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의 호기심을 자극해라 블라인드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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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소비자의 호기심을 자극해라 블라인드마케팅
목차
1. 호기심 결정요인
2. 탐색행동의 목적
3. 호기심의 관점
4. 호기심의 분류
5. 호기심 유발과정
6. 호기심의 최적자극수준이론
7. 호기심의 차이이론
8. 호기심 공백이론
9. 호기심의 효과
10. 호기심에 관한 실험
11. 호기심의 중요성
12. 호기심을 이용한 마케팅
13. 블라인드 마케팅
14. 블라인드 마케팅 긍정적/부정적 효과
15. 성공사례 1.
16. 성공사례 2.
17. 실패사례 1.
18. 실패사례 2.
19. 결론
본문내용
호기심의 관점
? 추동의 관점
어떤 대상에 대해 자신이 알고자 하는 지식과
알고 있는 지식 간의 차이 때문에 생긴
불균형을 해소하려는 시도

? 동기의 관점
궁금함과 그를 알아가려는 과정 자체의 즐거움

호기심의 분류
1. 구체적 호기심 : 정보의 특별한 면에 대한 바람, 예를 들면 퍼즐을 풀려는 시도와 같은 것
2. 포괄적 호기심 : 지루함에 매우 관련된 것으로 감각과 새로움을 추구하는 훨씬 일반적인 것
3. 인지적 호기심 : 과학 이론이나 지적 퀴즈와 같은 자극에 의해 유발되는 호기심
4. 지각적 호기심 : 새롭고 복잡하거나 모호한 시각, 청각 등의 감각적 자극물에 의해 촉발되는 호기심
5. 상태 호기심 : 후천적으로 학습이 가능하며 그 수준이 변화하는 호기심
6. 특질 호기심 : 그 수준이 변하지 않는 다양한 호기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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