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해찬들 태양초고추장이 고추장 시장에서 No.1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22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업계 현황 분석 및 마케팅 과제 설정
2. 거시환경 분석
3. 자사 분석
4. 경쟁사 분석
5. 소비자 분석
6. 마케팅 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대안의 제시
본문내용
1. 업계 현황 분석 및 마케팅 과제의 설정
전체 시장의 특징
고추장을 만들어먹는 가정이 줄어 가정용 고추장 소비 증가
고급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 욕구가 증대되는 추세에 따라
프리미엄 신제품들이 경쟁적으로 출시됨
용도에 따른 제품 다양화와 용기의 다양화, 고급화가 이루어짐
해외 시장에 대한 적극적인 개척이 이루어지고 있음

2. IMC 전략
Communication Concept : “맛있게 맵다”
Target : 20대 후반~30대 주부
TV 광고 : 소비자의 생활 속에서 느끼는 “맛있게 매운 사는 맛”의 이야기를 전개
현재 “태양초 가족” 광고를 시리즈로 방영, 입력 배경 다양성의 원리에 따라
소비자들의 주의를 높이고 태양초 고추장의 브랜드 파워 강화
SP : “맛대맛 페스티발” 등 품질 기반 판촉 활동 전개

(1). 경쟁 구조의 파악과 경쟁 수준의 설정

경쟁수준 정의에 따라 경쟁자는 제품이 될 수도 있고 회사가 될 수도 있음
고추장 시장은 식품 제조업이면서 장류 시장에 속해있는 제품 범주 시장의 하나로 이해될 수 있음
제품 범주 수준에서 해찬들, 청정원, 샘표 등 브랜드별 경쟁이 이루어짐
따라서 경쟁자 분석의 대상을 고추장이라는 제품 범주 수준으로 규정하고 고추장 제조업체 각각 브랜드 경쟁에 논의의 초점을 맞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매우 오래된 옛날 자료네용
  • flower0***
    (2009.11.22 19:57:23)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해찬들` 고추장 시장 No.1을 굳히기 위한 마케팅 전략
  • 해찬들고추장 시장의 No.1을 굳히기 위한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목차ⅡⅠ전략과제 설정을 위한 상황분석Ⅲ커뮤니케이션 전략Ⅱ전략과제 및 마케팅 목표 설정Ⅰ전략과제 설정을 위한 상황분석1. 제조 고추장 시장의 역사’93 ’96 ’99 2000삼원식품 태양초 고추장 출시진미 찹쌀 고추장, 미원 임금님표 순창고추장과 경쟁 돌입소비자 trend 이동 (수제=>제조고추장)Family Brand 런칭 삼원 식품-‘해찬들’ 미원-‘청정원’삼각 경쟁구도

  • [식품학] 고충장 시장의 현황과 향후 발전 방안
  • 시장현황시중제품대표적기업- 고추장의 역사- 고추장의 정의- 고추장의 성분과 규격학술적의의Overview고추장이란?향후과제시장현황시중제품대표적기업- 고추장의 식품학적 의의 - 고추장의 영양학적 효능학술적의의Overview고추장이란?향후과제시장현황시중제품대표적기업- 국내 고추장 시장- 고추장 수출현황- 고추장 업계 지각변동학술적의의Overview고추장이란?향후과제시장현황시중제품대표적기업- CJ ‘해찬들’ 태양초고추

  • CJ제일제당의 신제품개발 사례
  • 시장전략의 추진7).해외 동종업종의 선도기업에 대한 Chtch-up, 및 경쟁기업 대응8).국내 연구개발 부분의 활성화 및 효과적 기술획득 김규홍(1998),기업R&D활동의 국제화 동향과 GLOBAL R&D NETWORK구축을 위한 전략적 추진방안에 관한연구Ⅱ. 본론1.신제품 개발에 대한 이론적 배경1)연구개발 글로벌화의 촉진요인 연구개발의 글로벌화를 촉진시키는 요인들을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다.1.세계적인 경쟁의 증가와 함께 제품의 질적 경쟁의 중요성이 증대함

  • 샘표 인사관리 레포트
  • 1946년 창립 이래 전통식품인 간장, 된장, 고추장을 중심으로 통조림, 차류, 면류, 소스 등을 생산 ․ 판매하고 있는 기업.’① 국내 최장수 상표 샘표는 국내 최장수 상표인 ‘샘표’ 브랜드로 국내 간장 소비시장에서 절반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할 만큼 국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반세기 이상 국민 건강과 식문화 발전에 일익을 담당해왔다는 자부심과, 앞으로도 계속 그 사명을 다하겠다는 책임감을 가진 국민기업으로서 국내 소비자뿐만 아니라 전

  • 마케팅-오리온초코파이
  • 목 차 서 론1. 기업과 제품 선정이유 2. 기업소개 3. 회사개요 4. 오리온 (동양제과)의 성장배경 5. 오리온 회사의 연혁 6. 오리온 회사의 계열회사 소개 7. 오리온 회사의 제품들 소개 본 론Ⅰ.상황분석 1. 시장분석(시장 상황변화) 2. 경쟁자분석 3. 소비자분석 Ⅱ. swot 분석 Ⅲ. stp전략 Ⅳ.마케팅 믹스 (4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Ⅴ. 초코파이 마케팅의 핵심 성공요인 1. 지속적인 광고효과 2. 특정단어 선택하여 광고, 홍보 효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