르기까지 end- to -end 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보기술 서비스 기업입니다. 1967년 창사 이래 한국 IBM은 한국의 정보기술 산업분야의 발전과정을 선도해왔습니다. 21세기를 맞아 IBM은 e-비즈니스 온 디맨드 전략 하에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 하에 고객이 최대한 신

  • 3M 국제마케팅 레포트
  • 운영이 이루어져야 한다는 믿음에 기초를 둔 것으로 사업이 성장함에 따라 사업부는 또다시 분할된다. 오늘날에는 50개의 사업부문이 있고 관련성이 있는 사업부가 모여 ‘그룹’을 형성하고 그리고 그룹은 3개의 사업 영역을 구성하고 있다. 게다가 이러한 유연한 조직과 함께 3M의 기업 문화의 특징 중 하나인 자유와 자주성이 발휘될 수 있는 환경이 성숙되어 있다.Ⅱ. 본론3. 3M 마케팅(1) 외부적 마케팅1)그린마케팅 개념과 출현배경, 역할① 그린

  • 환경경영 레포트
  • 환경방침, 계획, 실행 및 운영, 점검 및 시정조치, 경영자 검토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ISO 14004는 EMS의 원칙, 체제 및 지원기법에 관한 일반지침을 규정하고 있다. 이 지침은 환경경영체제의 실행이나 발전에 필요한 실무적 지침을 제공하고 있다. 이 2개의 규격들은 환경경영의 구체적인 실천방법일 뿐 아니라, 기존의 기업 경영활동과 연관을 갖고 이윤추구라는 기업의 경제적 목적과 지구환경의 개선을 동시에 추구하기 위한 것들이다.이 규격이 하나

  • 환경윤리 보고서
  • 환경공해의 영향제 4절 환경오염의 규제제도와 기업의 대응전략목 차*제 1절 21세기 중요하게 대두되는 환경라운드0. 환경이 대두된 배경- 생태계 파괴를 유발하는 각종 경제 개발과 산업 생산 활동의 결과는 당장 가시적으로 나타나기 보다는 오랜 세월을 두고 점진적으로 환경을 파괴하고 있으므로 인류는 이를 별로 심각하게 느끼지 못해옴.- 여러 문제들이 상호간 복잡하게 연결되어 있어서 상호간 그 파급 효과가 매우 큼- 이에 따라 지구촌 환

  • 유한켐벌리 그린마케팅
  • 마케팅 활동- 정부의 관점 : 환경파괴제품의 제조, 판매 및 소비를 규제하고 소비자의 기업들이 환경보호에 힘쓰도록 유도하는 것(한국마케팅연구원, 1991)그린마케팅 등장배경- 물질문명의 혜택에 따른 소비생활의 변화가 지구 자원의 고갈과 환경 파괴의 위기를 초래- ‘인간과 환경’을 지킨다는 새로운 가치 기준에 입각해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바탕으로 등장환경경영의 필요성- 기업의 경쟁력 강화의 도구로서 활용- 행정 당국의 각종 환경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