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 사례조사 코카콜라의 HappinessFactory시리즈 캠페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코카콜라는 음료를 홍보하는 단순한 방법으로 마케팅을 진행한 것이 아니라 스토리텔링 기법을 이용함으로써 코카콜라라는 음료를 홍보해왔다. 그 중 성공적인 스토리텔링 마케팅사례라고 볼 수 있는 Happiness Factory 캠페인은 코카콜라의 자동판매기 속의 세상을 기발한 상상력을 동원해 제작한 애니메이션이다. 자동판매기에 코인이 들어가면서 그 속에서 코카콜라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재미있는 캐릭터와 스토리로 만들어낸 작품이다. 가상세계의 캐릭터들의 일상과 각자 맡은 일이 무엇인지를 보여주며 코카콜라의 탄생 과정을 담기도 한다. 지난 2006년에 시작된 Happiness Factory 시리즈는 브랜드와 제품의 감성을 담아 이야기하는 스토리텔링의 성공적 사례로 볼 수 있다. 또한 Happiness Factory 캠페인은 자동판매기 속 세상을 담아내 사람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이 캠페인의 시리즈 중 Hug me~라는 캠페인도 있는데 이것은 Hug me라고 적혀 있는 자판기를 안으면 콜라가 나오는 것이다. 단순한 연출을 넘어 소비자들을 직접 참여하게 만드는 캠페인이다. 이런 캠페인에 참여하는 과정 속 포옹을 하면 콜라가 나오는 독특한 자판기에 사람들은 즐거움을 느끼며 돌아갔다. 코카콜라의 기발한 발상은 전 세계 사람들을 즐겁게 만들어 주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사례] 스토리텔링마케팅 사례, 감성마케팅 사례, 스포츠마케팅 사례, 구전마케팅, 사례, 네트워크마케팅 사례, 한류마케팅 사례, 아웃백, 참이슬, 비타500 마케팅 사례 분석
  • 스토리텔링마케팅 사례, 감성마케팅 사례, 스포츠마케팅 사례, 구전마케팅, 사례, 네트워크마케팅 사례, 한류마케팅 사례, 아웃백, 참이슬, 비타500 마케팅 사례 분석Ⅰ. 서론Ⅱ. 스토리텔링 마케팅 사례1. 2% 부족할 때의 스토리텔링 사례2. 애니콜의 스토리텔링 사례 3. 인디고의 스토리텔링 사례 4. 빈폴의 스토리텔링 사례 Ⅲ. 감성마케팅 사례1. 스타벅스2. 인디고 3. 디젤청바지 Ⅳ. 스포츠마케팅 사례1. 삼성2. LG 3. 대우4. 현대Ⅴ. 구전마케팅

  • [소비자행동론] 소비자행동 이론을 통한 광고와 마케팅 사례 분석
  • 코카콜라 글라소 비타민워터 Krugman의 저관여 하이어라키 / 패션의식적 라이프스타일 /일반인 모델 / 일치성 이론 / 매슬로우 욕구 5단계매일유업 고베식당 후광효과 / 고전적 조건화 / 구전 커뮤니케이션 – 온라인 구전광고 및 마케팅 사례적용된 소비자행동 이론광고와 마케팅에 소비자행동 이론이 많이 접목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특히, 라이프 스타일이 광고와 마케팅에 많이 활용되고 있다는 점을 미루어보아 제품 타깃의 라이프스타

  • 글라소 비타민워터 마케팅 전략 분석
  • 사례는 거의 없다. 주고객은 재외교포정도 수준이었기 때문이다. 이런 점에서 글라소 비타민워터나 코카콜라 회사는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명성이 높기 때문에 글라소 비타민워터에서 사용된 혹은 사용되어질 마케팅 기법들을 배우는 것은 우리나라 제품의 해외시장 진출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결론을 내렸다.미국 시트콤 “Sex and the City”에서의 사라 제시카 파커가 들고 다니던 그 음료!그런 이유로 해서 글라소 비타민워터를 처음 접해봤다. 대

  • [마케팅] 모든 마케팅기법에 대해
  • 스토리텔링 마케팅의 세부 유형: ① 기업과 관련된 여러 가지 사건들을 이용하여 마케팅② 박물관의 특성을 활용한(회사역사등)마케팅③ 제품에 대한 경험담 이야기하는 형식8. 스토리텔링 마케팅의 구체적 전략 내용: ① 비상업적 MPR전략 ② PULL전략 MARKETING ③ 소비자의 PROSUMER(Producer + Consumer)화8. 스토리텔링 마케팅이 성공하는 이유: 사람들은 자신들의 체험과 이야기를 다른 사람과 공유하고 싶어 한다. 코카콜라사의 연 구에 의하면 불만족한

  • KT&G 브랜드의 현 위상 및 브랜드가치 향상을 위한 마케팅전략
  • 스토리텔링장소에 매력적인 컨셉부여러버스폴시상 스토리텔링상을 보상으로 제공하는 마케팅제일기획 광고대학생 공보북스토리텔링책은 기업의 홍보수단애버랜드 서비스 리더십디지털스토리텔링디지털공간에서의 이야기앱솔루트 보드카게임 스토리텔링게임에 스토리를 가미시킴리니지2-2 스토링테링 마케팅 사례분석1)이온음료 2% 부족할 때 사례이온음료 2% 부족할때는 이야기가 있는 TV광고 시리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