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켐벌리 그린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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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주) 유 한 킴 벌 리
목 차
- 그린마케팅이란?
1. 유한킴벌리(주)는?
1-1. 회사연혁
1-2. 경영원칙
1-3. 주요산업분야
1-4. 사업의 규모
2. 시장분석
2-1. 우리나라의 제지시장의 특성
3. 성공요인
3-1. 유한킴벌리 마케팅 전략
3-2. 브랜드 별 마케팅 전략
3-3. SCM을 위한 세가지 토대
3-4. GO-TO-MARKET
3-5. Key Success Factors
3-6. SWOT
4.결과
- D.O.P -
그 린 마 케 팅
그린마케팅이란?
- 소비자 관점 : 제품 사용시 환경보존의 중요성을 자각, 공해물질이 없거나 제한적으로 포함된
상품을 구매, 사용하려는 노력
- 기업 관점 : 기업이 환경보호에 앞장서면서 동시에 자사제품의 제조과정이나 최종 사용에 있어
공해를 유발시키지 않도록 하고 이를 자사의 영업의 지침으로 마케팅 활동
- 정부의 관점 : 환경파괴제품의 제조, 판매 및 소비를 규제하고 소비자의 기업들이 환경보호에
힘쓰도록 유도하는 것(한국마케팅연구원, 1991)
그린마케팅 등장배경
- 물질문명의 혜택에 따른 소비생활의 변화가 지구 자원의 고갈과 환경 파괴의 위기를 초래
- ‘인간과 환경’을 지킨다는 새로운 가치 기준에 입각해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바탕으로 등장
환경경영의 필요성
- 기업의 경쟁력 강화의 도구로서 활용
- 행정 당국의 각종 환경규제에 능동적으로 대처
- 고객, 환경 운동 단체 등 이해관계자의 압력에 효율적으로 대처
- D.O.P -
㈜ 유 한 킴 벌 리
설 립 일 : 1970년 3월 30일 설립
업 태 : 전문 생활용품 업체
제 조 용 품 : 화장지, 미용티슈, 아기기저귀, 생리대 등 생산, 공급
기 본 사 명 : 소비자가 선호하는 유익한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하여 위생문화 발전을 선도하고
건강과 복지 향상에 기여한다
주 요 사 항 : 1. 국내 최초로 생리대, 미용티슈, 아기기저귀 등을 소개
2. 뛰어난 품질로 해당시장의 선두자리 차지 : 화장실용 티슈 크리넥스 바스룸티슈,
미용티슈 크리넥스, 생리대 화이트,
아기기저귀 하기스골드 등
3. 1970년대 중반 : 아시아 각국에 기저귀, 생리대 등의 제품과 주요 원부자재,
제지 플랜트 등의 수출을 시작
- 현재까지 한국의 제지기술을 세계에 알리는데 기여
- D.O.P -
회 사 연 혁
1970년 회사 설립(3.30)
제1공장(군포) 준공(12.12)
1977년 제지업계 최초 초지 기계 플랜트 콜롬비아 수출
제2공장(김천) 준공(3.29)
1982년 부직포공장 준공
1984년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 시작
2001년 3월 사원 전문가 상담지원 프로그램 도입
- 전문가 상담지원 프로그램 (Employee Assistance Program)
디지털 날염(DTP) 사업 출범
- D.O.P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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