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직접투자의 전략과 성공사례 -유니클로 UNIQLO와 ZARA의 국내시장 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6 / 2019.12.24
- 4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01 해외직접투자란?
02 SPA 브랜드
03 UNIQLO와 ZARA에 대해
04 UNIQLO와 ZARA의 국내시장 진출전략
05 두 회사의 전략 비교분석
06 결론
- 본문내용
-
SPA 브랜드란?
SPA(Special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
자사 브랜드에 의해 상품의 기획, 개발-생산과 판매 활동에 이르는 전 과정을 하나로 통합시켜 주는 프로세스
기획, 생산, 유통 과정
수직적으로 통합
비효율성을 제거한 전략
↓
혁신전략의 산물
SPA 유형
제조업체가 중심이 되어 유통부분을 통합하는 형태
+
유통업체가 중심이 되어 제조부문을 통합하는 형태
= 두 가지 형태로 분류 but 공통적 특징 공유
UNIQLO
Unique,
Clothing Warehouse
독특하고 다양한 의류창고
'시장수요를 제 때 파악- 고객들이 편리하고 싼 값에 입을 수 있는 의류 공급하는 것을 사업 원칙으로 하고 있다.
ZARA
‘저렴한 가격대의 중간 정도의 품질’ 이라는 비즈니스 모델을 표방
빠른 생산시스템+가격 Or ZARA의 디자인 마인드
=> 한번 출고된 제품은 인기와 관계없이 다시 출고되지 않음.
다종소량=> 소비자들에게 희소성매력 제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