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기심 마케팅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6 / 2019.12.24
- 1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호기심 정의
2.호기심 마케팅 특징
3.호기심 마케팅 사례 Ⅰ
4.호기심 마케팅 사례 Ⅱ
5.호기심 마케팅 사례 Ⅲ
- 본문내용
-
호기심의 정의
◦ 원정, 탐사, 교육 등 선천적으로 무엇이든 알고 싶어하는 행동의 원인이 되는 감정.
◦ 호기심은 모든 연령대에서 발견.
원인과 결과
◦ ‘지식의 공백’
◦ “호기심은 지식의 공백이 느껴질 때 발생하며,
이 채워지지 않은 공백이 고통을 유발한다”
◦ 이 고통이 등 한 가운데가 가려운 느낌이며, 앞서
얘기했듯 온갖 창의성을 동원 해서라도 이 공백을
메우고 싶어 하는 것이 인간의 본능’
-행동경제학자 조지 로윈스타인
호기심 마케팅의 특성
◦ 구매욕구를 끌어올리는 전략적 요인고객의 자발적 동기를 부여
◦ 평범한 방법으로는 지나칠 수 있는 요소들을 활용 함으로‘효자마케팅’이 될 수 있다.
◦ 소비자들이 유발된 호기심을 충족되었을 때 보상심리를 느끼게 되며 이로 인해 제품에 대해 긍정적인 태도를 갖게 한다.
사례1: PPL마케팅
◦ PPL(product placement)마케팅: 특정 기업의 협찬을
대가로 영화나 드라마에서 해당 기업의 상품이나 브랜드이미지를 넣는 광고기법.
한국방송광고공사는 상표가 노출된 간접광고(PPL)의 효과를 규명하기 위해 지상파TV를 통해 방송된
84개 PPL을 대상으로
3개월간 조사를 실시
↓
- PPL 프로그램 시청자의 35.4%가 해당 브랜드를 정확하게 기억
PPL을 접한 시청자의 55%가 해당 브랜드에 대한 생각이 긍정적으로 바뀜
응답자의 54%는 향후 해당 제품을 구매할 의향이 있는 것으로 분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