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환경보호를 위한 사회적기업 운영 및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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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사업의 이론적 배경 및 필요성

2. 미션 및 비전

3. 비즈니스 모델
1) 사회적기업 인증요건에 따른 분류
2) 업종
3) 상호명(상표권) 및 brand name
4) 고용계획

4. 시장분석
1) 타겟 산업 특성 분석
2) 타겟 시장 및 소비자 분석
3) 경쟁자 분석 및 경쟁 우위
4)우리의 경쟁 전략

5. 운영전략
1) 제품 및 서비스 출시 방법
2) 품질관리
3) 인력운영
4) 파트너십 전략
5) 고객관리

6. 마케팅 전략
1) 제품 및 서비스 타당성 검토
2) 가격
3) 유통채널
4) 프로모션

7. 리스크 관리
1) 예상되는 경영, 운영상의 위험
2) 예상되는 재무상의 위험

8. 장기 사업 추진 내용

9. 사업 자본 조달 계획
1) 정부 자원 활용
2) 민간 자원 활용

10. 사업비 산정 내역
1) 총 사업비(공모전 당선 시)
2) 항목별 사업비
3) 추정 사업 구조
본문내용
▶ 사회문제
빠른 변화로 인해 낭비되는 핸드폰 케이스
이산화탄소 배출량 1위 “석탄, 석유 연소”
지구온난화로 인한 멸종 위기 동물
▶ 비즈니스 모델
재생/친환경 가죽을 사용한 범용 핸드폰 케이스 제작
제품에 ‘멸종 위기 동물 보호’를 위한 이미지 및 문구 삽입
기부 받은 핸드폰 케이스로 재활용 연필 제작 -> 기부
고용 취약계층인 ‘노인’ 고용
▶Recycle, Eco-Friendly, Animal Protection
재활용을 통한 자원 절약
친환경 제품 사용을 통한 자연 보호
제품 판매를 통한 ‘멸종 위기 동물 보호’ 사회적 인식 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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