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과 경영] 싸이월드의 성공요인, 장단점, 앞으로의 진행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22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싸이월드의 성공요인
1. 싸이월드의 개요
2. 싸이월드이 현황과 특징
3. 싸이월드에 내재된 심리분석
4. 싸이월드 문화의 마케팅적 적용
5. 싸이월드의 성공요인(개인적 생각)
Ⅱ. 싸이월드의 장단점
1. 싸이월드이 장점,단점
2. 싸이월드의 장점(개인적 의견)
3. 싸이월드의 단점(개인적 의견)
Ⅲ. 싸이월드가 앞으로 지향해야 할점
1.싸이월드가 앞으로 지향해야 할점(개인적 의견)
2. 맺음말
Ⅳ. 우리들의 이야기
Ⅴ. 참고문헌
- 본문내용
-
2. 싸이월드의 현황과 특징
싸이월드는 월간 순방문자 기준으로 2002년 11월 약 250만 명에서 2003년 10월 약 620만 명에 이를 정도로 1년 사이에 2.5배 가량의 가파른 성장을 보이고 있다. 나아가 2004년 3월 회원수가 675만 명에 달하는 등 그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특히 ‘싸이질(싸이에 로그인해서 활용하는 행동)’이나 ‘싸이 폐인’과 같은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젊은이들 사이에 커다란 트렌드로 자리하게 되었는데, 밤새 싸이월드 내에서 자신의 개인 홈페이지(블로그)를 꾸미고, 컨텐츠를 업데이트하거나, 자신의 ‘1촌’이나 다른 사람들의 미니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그 내용을 보느라 몇 시간씩 컴퓨터 앞에 앉아 있는 사람들이 계속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이렇게 싸이월드는 기존 인터넷 사이트의 대표격인 ‘다음’과 ‘프리챌’을 누르며 네티즌들의 사이버 문화를 바꾸어가고 있다. 그런데 ‘다음’과 ‘프리챌’이 같은 관심이나 취미를 가진 사람들이 함께 만들어 가는 커뮤니티에 기반한 사이트인 반면, 싸이월드가 제공하는 개인 미니 홈페이지는 네티즌 하나 하나가 자신만의 공간을 꾸밀 수 있다는 점에서 커다란 차이점을 보이고 있다. 또한 커뮤니티는 네티즌들이 명시된, 혹은 암묵적으로 합의된 주제에 대해서 서로 간의 의견이나 정보를 공유하며 성장하는 데 반해, 개인 미니 홈페이지는 일정한 주제 없이 각자의 공간에서 자신의 관심에 대해, 심지어는 개인의 사소한 일상을 형식(대부분 사진)에 상관없이 적어가는 것이 또 다른 차이점이라 하겠다.
- 참고문헌
-
http://www.ihwan.com/blog/?no=684
<출처:정보통신정책 제16권12호 통권3507호>
<출처:Special Theme-2004 공간탐험>
<출처:스포츠조선-박은미 인터넷 명예기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