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해찬들 태양초고추장이 고추장 시장에서 No.1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22 / 2019.12.24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업계 현황 분석 및 마케팅 과제 설정
2. 거시환경 분석
3. 자사 분석
4. 경쟁사 분석
5. 소비자 분석
6. 마케팅 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대안의 제시
- 본문내용
-
1. 업계 현황 분석 및 마케팅 과제의 설정
전체 시장의 특징
고추장을 만들어먹는 가정이 줄어 가정용 고추장 소비 증가
고급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 욕구가 증대되는 추세에 따라
프리미엄 신제품들이 경쟁적으로 출시됨
용도에 따른 제품 다양화와 용기의 다양화, 고급화가 이루어짐
해외 시장에 대한 적극적인 개척이 이루어지고 있음
2. IMC 전략
Communication Concept : “맛있게 맵다”
Target : 20대 후반~30대 주부
TV 광고 : 소비자의 생활 속에서 느끼는 “맛있게 매운 사는 맛”의 이야기를 전개
현재 “태양초 가족” 광고를 시리즈로 방영, 입력 배경 다양성의 원리에 따라
소비자들의 주의를 높이고 태양초 고추장의 브랜드 파워 강화
SP : “맛대맛 페스티발” 등 품질 기반 판촉 활동 전개
(1). 경쟁 구조의 파악과 경쟁 수준의 설정
경쟁수준 정의에 따라 경쟁자는 제품이 될 수도 있고 회사가 될 수도 있음
고추장 시장은 식품 제조업이면서 장류 시장에 속해있는 제품 범주 시장의 하나로 이해될 수 있음
제품 범주 수준에서 해찬들, 청정원, 샘표 등 브랜드별 경쟁이 이루어짐
따라서 경쟁자 분석의 대상을 고추장이라는 제품 범주 수준으로 규정하고 고추장 제조업체 각각 브랜드 경쟁에 논의의 초점을 맞춤.
자료평가
- 매우 오래된 옛날 자료네용
- flower0***
(2009.11.22 19:57:2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