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진전략] 소셜커머스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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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소셜커머스의 정의와 유형
2 소셜커머스 대표기업 소개 및 서비스 비교 분석
3 소셜커머스 전략
4 소셜커머스 활용사례
5 소셜커머스 어플리케이션
6 소셜커머스의 이점과 문제점 그리고 앞으로의 전망
본문내용
커머스를 소셜네트워크와 적극적으로 결합하는 것으로, 커머스 사이트 안에서도 소셜네트워크의 기능을 구현해주는 방식.
커머스 사이트에서 이뤄지는 소비자의 구매, 평가, 리뷰 등의 활동이 소비자의 소셜네트워크에 자동으로 반영되어, 친구들과 공유 됨.





다른 국가에서는 주로 기존 업체를 인수하는 방식으로 진출, 한국에서는 사실상 직접 회사를 설립해 사업을 개시.

-대표자/설립일 : 황희승/2011.3.14

-비지니스모델 : 소셜커머스

-특이사항 : 고객들이 누리지 못했던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소개.
고객이 좀 더 다양한 라이프 스타
일을 즐길 수 있도록 여건을 제공.



“딩동”

1 내 주변 업체정보 
노란색- 클릭시 포인트 적립.
분홍색- 직접 방문시 포인트가
자동으로 적립.

2 적립된 포인트들은 포인트몰
에 서 원하는 상품으로 바꾸는 것 가능.

참고문헌
소셜커머스 무엇이고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출판사 더숲/유윤수
자유기업원 시장경제칼럼
컴퓨터타임즈. 소셜커머스. 잔치는 끝났나?
[칼럼]김완선의 소셜 스토리
애드와플 사업팀. 소셜커머스 시장 동향 및 전망

네이버블로그/[소셜커머스]소셜커머스의 4가지 유형 /작성자 : 경희제
2011소셜커머스 전망
네이버 검색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정보

인터넷기사
[IDG 기사]중국의 소셜커머스 시장, 가라앉는 배?!(2011.11.01)
[이데일리 종합 NEWS]소셜커머스 업체 그루폰IPO ‘기대반 우려반’(2011.10.31)

www.dingdongshop.co.kr

인터뷰/ 이수 그루폰코리아지점. 강민구 팀장, 송재환 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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