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와 글로벌마켓 기업의 글로벌 경영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1.04 / 2017.11.04
  • 2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소비자와 글로벌마켓 기업의 글로벌 경영 전략
목차
1. 글로벌 경영전략의 성공 조건
2. 글로벌 경영전략 성공사례
3. 글로벌 경영전략 실패사례
본문내용
글로벌 경영전략 성공사례 - LG전자 러시아공장
국제 금융위기 당시 타 업체 감원에도 불구하고 월급.직원.생산규모 늘려, 매출규모 50% 성장. 특히 세탁기 점유율 1위
현지 직원들의 고용 불안을 없애는 것을 목표로 삼고 직원들의 사기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했다. 일의 능률이 배가 된 것은 물론 제품 불량률도 개선되었다. 그 후로 금융위기 이후 1년 넘게 매주 1회 현지 직원들과의 대화의 시간을 마련하고 그들의 애로 사항을 청취, 작업 현장에 이를 반영고 있다.

글로벌 경영전략 성공사례 - 초코파이 해외 진출
중국 : 디자인 마케팅 영업 등을 철저히 현지화했다. 현지화 과정에서 ‘친구가 잘되는 것을 좋아한다’는 뜻의 한시 ‘송무백열(松茂柏悅)’을 인용했다. 우선 초코파이의 이름부터 바꿨다. 중국인들이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제품명을 ‘하오리여우(好麗友좋은 친구) 파이’로 하고, 제품 콘셉트를 ‘정(情)’에서 ‘인(仁)’으로 변경했다.
=> 중국인들이 초코파이를 현지 브랜드로 인지하도록 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소비자에 맞춘 마케팅과 스피드 마케팅 전략
  • * 소비자에 맞춘 마케팅과 스피드 마케팅 전략*목 차ⅠⅡⅢⅣⅤ1. 글로벌 마켓의 소비자 기호에 맞는 전략 2.포드 시스템 (Ford System) 3. 맥도날드 4. Market: 애플과 MS 5. 아마존닷컴 *Ⅰ. 글로벌 마켓의 소비자 기호에 맞는 전략 ● 고객만족 경영 (Consumer Satisfaction Management) 1. CSM 정의 고객만족 경영은 고객 중심적 관점에서 경영전체를 바라보는 것이다. 기업은 이윤과 생존을 목적으로 한다. 생존하기

  • 두타해외진출전략,동대문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소비자 지역으로 선정하고 사업을 펼쳐 나가고 있다. 하지만 이런 대도시 이외의 내륙 지방의 중소도시 역시 농업제도개혁과 내륙지방 도시화 정책을 통해 소득수준 향상이 기대됨으로써 대도시 못지 않은 타깃 시장으로 각광 받고 있다. 중국의 소비자 세분화중국 소비자는 크게 5계층으로 나눌 수 있다. 중국에 진출하는 외국기업들은 중국의 각 소비자 계층의 해당하는 특징 또는 소비형태를 파악하여 이들의 needs를 만족시킬 수 있는 전략적인 마

  • [국제경영] 월풀의 글로발 전략
  • 글로벌 시장은 규모의 경제와 범위의 경제를 통한 무한한 가능성이 존재 ③ 신규판매시장 개척 및 자사브랜드 판매확대의 필요성 1. 글로벌 마켓 확보(시장잠재력, 규모의 경제) 근거(Rationale) 기준(Criteria)선택 기준 적용68748276100%합계90606060대안4(글로벌시장 포기)60809070대안3(선택과집중)606020%4.정치적,경제적 잠재위험(정치적위험, 환위험 노출)907020%3. 경쟁전략상의 우위(경쟁사, 현지기업)809020%2. 글로벌 고객 서비스(Customiza

  • 두산중공업 기업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
  • 기업의 입지가 도전받고 있다. 이러한 세계의 시장 흐름 속에서 2000년 민영화 이후 꾸준히 발전 하고 있는 두산 중공업에 주목을 하게 되었으며 이에 기업의 마케팅 및 경영활동을 연구할 필요성이 제기 되었다. 이러한 배경을 바탕으로 이 보고서에서는 담수/플랜트 산업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두산중공업을 중심으로, 두산중공업의 기업분석을 시작으로 마케팅전략에 대한 분석을 한다. 소비자 마케팅, 경쟁사 분석을 바탕으로 한 경쟁

  • [마케팅] 현대카드의 서비스마케팅 전략
  • 경영 전략과, 과학적인 시장/소비자 분석, 니치 마켓의 공략,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바탕으로 신용카드 시장을 주도해나가고 있다. 또한 2005년 8월 세계적 금융기업 GE소비자금융(GE Consumer Finance)과 전략적 제휴에 성공하며 글로벌 금융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현대카드는 국가 고객 만족도 조사(NCSI)에서 1위를 차지하고, 베인&컴퍼니의 순추천 고객 지수 조사(NPS)에서도 신용카드 부문에서 가장 추천하고 싶은 카드사로 나타나 경쟁력과 성장 가능성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