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경영 6장 NIKE 나이키 하청생산계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6 / 2019.12.24
- 4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수출전략
수출의 여러 유형
간접수출
직접수출
구상무역
종합무역상사
2.국제계약
라이선스
프랜차이즈
생산계약
- 본문내용
-
NIKE의 높은 시장 점유율은 국제하청생산 관리능력 때문이다.
국제하청생산이란:
하청생산시스템이란 NIKE가 직접 공장을 생산하는 것이 아니라 타
하청업체가 공장시설을 완비한다.
즉 1980년 이후 인권비가 한국과 대만에서 올라가자 인도네시아와 중국으로
이동 이후 베트남으로 이동.
결국 값싼 인권비가 있는 곳으로 계속 이동.
윤리적 문제
기술 보안 문제
간접수출:
기술 보안 문제
장점:
1.고정자본을 투자 하지 않고 해외사업 운영에 드는 비용이나 위험이 크지 않다.
2. 해외진출의 초반에는 간접수출방식을 사용하다가 나중에 직접수출방식을 사용.
그러나… 단점은??
단점:
1.이익이 적다.
수출대행기업에게 높은 수수료를 지불 또는 그들이 큰 폭의 중간마진을 얻는다.
2.마케팅 활동에 제조업체는 아무런 영향력이 없다.
해외판매활동을 벌이는 수출중개인 및 기업이 직접 마케팅 활동.
Therefore…
해외시장에 지식을 축적하기도 힘들다.
자신의 제품이 어떻게 팔리는지 모른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