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경영 6장 NIKE 나이키 하청생산계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6 / 2019.12.24
  • 4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수출전략
수출의 여러 유형

간접수출

직접수출

구상무역

종합무역상사


2.국제계약
라이선스

프랜차이즈

생산계약
본문내용
NIKE의 높은 시장 점유율은 국제하청생산 관리능력 때문이다.
국제하청생산이란:

하청생산시스템이란 NIKE가 직접 공장을 생산하는 것이 아니라 타
하청업체가 공장시설을 완비한다.

즉 1980년 이후 인권비가 한국과 대만에서 올라가자 인도네시아와 중국으로
이동 이후 베트남으로 이동.

결국 값싼 인권비가 있는 곳으로 계속 이동.
윤리적 문제
기술 보안 문제

간접수출:
기술 보안 문제
장점:

1.고정자본을 투자 하지 않고 해외사업 운영에 드는 비용이나 위험이 크지 않다.

2. 해외진출의 초반에는 간접수출방식을 사용하다가 나중에 직접수출방식을 사용.

그러나… 단점은??

단점:
1.이익이 적다.
수출대행기업에게 높은 수수료를 지불 또는 그들이 큰 폭의 중간마진을 얻는다.

2.마케팅 활동에 제조업체는 아무런 영향력이 없다.
해외판매활동을 벌이는 수출중개인 및 기업이 직접 마케팅 활동.
Therefore…

해외시장에 지식을 축적하기도 힘들다.
자신의 제품이 어떻게 팔리는지 모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나이키 Nike사의 인권보호와 그 시사점
  • 경영자 태도/인력개발/환경 관련 내용을 담은 새 생산 지침을 만들었다. 이 지침을 지키지 않으면 새로운 하청 계약을 맺지 않는 것은 물론, 기존 하청 업체에게도 주문 물량을 조정하거나 자격을 평가하는 데 이용하는 등 제재를 가한다.에이텔은 또 한 국제기구 및 시민단체들과의 관계 개선을 시작했다. 현재 나이키는 노동, 환경, 인권 등 측면에서 다국적기업의 사회 책임 향상시키려는 UN 글로벌 콤팩트에 가장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기업 가운데 하

  • 나이키의 글로벌 소싱 전략 & 새로운 전략의 수립
  • 나이키(NIKE, Inc.)’이름과 스워시(Swoosh)’ 로고로 본격적인 사업을 시작하였다. 나이키의 경영모토는 고객과 품질을 최우선으로 하여 철저한 기술력과 첨단디자인을 바탕으로 고객요구를 가장 잘 반영하는 고품질 상품을 개발해내는 데 역량을 집중했다. 나이키는 창업 당시부터 자체 공장 없이 해외 하청공장에 생산을 맡기고 철저한 품질관리를 중시하였다. 그렇게 생산된 제품을 각국별 유통업체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유통관리를 맡기는 ‘글로벌

  • 나이키 NIKE 기업분석과 글로벌 경영,마케팅전략 분석및 나이키 한국시장 진출전략사례와 문제점및 해결방안 PPT
  • INDEX1. NIKE 나이키 기업 소개2. 나이키의 국제경영전략(1) 세계화 전략(2) 진출전략1) 생산전략-아웃소싱2) 생산 전후 활동3) 지역별로 특화된 각국의 하청관리(3) 글로벌 마케팅 4P전략1) 제품전략2) 가격전략3) 유통전략4) 촉진전략3. 나이키의 한국시장 진출전략(1) 한국시장 진출과정(2) 한국진출 경영전략(3) 한국시장 현지화전략4. 나이키 현 문제점과 해결방안5. 결론1. 2010년 “가장 존경 받는 의류기업 1위”2. 2010년 마케팅 비용 10억 달러

  • [조직이론] 다국적 기업 나이키(Nike)의 조직분석
  • 경영학도이자 바우어만의 지도를 받는 중거리 육상 선수였던 필 나이트(Phil Knight)가 공동 설립. 이들의 오랜 파트너쉽은 1962년 블루 리본 스포츠(BRS, Blue Ribbon Sports)의 설립으로 시작되었으며, 창립 첫 해의 매출은 8,000달러였다. 1972년 BRS는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승리의 여신의 이름을 따 회사 이름을 나이키(Nike)로 바꾼다.2) 규 모나이키는 전세계 110여개국의 영업망과 50개국 400여 개의 생산공장을 구축하였으며 직원은 본사가 위치한 미국 오레곤주와

  • [국제기업] 13장. 글로벌 소싱, 14장. 국제재무관리
  • 경영학과 김태현 교수․ 네이버 동영상 - www.naver.com/tv/read.php?mode-LOD&office-id/0079021(통화스왑, 한중일 통화스왑 체결) 목 차13장. 글로벌 소싱1. 글로벌 소싱 전략1-1. 소싱(sourcing) 전략의 의미1-2. 소싱에 관한 학자들의 견해① 글로벌 소싱의 이점② 현지 조달 이점③ 자체생산과 타사구입의 결정에 따른 학자들간의 견해④ 단일소싱과 복수소싱에 다른 학자들간의 견해※(1) 나이키(NIKE) (2) CJ 제일제당1) 나이키(스포츠 용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