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과 경영] 싸이월드의 성공요인, 장단점, 앞으로의 진행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22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싸이월드의 성공요인
1. 싸이월드의 개요
2. 싸이월드이 현황과 특징
3. 싸이월드에 내재된 심리분석
4. 싸이월드 문화의 마케팅적 적용
5. 싸이월드의 성공요인(개인적 생각)

Ⅱ. 싸이월드의 장단점
1. 싸이월드이 장점,단점
2. 싸이월드의 장점(개인적 의견)
3. 싸이월드의 단점(개인적 의견)

Ⅲ. 싸이월드가 앞으로 지향해야 할점
1.싸이월드가 앞으로 지향해야 할점(개인적 의견)
2. 맺음말

Ⅳ. 우리들의 이야기

Ⅴ. 참고문헌
본문내용
2. 싸이월드의 현황과 특징

싸이월드는 월간 순방문자 기준으로 2002년 11월 약 250만 명에서 2003년 10월 약 620만 명에 이를 정도로 1년 사이에 2.5배 가량의 가파른 성장을 보이고 있다. 나아가 2004년 3월 회원수가 675만 명에 달하는 등 그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특히 ‘싸이질(싸이에 로그인해서 활용하는 행동)’이나 ‘싸이 폐인’과 같은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젊은이들 사이에 커다란 트렌드로 자리하게 되었는데, 밤새 싸이월드 내에서 자신의 개인 홈페이지(블로그)를 꾸미고, 컨텐츠를 업데이트하거나, 자신의 ‘1촌’이나 다른 사람들의 미니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그 내용을 보느라 몇 시간씩 컴퓨터 앞에 앉아 있는 사람들이 계속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이렇게 싸이월드는 기존 인터넷 사이트의 대표격인 ‘다음’과 ‘프리챌’을 누르며 네티즌들의 사이버 문화를 바꾸어가고 있다. 그런데 ‘다음’과 ‘프리챌’이 같은 관심이나 취미를 가진 사람들이 함께 만들어 가는 커뮤니티에 기반한 사이트인 반면, 싸이월드가 제공하는 개인 미니 홈페이지는 네티즌 하나 하나가 자신만의 공간을 꾸밀 수 있다는 점에서 커다란 차이점을 보이고 있다. 또한 커뮤니티는 네티즌들이 명시된, 혹은 암묵적으로 합의된 주제에 대해서 서로 간의 의견이나 정보를 공유하며 성장하는 데 반해, 개인 미니 홈페이지는 일정한 주제 없이 각자의 공간에서 자신의 관심에 대해, 심지어는 개인의 사소한 일상을 형식(대부분 사진)에 상관없이 적어가는 것이 또 다른 차이점이라 하겠다.
참고문헌
http://www.ihwan.com/blog/?no=684
<출처:정보통신정책 제16권12호 통권3507호>
<출처:Special Theme-2004 공간탐험>
<출처:스포츠조선-박은미 인터넷 명예기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팬택 앤 큐리텔의 경영전략분석 - sk텔레텍 합병과 글로벌마케팅 전략
  • 앞서 파악하고 과감하게 결정을 내려야만 경쟁업체에 앞설 수 있다고 설명했다.철저하고 어떻게 보면 냉정하기까지 한 승부근성을 그 첫 번째라고 말할 수 있겠다. 과거, 영국계 기관투자회사인 소버린 자산운용은 2002년 SK주식회사의 주식 14%를 매입하여 주주총회로 SK주식회사의 경영권 탈취를 여러 차례 시도하였다. 하지만 팬텍계열의 기업인 팬텍 & 큐리텔이 SK그룹의 손을 들어줌으로서 SK그룹은 경영권을 방어할 수 있었지만 결국 소버린은 2005년

  • [경영] 기업합병과 그에 따른 우리나라의 사례연구
  • 경영 노하우의 흡수⊙ 상품, 브랜드, 경영망 확보⊙ 시너지효과의 추구⊙ 세제상의 이점단점⊙ 브랜드및 영업기반 구축에 상당기간 소요⊙ 능력있는 인력채용 곤란⊙ 투자의 안정성 결여⊙ 기존업체와의 마찰야기⊙ 막대한 인수자금의 필요⊙ 기존의 부실문제점 해결⊙ 이질적 문화에의 조기적응⊙ 인수가격 산정 곤란⊙ 절차의 복잡성신규설립 및 인수 합병의 장단점 비교V. M&A의 실패원인과 성공요인1. M&A 실패원인M&A의 연구결과

  • [경영혁신론] 소셜커머스 티켓몬스터(티몬)의 경영혁신
  • 앞으로의 쇼셜 커머스 시장에서의 핵심 선두 주자로써 손색이 없을 경쟁력이 될 것이다.소규모 기업이 살아남기 힘든 국내 시장에서, 적은 자본과 아이디어, 그리고 젊음의 패기만으로 단기간에 눈부신 성공을 거둔 티켓몬스터의 사례는 우리 경영혁신론 시간에 있어서 꼭 한번쯤은 다뤄야 할 사례라고 생각했으며, 우리는 이 성공 사례를 통해 다시 한 번 ‘혁신’의 가치와 힘을 깨달을 수 있었다. 티켓 몬스터의 젊은 지도자층들의 혁신적인 힘과 더

  • 카페베네 서비스전략 제시
  • 앞으로 진행할 방향을 설정하며 계획을 세울 수 있었다. 그리고 2인1조 각 팀별로 롤 모델, 자사, 타사, 소비자, 시장동향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기로 했고 인터넷, 서적, 실제방문, 타운와칭등을 통해 주요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었다. 이러한 정보탐색 후 그 자료들을 토대로 회의가 진행되었고 이 회의에서 우리가 앞서 정의했던 문제로 부터 좀 더 구체적인 문제들을 찾아보았다. 이를 위해 유용한 사고 도구인 관찰,패턴,피쉬본,타운와칭등을 이용하였

  • [국제경영] 이랜드 E-land 중국 진출 사례 분석
  • 경영 관련 서적을 선정하여 3개월마다 직원들을 독서MT에 참석하도록 하고 이를 통해 직원들의 경영지식 제고⑥ 한국어프로그램 - 전문적인 한국어 강사를 초청하여 강의 진행⑦ 한국연수프로그램 - 2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직원들에게 한국에서의 6개월 연수 프로그램에 참가 기회 제공⑧ 전문지식의 교육 - 각 부서 내부에서의 교육과 부서 외부에서의 교육별도 운영5. 중국 시장에서의 성공요인 및 성과1)성공요인이랜드가 중국의 거대한 의류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