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경영론] Hite 하이트 맥주 브랜드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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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0.주제 선정배경 및 소개
1.맥주업계 시장점유율
2.hite맥주의 brand concept
3.문제점 도출
3-1. 브랜드 컨셉
3-2. 광고 컨셉
3-3. hite맥주의 BTL전략
4.대안찾기 및 해결방안
5.결론
본문내용
과거 target→연령 : 30~40대 직업 : 건강을 중요시하는 직장인

현재 target→연령 : 19~24 직업 : 활기찬 대학생

특징 : 하이트 맥주만의 핵심역량우위의
장점인 '물'의 우수성으로 경쟁제품과
차별화 시켜 Life Cycle 연장


40대 이상 건강을 중요시하는 장년층

27~33 젊은 직장인


24~27 사회초년생


19~24 대학생

매번 통일된 컨셉과 '맛있는 아이디어’ 슬로건으로 광고를 하고 '맥스와
함께하는 맛있는 생활‘ 마케팅을 펼쳐 2008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수상.


하이트는 회사명을 숨기고 제품명만을 타이틀로 하는 단일브랜드
카스는 회사명을 중점으로 제품을 출시하는 회사명중심 멀티브랜드.
하이트는 각각의 상품이 따로 노는듯하지만, 카스는 동일된 제품의 느낌.


06년 MAX, Stout, S 출시로 광고를 쉬다가 07년엔 일반모델기용 후,
카스 급성장한 08년부터 다시 다양한 컨셉을 둔 오리발식 광고 방영.

’09 상반기 빅뱅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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