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직접투자의 전략과 성공사례 -유니클로 UNIQLO와 ZARA의 국내시장 진출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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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01 해외직접투자란?
02 SPA 브랜드
03 UNIQLO와 ZARA에 대해
04 UNIQLO와 ZARA의 국내시장 진출전략
05 두 회사의 전략 비교분석
06 결론
본문내용
SPA 브랜드란?

SPA(Special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

자사 브랜드에 의해 상품의 기획, 개발-생산과 판매 활동에 이르는 전 과정을 하나로 통합시켜 주는 프로세스

기획, 생산, 유통 과정
수직적으로 통합

비효율성을 제거한 전략


혁신전략의 산물

SPA 유형
제조업체가 중심이 되어 유통부분을 통합하는 형태
+
유통업체가 중심이 되어 제조부문을 통합하는 형태
= 두 가지 형태로 분류 but 공통적 특징 공유

UNIQLO
Unique,
Clothing Warehouse
독특하고 다양한 의류창고

'시장수요를 제 때 파악- 고객들이 편리하고 싼 값에 입을 수 있는 의류 공급하는 것을 사업 원칙으로 하고 있다.


ZARA

‘저렴한 가격대의 중간 정도의 품질’ 이라는 비즈니스 모델을 표방

빠른 생산시스템+가격 Or ZARA의 디자인 마인드

=> 한번 출고된 제품은 인기와 관계없이 다시 출고되지 않음.

다종소량=> 소비자들에게 희소성매력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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