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도요타, GM 자동차 사례로 본 해외직접투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1.03 / 2017.11.03
- 4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현대.도요타.GM 자동차 사례로 본 해외직접투자
- 목차
-
1. 해외직접투자의 정의, 특징 및 유형
2. 현대기아자동차 사례
3. 도요타자동차 사례
4. GM자동차 사례
5. 각 기업 사례 비교
6. 결론
- 본문내용
-
해외직접투자
<국제경제와 다국적기업>
☞ 해외직접투자(Foreign Direct Investment: FDI)
기업이 자사가 보유하고 있는 생산요소, 즉 기술, 자본, 경영노하우 등을 종합적으로 해외 현지에 이전하여 이것을 현지의 생산요소인 노동, 토지 등과 결합하여 제품을 생산, 판매하기 위한 투자로서 투자기업이 직접 경영에 참여하는 형태의 국제사업방식
해외직접투자의 특징
☞ 지역적인 집중현상
? 제2차 세계대전 후 미국과 독일의 대 선진국 투자비율은 각각 73%, 76%를 보이고 있으며 영국의 선진국 투자도 50%정도임
? 전후에 진전된 경제수준 등 사회구조와 제도상의 유사성이 다국적기업구조의 진전을 촉진하였기 때문이라고 풀이되나 21세기에는 세계 경영전략으로 인해 다양한 진출을 보임
☞ 특정산업에 집중현상
? 해외직접투자의 중심을 이루던 첨단산업의 비중은 여전히 높지만 최근 직접투자의 현저한 특징은 제조업에 대한 직접투자가 그 중심을 이룸
? 즉 연구 집약적 산업, 자본집약도 높은 산업 그리고 제품차별화가 강한 산업에 집중되는 경향이 있는데, 그 대표적인 것이 IT?전자?자동차?컴퓨터?의약품 등의 산업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