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비디오방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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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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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프로젝트 대상 선정 ---------------- 2 ~ 4
2) 환경분석 - 거시적 환경 / 미시적 환경 -- 5 ~ 16
3) STP 도출 ------------------------ 17 ~ 27
4) 성장전략 ------------------------- 28 ~ 29
5) 4P's MIX ------------------------ 30 ~ 38
1. 제품 전략
2. 유통 전략
3. 촉진 전략
4. 가격 전략
6) 결론 ---------------------------- 39
7) 별첨: 설문지와 설문 결과 및 FGI 내용 정리 40 ~ 49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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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F World DVD 비디오감상실 현황
EF World DVD 비디오감상실 (약칭 EF 비디오방)은 1998년 개업, 서강대학교 맞은 편에 위치하여, 주로 서강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돼 왔다. 여타 비디오방의 6000원대의 이용요금과 비교하여 4000원 (2인 기준)이라는 저렴한 요금을 통해 가격경쟁력을 확보하여 학생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곳으로 인식되어왔다. 하지만 영화를 접할 수 있는 채널이 다양화, 고급화 되면서 점포유지에 어려움을 겪게 되었다. 추가적인 투자를 통하여 기존 시설을 개보수 할 수 있는 여력이 충분치 않다는 점은 앞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통해 주 고객층인 서강대학생을 끌어 모으는데 제약조건이 되고 있다. 또한 청소년유해업소로 지정되어있는 비디오감상실업의 관련법규 역시 많은 고객층 확보의 어려움을 가중시키는 원인이 되고 있다. 고정비는 월 200만 원이 지속적으로 발생함에 비하여 일일 매출액은 20여만 원에 지나지 않기 때문에 수익성을 개선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 더불어 서강대학교의 학사일정과 관련하여 고객의 증감추세가 뚜렷이 구분되기 때문에 고정적인 고객을 유치하기가 힘든 실정이다.
3. 선정 이유
우리조의 프로젝트 대상업체의 선정은 DVD방의 확산과 대응하여 기존의 비디오방 업계의 상황은 어떻게 변화되고 있는지에 대한 궁금증에서부터 시작되었다. 우리는 비디오방업의 사양화가 이루어지고 있는 가운데, 현재 서강대학교 인근의 비디오방 가운데 가장 인지도가 높은 EF 비디오방을 선정, 기존의 가격경쟁력과 더불어 추가적인 마케팅전략과 학생들의 소비욕구를 파악하여 객관적인 자료를 통해 비디오방을 성장시킬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보기로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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