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자이(Xi) 브랜드 아파트 분야의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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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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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장 개관
1-1 목적과 방법
1-2 건설 분야의 (재)정의 - 연구 대상
2장 아파트 상품의 특성
2-1 상품과 시장의 특수성 (product & market)
2-2 구매에 있어서의 소비자 태도 (consumer)
2-3 브랜드 아이덴티티 (brand)
3장 사례연구(Case study)와 포지셔닝(positioning)
3-1 자이(Xi)의 브랜드
3-2 자이(Xi)의 마케팅 전략
3-3 아파트 상품의 재-포지셔닝(re-positioning)
4장 결론
4-1 자이(Xi)의 마케팅 전략 평가
4-2 아파트 마케팅의 발전 방향
- 본문내용
-
건설(construction) 상품은 대상이나 목적, 규모면에 있어서 여타의 소비재들과 차별성을 가진다.
엘지 건설 <자이>의 분석에 앞서, 아파트 분야의 특성 및 상황을 소비자(consumer)와 시장(market)상황, 브랜드(brand)를 중심으로 살펴보고, 그 후 브랜드 및 광고를 중심으로 <자이>의 마케팅이 이들을 어떻게 반영하고 있는지 살펴보았다.
기존의 연구와 각종 자료를 분석하는 것은 물론, 보다 독창적인 정성조사 방법론의 실행을 위해 인터뷰를 활용, 소비자들을 공략할 수 있는 변별적 자질들을 도출하였다. 또한 그레마스의 기호사각형 모델을 현재 건설 분야의 상품들을 포지셔닝(positioning)하는데 적극 활용하였다.
- 참고문헌
-
http://www.advertising.co.kr/durl
광고원론.안광호, 유창조. 2003 법문사
<신문광고 사례를 통해서 본 아파트 브랜드 포지셔닝에 관한 연구 -한국 광고 학회>
<아파트 속성과 마케팅 전략 수립에 관한 연구>
신지원(1998). 아파트 실내 공간의 차별화 계획에 관한 연구.p.18.
신문 (21C 신 라이벌) 아파트 e-혁명. 경향신문. 2000. 4. 24
이외 건설회사, 광고 기획사 웹페이지 다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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