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소셜 커머스 티켓몬스터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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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Ⅰ. 서 론
1. 선정 동기 및 연구 방향

Ⅱ. 본 론
1. 국내 소셜 커머스 시장
2. 회사 소개
1) 티켓몬스터 소개
2) 티켓몬스터의 수익구조
3.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7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5) Process
6) Physical evidence
7) People
6. 문제점
1) Product 면에서의 문제점
2) Price 면에서의 문제점
3) Place 면에서의 문제점
4) Promotion 면에서의 문제점
5) People 면에서의 문제점
7. 제언
1) 단기적 관점에서의 제언
2) 장기적 관점에서의 제언

Ⅲ. 결 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4) Promotion

한하지 않던 티켓몬스터가 최근 TV CF, 네이버 메인 광고, 버스 광고 등 활발한 프로모션을 시행하고 있다. 경쟁자로 떠오른 위메이크 프라이스나 다른 소셜커머스 업체를 의식한 것으로 보인다. 적극적 프로모션을 통하여 현재 1위의 자리를 유지하고 나아가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려는 의도가 엿보인다.

티켓몬스터의 CF, 버스부착광고, 버스쉘터광고



티켓몬스터는 네이버 메인 페이지에 동영상 광고를 싣는 것으로 시작하여 서울 시내 버스에 “오늘 밤 12시 무엇이 반값이 될까?”라는 문구가 적힌 광고판을 부착하였다. 이 광고판은 소셜커머스와 티켓몬스터를 모르는 사람들의 호기심을 자극하였고 인지도 상승과 함께 사이트 방문자수의 증가가 이루어 졌다.

티켓몬스터는 현재 시행하고 있는 광고효과의 극대화를 위하여 다양한 촉진전략을 시행하고 있다. 그중 하나가 광고 스크랩 이벤트이다. 티켓몬스터 CF광고 스크랩을 한 블로거들 중 추첨을 통하여 1주일간의 티몬상품을 제공한다. 실제로 네이버 검색 기준으로 이벤트 전과 후를 비교해 보았을때 티켓몬스터에 대한 블로그 글이 크게 증가하였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아래의 “친구야 잘 지내니?“ 이벤트는 친구를 24명이상 데려온 가입자에게 2만원의 적립금을 제공하고 사용할 수 있게 한 게릴라성 프로모션이다.

등록금 350만원지원 이벤트는 이용자수 확대를 위한 프로모션으로, 자신의 친구가 티몬에 회원가입을 하도록 하면 가장 많은 수의 친구를 등록한 이용자에게 등록금 350만원을 지원해 준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이유재, 『서비스마케팅』, 학현사, 2010

서울 경제, 「소셜커머스 시장, 출범 5개월만에 '빅뱅'」, 2010.10.20
현대경제연규원, VIP REPORT 「소셜커머스의 진화와 기업에 대한 시사점」, 2010. 11. 11

티켓몬스터 홈페이지 (http://www.ticketmonster.co.kr)
티켓몬스터 블로그 (http://blog.naver.com/tmonster)
딜즈온 홈페이지 (http://www.dealso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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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엄청 도움이 됐습니다 ^^
  • qhqh0***
    (2012.12.12 17:40: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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