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미안과 자이 라이벌기업의 4P분석(아파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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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기 업 소 개
Brand name
시 장 환 경 분 석
S W O T 분 석
4 P 분 석
성 공 요 인 분 석
본문내용
래미안
출시 이전


1997년 전후 IMF금융위기로 인해 부동산시장의 악화와 미분양사태 속출

시중자금이 주식시장으로 집중되는 현상으로 인해 건설업체의 수익성,부채비율 악화

정부의 분양가 상한선 폐지. 즉, 규제완화 정책 실시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아파트의 브랜드화, 고급화 경향 나타남


래미안
출 시


상품차별화 인식을 심어주기 위한 차별화 전략 추진

경쟁업체들의 유사상품 출시로 인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이미지 전달 역부족

후발주자의 약점을 극복하고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해 새로운 브랜드 출시 결정

새로운 브랜드 래미안(來美安) 브랜드를 출시



강력한 브랜드 자산 구축

건설업계의 표준화 선도 브랜드

탄탄한 재무 구조


상대적으로 높은 분양가

타겟팅 대상과 실제이용자의 차이

후발업체로서 건설업계 노하우부족


아파트에 대한 선호도 증가 추세

삼성의 역량과 이미지를 통한 시너지효과

정부의 부동산 시장 억제 정책

낮은장벽의 브랜드 경쟁

신개념 P세대 라이프스타일 등장


4P분석 (Product)

미래의 최첨단 주거기술
초고속 멀티미디어 환경

마감자재와 설비는 입주시점의 트랜드반영
주택에도 디자인 접목


안심보증서 제공
에스원 전문인력 상주, 중앙에서 방범, 화재 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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