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기심 마케팅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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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호기심 정의
2.호기심 마케팅 특징
3.호기심 마케팅 사례 Ⅰ
4.호기심 마케팅 사례 Ⅱ
5.호기심 마케팅 사례 Ⅲ
본문내용
호기심의 정의
◦ 원정, 탐사, 교육 등 선천적으로 무엇이든 알고 싶어하는 행동의 원인이 되는 감정.
◦ 호기심은 모든 연령대에서 발견.

원인과 결과
◦ ‘지식의 공백’

◦ “호기심은 지식의 공백이 느껴질 때 발생하며,
이 채워지지 않은 공백이 고통을 유발한다”

◦ 이 고통이 등 한 가운데가 가려운 느낌이며, 앞서
얘기했듯 온갖 창의성을 동원 해서라도 이 공백을
메우고 싶어 하는 것이 인간의 본능’
-행동경제학자 조지 로윈스타인


호기심 마케팅의 특성

◦ 구매욕구를 끌어올리는 전략적 요인고객의 자발적 동기를 부여

◦ 평범한 방법으로는 지나칠 수 있는 요소들을 활용 함으로‘효자마케팅’이 될 수 있다.

◦ 소비자들이 유발된 호기심을 충족되었을 때 보상심리를 느끼게 되며 이로 인해 제품에 대해 긍정적인 태도를 갖게 한다.

사례1: PPL마케팅
◦ PPL(product placement)마케팅: 특정 기업의 협찬을
대가로 영화나 드라마에서 해당 기업의 상품이나 브랜드이미지를 넣는 광고기법.



한국방송광고공사는 상표가 노출된 간접광고(PPL)의 효과를 규명하기 위해 지상파TV를 통해 방송된
84개 PPL을 대상으로
3개월간 조사를 실시



- PPL 프로그램 시청자의 35.4%가 해당 브랜드를 정확하게 기억
PPL을 접한 시청자의 55%가 해당 브랜드에 대한 생각이 긍정적으로 바뀜
응답자의 54%는 향후 해당 제품을 구매할 의향이 있는 것으로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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