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조직론] NHN의 사업구조 확장,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0 / 2019.12.24
- 2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소개
2. NHN의 성장
3. NHN의 현재
- 본문내용
-
검색
NHN은 2001년 5월, 업계 최초로 키워드 검색 광고를 실시한 이래, 매년 높은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광고
2009년 NHN의 디스플레이 광고 매출은 1,504억 원을 달성하였으며 이는 NHN 총 매출 중 약 12%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게임
게임 포털 한게임은 2001년, 유료 서비스인 프리미엄 서비스를 세계 최초로 선보이며 온라인 게임 사업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했습니다.
전자상거래
NHN은 2003년 10월 가격비교, 상품평 보기, 안전구매까지 온라인쇼핑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한 번에 지원하는 '지식쇼핑'을 선보였습니다. 네이버 지식쇼핑은 오픈 이후 매 분기마다 가파르게 성장했습니다.
2002년, 이때까지의 검색서비스를 통해 쉽게 찾을 수 없는 정보를 네티즌들의 자발적인 문답을 통해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한 대화형 검색서비스를 제공
→ 많은 이용자 유치 및 이용자들의 접속시간 늘림
블로그는 홈페이지 제작 기법을 알지 못해도 누구나 쉽게 만들고 글을 올릴 수 있는 데다 재미있는 블로그를 발견하면 자신의 블로그에 쉽게 링크 시켜 상호작용을 가능케 함.
2000년 7월 (기술 관련 M&A)
㈜원큐 – 데이터 사이의 유용한 상관관계를 발견하고 실행 가능한 정보를 추출해 내는 데이터마이닝 기술 보유, 정보기술 관련업체
→ 정보 기술 확보
서치솔루션㈜ – 검색엔진 개발업체
→ 검색 결과의 신뢰도 향상, 사용자 만족, 신기술 개발
한게임 – 게임을 제공하는 기업
→ 200만 회원 확보, 성공적인 부분 유료화로 안정적 수입 획득
2003년, 블로그 기반 엔터테인먼트 커뮤니티 사이트 엔토이 개설 → 2004년, 블로그 서비스를 홈피형으로 개편
2003년 12월
(기술 관련 M&A)
퓨처밸리㈜ - 디지털콘텐츠 유통 플랫폼을 확보 → 실시간 뉴스, 영화, 스포츠 등의 VOD 콘텐츠와 디지털음악 등의 국내외 디지털콘텐츠 유통 가능
1년이 넘도록 회원수가 80만명에 그치는 등 지지부진 → 같은 해 2004년 12월, 서비스 중단
원인 : 미니홈피가 성장하지 않음
인터넷 사용률이 낮음
콘텐츠 사용이 미성숙
이해진 CSO : “아무리 좋은 서비스라도 타이밍이 잘 맞아야 성공할 수 있다.”
그러나, 당시 엔토이에서 나왔던 숫자송, 당근송, 우유송 등이 인기몰이를 했다.
엔토이에서 겪었던 어려움과 당시 엔토이를 위해 영입된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우수한 인재들은 이후 NHN의 한게임 서비스를 구축하는 주춧돌로 변신하게 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티븐 폴 잡스의 변혁적 리더십 성공사례
-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분석 보고서
- [마케팅] [마케팅원론]삼성 노블카운티(Noble County) 실버마케팅 사레분석(A+리포트)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 [MIS, 경영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재팬 7-Eleven Japan 사례분석
- 국내 화장품 산업의 정의, 발전과정, 특징, 현황, 전망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