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구글 보고서 - 화이불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목차
■ II . 서 론
1) 왜 구글에 초점을 둬야 하는가?
2) 구글의 경영철학
3) 구글의 성과


■ III . 본 론 ‥‥‥‥‥‥‥‥‥‥‥‥‥‥‥‥‥‥ 2
본론1. 구글의 환경 1) 웹검색시장의 환경
2) 경쟁자들


본론2. 구글의 전략
1) 비전소개 그리고 평가
2) 구체적인 사업모델
3) 구글의 전략



본론3. 구글의 조직 구조
1) 구글의 조직구조도
2) CEO의 리더십 분석
3) 구글의 조직구조 특성
4) 조직구조 장단점


본론4. 구글의 조직문화
1) 구글의 채용기준
2) 구체적인 업무환경


본론5. 구글이 맞이하는 비판
1) 독점적 지위 논란
2) 인터넷 검열
3) 탈세 논란

■ III . 결 론

본문내용
Ⅰ. 서론. 구글 소개
1. 왜 우리는 구글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가?
구글이 제공하는 서비스는 전 세계의 수많은 사람들에게 제공된다. 그리고 구글의 검색엔진을 이용하는 사람들은 'to google'이란 신조어를 만들어냈다. ‘기존에 잘 모르던 정보를 인터넷을 통해 미리 찾아본다’ 혹은 ‘곧 만나게 될 새로운 사람에 대해 미리 조사하다’라는 의미를 가진 이 말은 말 그대로 구글(Google)에서 유래했다. 또한 구글은 검색엔진 서비스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Android), 유투브(youtube), 지메일(gmail)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구글은 우리 일상 곳곳에 존재한다. 싸이가 월드스타가 될 수 있었던 요인에서 유투브를 빼고 논하기 어려울 정도로, 구글의 서비스는 그 범위가 매우 광범위 하며, 파급력 또한 대단하다. 우리는 설립된 지 20년도 채 안된 회사가 전 세계적으로 상당한 파급력을 가진 기업으로 놀라운 성장을 이루어 냈다는 점에 주목하였다. 구글의 창조적인 기술개발, 비교우위를 가지는 서비스 제공 등을 분석하여 구글만의 가진 혁신적인 경영에 대한 실재적 재현을 탐구해보자.

2. 구글에서 말하는 경영철학

참고문헌
조직행동론 오픈 케이스 포함.

네이버와 구글의 모바일 통합 검색 컨텐츠 평가 (한국도서관 정보학회지 , 박소연)

애플과 구글의 사업구조 분석(공영일) 2010년2월 정보통신정책연구원

구글의 전략 방향 분석과 시사점(공영일) 2011년11월 정보통신정책연구원

"IT기업 M&A 승자는 구글" 한국경제신문 2013년 5월22일

MS서피스, 너무 잘 팔려도 문제, 잘 안펼려도... 2013년 5월21일 베타뉴스

Google 핵심성공전략

구글X 유일한 한국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구글의 한국 진출 실패와 방안
  • 구글은 기술도 탁월하지만 인간적인 요소도 풍부해 전문가에서 초보자에 이르기까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다양한 계층의 컴퓨터 사용자가 구글에 특별한 매력을 느낀다. 그들은 구글이라는 브랜드가 자신을 똑똑하게 만든다고 믿는다. 이런 구글의 매력은 매우 일반적인 성격을 띠고 있어서 문화, 언어, 지리적 차이에 상관없이 어느 곳에서나 사랑을 받고 있다. 자사의 브랜드를 홍보하거나 광고하기에 금전적 여력이 없었던 신생 기업인 구글이 어느

  • 구글(google)의 스마트폰 시장환경에서의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 구글의 의지를 반영한다.2) 목표와 사명-목표: 구글은 전 세계의 정보를 체계화하여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있다. -사명: 구글은 Dont be evil이라는 슬로건을 사명으로 여기고 있다.3) 기업정보 출처 : http://www.google.com/intl/ko/about/corporate/company/-창립자 : Larry Page, Sergey Brin-법인 설립 : 1998년 9월 4일-기업 공개(NASDAQ) : 2004년 8월 19일-본사 :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CA 94043-직원 수 : 20,000 여 명3. 환경분석1) 미시환경

  • 스마트폰 환경에서의 구글의 국내시장 현지화 마케팅 전략
  • 스마트폰 환경에서의 구글의 국내시장 현지화 마케팅 전략목차1. 선정배경2. 기업소개1) 구글2) 목표와 사명3) 기업정보3. 환경분석1) 미시환경 분석2) 외부 환경 분석 -거시3) SWOT 분석 4. 고객현황분석1) 시장현황2) 4P3) STP5. 전략제언1)설문조사분석2)4P전략6.결론1. 선정배경구글(Google)은 상장한지 1년 안에 미국 내 20대 기업에 든 최초의 기업이다. 1년 안에 시가 총액 1,000억 달러를 넘은 최초의 기업이며, 1년 안에 IT 기업 1위에 등극하고, IBM,

  • 해외투자론_삼성전자,국내 전자산업 현황과 전망,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분석을 통해 앞으로 삼성전자뿐만 아니라 모든 국내 전자산업에 종사하고 있는 대기업들이 해외에 진출하는데 어떠한 전략을 사용할 것인지에 대한 전망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본 보고서에서는 삼성전자의 기업과 제품에 대한 분석, 내외부 환경에 대한 분석뿐만 아니라 현재 삼성전자가 어떠한 해외투자전략을 사용하고 있는가에 대해서 TV 및 LCD, 스마트폰, 반도체를 중심으로 실제 사례를 집중 분석할 것이다. 본 보고서를 통하여 세계로 뻗어나가는

  • 이마트,이마트중국진출,이마트중국진출사례,이마트중국시장,차오안점,이마트차오안,이마트중국진출실패사례,마케팅실패사례
  • 분석할 수 있다라고 말하는데, 요인조건, 수요조건, 관련 지원 산업, 기업의 전략 구조 및 라이벌이 바로 그것이다. 본 보고서에서는 기업의 전략 구조 및 라이벌에 중점을 두고 이마트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방안을 제안할 것이다. Ⅱ. 중국과 세계경제□ 중국의 장기 성장 전망최근 중국은 세계 경제를 이끌어가는 명실상부한 G2로 부상하며 세계의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미국 발 금융위기 이후의 중국의 성장동력이 변화하면서 중국의 발전 전략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