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조직론] NHN의 사업구조 확장,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0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NHN의 성장

3. NHN의 현재

본문내용
검색
NHN은 2001년 5월, 업계 최초로 키워드 검색 광고를 실시한 이래, 매년 높은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광고
2009년 NHN의 디스플레이 광고 매출은 1,504억 원을 달성하였으며 이는 NHN 총 매출 중 약 12%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게임
게임 포털 한게임은 2001년, 유료 서비스인 프리미엄 서비스를 세계 최초로 선보이며 온라인 게임 사업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했습니다.

전자상거래
NHN은 2003년 10월 가격비교, 상품평 보기, 안전구매까지 온라인쇼핑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한 번에 지원하는 '지식쇼핑'을 선보였습니다. 네이버 지식쇼핑은 오픈 이후 매 분기마다 가파르게 성장했습니다.


2002년, 이때까지의 검색서비스를 통해 쉽게 찾을 수 없는 정보를 네티즌들의 자발적인 문답을 통해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한 대화형 검색서비스를 제공
→ 많은 이용자 유치 및 이용자들의 접속시간 늘림


블로그는 홈페이지 제작 기법을 알지 못해도 누구나 쉽게 만들고 글을 올릴 수 있는 데다 재미있는 블로그를 발견하면 자신의 블로그에 쉽게 링크 시켜 상호작용을 가능케 함.


2000년 7월 (기술 관련 M&A)

㈜원큐 – 데이터 사이의 유용한 상관관계를 발견하고 실행 가능한 정보를 추출해 내는 데이터마이닝 기술 보유, 정보기술 관련업체
→ 정보 기술 확보

서치솔루션㈜ – 검색엔진 개발업체
→ 검색 결과의 신뢰도 향상, 사용자 만족, 신기술 개발


한게임 – 게임을 제공하는 기업
→ 200만 회원 확보, 성공적인 부분 유료화로 안정적 수입 획득
2003년, 블로그 기반 엔터테인먼트 커뮤니티 사이트 엔토이 개설 → 2004년, 블로그 서비스를 홈피형으로 개편

2003년 12월
(기술 관련 M&A)
퓨처밸리㈜ - 디지털콘텐츠 유통 플랫폼을 확보 → 실시간 뉴스, 영화, 스포츠 등의 VOD 콘텐츠와 디지털음악 등의 국내외 디지털콘텐츠 유통 가능


1년이 넘도록 회원수가 80만명에 그치는 등 지지부진 → 같은 해 2004년 12월, 서비스 중단

원인 : 미니홈피가 성장하지 않음
인터넷 사용률이 낮음
콘텐츠 사용이 미성숙

이해진 CSO : “아무리 좋은 서비스라도 타이밍이 잘 맞아야 성공할 수 있다.”


그러나, 당시 엔토이에서 나왔던 숫자송, 당근송, 우유송 등이 인기몰이를 했다.

엔토이에서 겪었던 어려움과 당시 엔토이를 위해 영입된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우수한 인재들은 이후 NHN의 한게임 서비스를 구축하는 주춧돌로 변신하게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설계] LG전자의 조직구조
  • 구조이다. 조직개편 시행 1년 채 지나지 않아 자료가 불충분하였다. 우선 그 전의 권력을 보자면 남용 부회장 밑으로 사업본부와 지역본부, 본사에 경영진을 두고 있었다. 사업본부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사업본부장, 디지털 디스플레이 사업본부장, 디지털 미디어 사업본부장,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즈 사업본부장을 총 4명의 사업본부장이 맡고 있으며, 지역본부에는 한국, 북미, 유럽, 중국, 아시아, 중남미, 중아, CIS 8개의 지역을 사장 및 부사장들

  • 방송통신대 경영전략론 1 기업을 한 개 선택하여 다음의 방식으로 각각 분석하시오 (1) 비즈니스모델캔버스모형 (2) 가치사슬모형 2 최근 발생한 인수합병을 하나 선택하여 다음의 방식으로 각각 분석하시오 (1) 거래비용이론 (2) 실물옵션이론 (3) 자원기반이론 3 기업을 한 개 선택하여 브리콜라주 모형을 적용하여 분석하시오 (2)
  • 기 존의 냉장고가 넓어지고 있다.사람의 생각의 사고 전환으로 브리콜라주모형의 형식을 따라가면서 우리가 불편하거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가진 제품이 계속 나오고 있다. 사람들의 무궁무진한 생각으로 전자제품 등 다양 한 물건들이 나온다.참고문헌1. 경영전략론, 2020, 신형덕, 라선아 공저2.2. 잘되는 기업은 무엇이 다를까, 2016, 신형덕 저3. 플랫폼이란무엇인가, 2014. 4. 15. 노규성 가치 활동 플랫폼4. 매일경제, 매경닷컴 리얼옵션

  • 조직의 성장과 쇠퇴
  • 전략팽창인수합병을 통한 사업확장극단적 팽창과도한 차입을 통한문어발식 경영확장목표성장해외진출 본격화웅장한 규모세계경영을 목표로 하여 국제적인 투자 확대를 통해 무리하게 해외진출문화 기업가 정신김우중회장의 모험선호적인 경영방식사냥꾼 정신선단식 해외진출과 기존부실기업 인수합병구조사업부제자동차, 전자, 은행, 통신 등 다양한 사업 진행산산이 분해된 구조 각 계열사 축소를 통해 시도한 구조조정의 실패2.4

  • [리더쉽] 한국형 리더십의 고찰 -임파워먼트 중심
  • 전략을 확보하려는 인사조정 태풍이 몰아치게 된 것이다. 이에 따라 구조조정형 CEO가 급부상하게 되었다.(강우란, pp. 3-4.)이를 계기로 부실부담을 안고 있는 카드사와 은행권을 시발로 하여 IT, 전자, 섬유 등으로 기업의 인력감원이 상시화 되었으며 이는 최근 하나의 사회적 추세로까지 확장되었다. 인력감원과 더불어 성과에 따른 차등보상제도 강력해졌다. 경영체질을 강화하기 위한 성과주의인사의 빠른 확산으로 인해 연봉제와 성과배분제를 도

  • [미디어경제학] 온라인게임 산업분석
  • 확장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온라인 게임도 이러한 분야에 전략적 목적을 맞춰서 전략을 설정할 필요가 있는 것이다. 그리고 향후 TPS(Triple PLay Service)를 실시할 것을 기획하고 있는 케이블 TV 산업과의 연동도 고려해봐야 할 것이다. 케이블 TV 산업과 연관된 게임 자체는 단순한 게임이지만, 어린이 교육용으로 전망이 밝기 때문에 충분히 성공할 수 있는 시장이기 때문이다. 이와 같이 우리나라의 온라인 업체들의 기술력과 세계 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